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내가 황금장갑 낄 이름인가”…기량 향상위해 개명 택하는 간절함
출처:서울신문|2025-01-21
인쇄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우완 파이어볼러 김윤수(26)가 2025시즌부터는 김무신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마운드에 오른다. 개명 이후 기량이 크게 향상된 손아섭(37·NC 다이노스)과 한유섬(36·SSG 랜더스)처럼 더 좋은 선수가 되기 위한 간절한 마음을 담은 선택이다.


김무신은 최근 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명 소식을 전하면서 “(작명소에 갔더니) 기존 이름의 한자 획수가 (성명학에) 맞지 않아 안 좋다더라”면서 “(새 이름은) 굳셀 무(武)에 믿을 신(信)자를 쓴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직 야구를 잘하고 싶어서 이름을 바꾼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8년 김윤수라는 이름으로 삼성에 입단한 그는 평균 구속 150㎞대의 빠른 직구가 주 무기다. 구속만큼은 리그 최고 수준으로 꼽히지만, 제구력은 늘 ‘미완’이라는 꼬리표가 붙어 다녔다. 지난해 포스트시즌에서는 7경기 3⅓이닝 무실점 2홀드를 기록하며 올 시즌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올해 더 높은 도약을 위해 개명과 함께 등번호도 기존 28번에서 48번으로 바꿨다.

팀 승리와 개인 성적에 따른 ‘루틴’(버릇)이 다양한 야구계에서는 ‘성명학’도 중요하게 받아들여지는 편이다. 이름을 바꾼 후 리그 간판급 선수로 성장한 손아섭이 대표적이다.

손아섭은 2007년 손광민으로 롯데 자이언츠에 입단했으나 주전 경쟁에서 밀리며 두 시즌을 백업 자원으로 뛰었고, 2009시즌부터 손아섭으로 뛰었다. 개명 첫해는 부진했지만, 2010시즌들어 타격과 수비가 눈에 띄게 성장했고, 2011년을 시작으로 6차례 골든글러브를 차지했다.


개명 후 손아섭이 승승장구하자 개명을 택하는 선수들이 속속 등장했다. 2012년 한동민으로 SK 와이번스에 입단한 한유섬은 2020시즌 부상으로 부침을 겪으면서 손아섭이 새 이름을 받은 작명소를 찾아 지금의 이름으로 개명했고, 2021시즌 31홈런을 때려내며 완벽한 부활을 알렸다. 2022 시즌은 팀 주장을 맡아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경험했다.

롯데에서 동료 손아섭의 성장을 지켜본 오승택은 오태곤(현 SSG)으로 이름을 바꿨고, 롯데 진해수(개명 전 진민호)와 LG 트윈스 이우찬(이영재), KT위즈 배정대(배정옥) 등도 개명 후 야구를 더 잘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 축구
  • 농구
  • 기타
이관우 감독, "안산다움으로 승부"... '절실함이 무기' 안산, 충북청주전서 중위권 발판 다질까?
이관우 감독,
이관우 감독의 안산그리너스FC가 오는 토요일(24일) 충북청주전 원정에서 중위권 도약에 나선다.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은 오는 24일(토) 오후 4시 30분 청주종합경기장에서 ...
"나는 토트넘 레전드입니다" 손흥민 공식선언!…英 1티어 기자도 인정 "SON 벤치행 승부수, 통해서 천만다행"
'토트넘 캡틴' 손흥민이 울고 웃었다.22일(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1-0으로 꺾고 북런던...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올 시즌 '울산전 사상 첫 승' 김천, 내친 김에 원정 첫 승까지!
김천 상무가 울산 원정길에 오른다.김천(대표이사 이재하)이 24일 저녁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울산 HD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5라운드 원정을 치른다. 김천은 지난...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서동주, 등 훤히 드러낸 파격 의상…섹시미 폭발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2)가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서동주는 지난 21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은빛으로 반짝이는 달"이라고 적고 사진 2장을 올렸다.사진 속 서동주는 등이 훤히...
박봄, 필터 없이 얼굴 승부 '큰 눈망울+레드립'...단발 후 더 어려진 미모
박봄, 필터 없이 얼굴 승부 '큰 눈망울+레드립'...단발 후 더 어려진 미모
2NE1 박봄이 미모를 자랑했다.21일 박봄은 "Bom park in LA. 박봄 in LA"라면서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에는 셀카를 찍으며 LA의 뜨거운 햇빛을 만끽 중인 박봄...
권은비, 과감한 오프숄더에서 응원복까지‘대학 축제 여신’의 맞춤형 패션
권은비, 과감한 오프숄더에서 응원복까지‘대학 축제 여신’의 맞춤형 패션
‘대학 축제의 여신’으로 무대를 누비고 있는 가수 권은비가 대학별 맞춤형 패션을 공개했다.권은비는 21일 자신의 SNS 계정에 여러 대학 총학생회의 계정을 태그하며 최근 다녀온 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