유승민 체육회장 당선인 '탁구 대부' 조양호 회장 묘소 찾는다
출처:연합뉴스|2025-01-18
인쇄



제42대 대한체육회장에 선출된 유승민(43) 당선인이 대한탁구협회를 12년 가까이 이끌며 헌신했던 고(故)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의 묘소를 찾는다.

유승민 당선인은 20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하갈동 소재 신갈 선영에 묻힌 조양호 회장의 묘소를 참배할 계획이다.

지난 14일 체육회장 선거에서 당선된 유 회장이 16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장미란 2차관을 만나 지원을 약속받은 데 이은 두 번째 대외 일정이다.



조양호 전 회장은 탁구계와 유승민 당선인에게 생전에 ‘키다리 아저씨‘ 같은 존재였다.

조 회장은 2008년 7월 제20대 탁구협회장에 올라 2019년 4월 별세 직전까지 협회를 이끌었다.

그는 탁구계가 파벌 싸움으로 심한 내홍을 겪던 상황에서 협회장에 올라 화합에 나섰고, 회장 재임 기간 매년 10억원 이상 출연하는 등 12년 가까이 총 100억원 넘게 지원했다.

조 회장의 ‘탁구 사랑‘은 남달랐다.

2017년 3선에 성공하며 국내에서 부산 세계선수권대회(단체전) 유치에 앞장섰고, 2008년 베이징올림픽과 2012년 런던올림픽 때는 매일 경기장을 찾아 탁구 선수들을 응원했다.



탁구협회는 한국 탁구의 대부(代父)였던 조 회장의 뜻을 기려 그의 호인 일우(一宇)를 딴 일우배 동호인 탁구대회를 2022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유승민 당선인과 인연도 특별하다.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서 남자단식 금메달 쾌거를 이룬 유 당선인은 2008년 탁구협회장에 취임한 조 회장과 처음 만났는데, 조 회장 별세 후 뒤를 이어 탁구협회장에 올랐다.

유 당선인은 "조양호 회장님은 저에게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신 멘토 같은 분이었다"고 말하곤 했다.

유 당선인이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으로 선출되고 활동하는 데 지지를 보냈다.

또 유 당선인이 협회장 재임 기간에는 대한항공이 조 회장의 뜻을 받들어 탁구협회에 물심양면 지원하는 등 지금까지 좋은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K리그1 수원FC, FC서울서 수비수 이시영 영입
K리그1 수원FC, FC서울서 수비수 이시영 영입
프로축구 K리그1 수원FC가 FC서울에서 수비수 이시영(28)을 영입했다.수원FC는 8일 "좌우 측면 수비를 모두 맡을 수 있는 이시영의 합류로 측면 공격과 수비를 동시에 보완하는...
K리거 자존심 이동경, 유럽파 없는 동아시안컵 에이스 등극
K리거 자존심 이동경, 유럽파 없는 동아시안컵 에이스 등극
유럽파가 빠진 홍명보호의 에이스는 단연 이동경(김천상무)이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7일 경기도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
'발목탈구-종아리 골절' 무시알라, 뮌헨 복귀 후 수술→재활 본격적 스타트
'발목탈구-종아리 골절' 무시알라, 뮌헨 복귀 후 수술→재활 본격적 스타트
발목 탈구와 종아리뼈가 골절되는 끔찍한 부상을 당한 자말 무시알라가 성공적으로 수술을 받았다.바이에른 뮌헨은 8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시알라가 클럽월드컵에서 ...
"코피 터진다"…이솔이, 수영장 풀파티 완벽 적응 '비키니 자태'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이자 배우 출신 방송인 이솔이가 눈부신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이솔이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야외 수영장에서 열린 풀파티 현장을 공개했다.사진...
유부녀 효민, 워터밤서 아찔한 ‘핫바디’로 섹시 폭주
유부녀 효민, 워터밤서 아찔한 ‘핫바디’로 섹시 폭주
그룹 티아라 출신 가수 효민이 워터밤 축제의 주인공으로 주목받았다.효민은 지난 7일 자신의 SNS에 “워터밤 X 효민”이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효민...
대형모델 에일리, 대한민국 대표 글래머!
대형모델 에일리, 대한민국 대표 글래머!
모델 겸 인플루언서 에일리가 지난달 26일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에 있는 리조트인 발리 376에서 열린 ‘OG9 파라다이스 풀파티’에서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밝...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