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내 어깨 멀쩡해’ 답답한 김하성, 타격 영상 공개
출처:스포츠경향|2025-01-20
인쇄

몸상태 의구심 정면돌파 시도

 

메이저리그 자유계약선수(FA) 김하성(30)이 타격 훈련을 시작했다. 소속 팀을 아직 정하지 못한 상태로, 지난해 어깨 수술을 받은 이후 첫 타격 훈련을 공개했다.

김하성은 지난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실내 훈련장에서 티 배팅을 소화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좋은 시작(Good start)’이라는 문구를 함께 올렸다.

김하성은 샌디에이고 소속이던 지난해 8월19일 콜로라도전에서 주루 중 오른쪽 어깨를 다쳤다. 이후 남은 경기에 뛰지 못했고 결국 10월 수술을 받았다.

2021년 샌디에이고와 4+1년 계약을 맺고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김하성은 4년 계약기간이 끝나고 남은 1년 옵션 여부를 놓고 고민할 차례였다. 예상치 못했던 수술 악재가 겹쳤으나 김하성은 과감히 이를 두고 FA를 택했다. 수술 뒤 복귀 시기나 이후 활약 여부에 대해 구단들이 확신할 수 없다는 약점에도 정면돌파를 택했다.

현지 언론에서는 김하성의 행선지에 대한 전망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개막 후 한 두달은 출전하지 못할 것을 감안하더라도 전에 비해 몸값이 낮아진 김하성을 잡으리라는 전망이다. 현재도 시애틀, 뉴욕 양키스, 애틀랜타 등이 거론되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미국 ‘폭스 스포츠’가 주목해야 할 FA 10명을 꼽으며 김하성을 포함시켰고 양키스행을 추천하기도 했다. 매체는 “양키스는 지난해 주전 2루수 글레이버 토레스가 팀을 떠나 내야에 큰 공백이 생겼고 후안 소토도 메츠로 이적했다. 김하성은 영리한 주루 능력과 높은 야구 지능, 유틸리티 수비력으로 양키스에 신선함을 더할 수 있다”고 평했다.

그러나 아직은 구체적인 협상 진행 소식이 없다. 새해가 되고도 꽤 시간이 지나 스프링캠프 준비를 할 시기가 다가오도록 김하성의 계약 소식은 감감무소식이다. 결과적으로 김하성의 몸 상태에 구단들이 주저한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김하성이 방망이를 들었고 이 모습을 직접 공개했다. 메이저리그 각 팀 야수들의 스프링캠프 출발이 3주 정도 남은 터라, 김하성이 개인적으로 타격 훈련을 지금 시작했다면 복귀도 예상보다 앞당길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으로 이어진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관우 감독, "안산다움으로 승부"... '절실함이 무기' 안산, 충북청주전서 중위권 발판 다질까?
이관우 감독,
이관우 감독의 안산그리너스FC가 오는 토요일(24일) 충북청주전 원정에서 중위권 도약에 나선다.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은 오는 24일(토)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경기장에서 ...
"나는 토트넘 레전드입니다" 손흥민 공식선언!…英 1티어 기자도 인정 "SON 벤치행 승부수, 통해서 천만다행"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울고 웃었다.22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북런던...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김천 상무가 울산 원정길에 오른다.김천(대표이사 이재하)이 24일 저녁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 HD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원정을 치른다. 김천은 지난...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마음 한 조각 남기고”…강미지, 여름빛 속 충전→롬복에서 전한 자유
햇살은 마치 오랜만에 만나는 연인처럼 강미지의 얼굴에 부드럽게 스며들었다. 짚으로 엮은 파라솔 아래, 바람 한 점 없는 오후 공기는 그녀를 감싸 안은 듯 고요했다. 선명한 선글라스...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맹승지, 과감한 수영복 패션으로 멋은 냈는데 큰 웃음은 ‘엉뚱미’로!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수영 모습을 공개하면서 ‘엉뚱미’로 웃음을 줬다.맹승지는 21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제주 여행 중 풀에서 여러 영법으로 수영을 한 영상을 공개했다.맹승...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2)가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서동주는 지난 21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은빛으로 반짝이는 달"이라고 적고 사진 2장을 올렸다.사진 속 서동주는 등이 훤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