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피겨단, 韓취재진 질문에 “비키라우, 선수들 자극 말고”
출처:동아일보|2025-02-11
인쇄


2025 하얼빈 겨울아시안게임에서 북한 선수단 관계자가 한국 취재진에게 날 선 반응을 보였다.

북한 선수단은 10일(현지 시간) 중국 하얼빈 헤이룽장 빙상훈련센터 다목적홀에서 공식 훈련을 소화했다. 북한은 이번 대회에 피겨스케이팅에만 선수 3명을 파견했다. 페어에 한금철-렴대옥 조, 남자 싱글에 로영명이 참가한다.

렴대옥과 한금철은 이날 오전 9시부터 30분간 훈련에 임했다. 실제 경기 의상을 착용한 채 음악에 맞춰 실전 연습에 나선 이들은 잠시 링크를 떠났다가 북한 선수단 훈련복을 입고 돌아와 다른 선수들의 훈련을 지켜보기도 했다.

렴대옥과 한금철은 북한 선수단 관계자와 함께 오전 10시경 경기장에서 나왔다. 한국 취재진이 선수들을 향해 “안녕하세요, 컨디션이 어떠냐”고 묻자, 선수단 관계자는 “비키라우. 선수들 자극시키지 말고. 어?”라며 예민한 반응을 보였다.

취재진이 이어 “하얼빈 날씨가 많이 춥다, 날씨 좀 어떠냐”고 물었으나 선수들과 관계자는 입을 굳게 다문 채 앞만 보며 버스로 향했다. 이날 북한 선수단은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도 인터뷰에 임하지 않았다.


같은날 오후 로영명은 한국 남자 싱글의 차준환, 김현겸과 같은 시간을 배정받아 함께 훈련했다. 차준환, 김현겸과 별다른 이야기를 나누진 않았다. 한국 취재진은 훈련을 마친 로영명을 따라가며 질문을 던졌지만 역시 답을 듣지 못했다.

렴대옥-한금철 조는 11일 페어 쇼트프로그램에 나서고, 12일 프리스케이팅에서 메달에 도전한다. 로영명이 출전하는 남자 피겨 쇼트프로그램은 11일 오후에 진행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공신력 끝판왕 확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골 유스 떠난다..."1월 임대 이적 준비"
공신력 끝판왕 확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성골 유스 떠난다...
코비 마이누는 임대 이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떠날 생각이다.영국 '디 애슬레틱'애서 활동하며 맨유 관련 공신력이 높은 로리 휘트웰 기자는 5일(한국시간) "마이누는 루벤 아모...
‘2061억 줄게’ 레알 마드리드 생활 이대로 끝나나…알론소에게 ‘항명’→사우디 오일 머니 러브콜
‘2061억 줄게’ 레알 마드리드 생활 이대로 끝나나…알론소에게 ‘항명’→사우디 오일 머니 러브콜
브라힘 디아스(레알 마드리드)가 사우디아라비아 프로 리그 구단 영입 명단에 올랐다. 사우디 구단들은 디아스에게 장기 계약과 천문학적인 연봉을 제시할 계획이다.스페인 매체 ‘OK 디...
[if.preview] 제주vs수원, 잔류와 승격의 기로에서 웃게 될 팀은?
[if.preview] 제주vs수원, 잔류와 승격의 기로에서 웃게 될 팀은?
제주가 1차전에서 K리그1의 자존심을 지켜냈지만 수원은 아직 포기할 마음이 없다. 자리를 지키고자 하는 제주와 그 자리를 빼앗고자 하는 수원이 승강 PO 2차전에서 다시 한번 격돌...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 감당 안 되는 볼륨감에 '속옷마저 벗겨질라'
맹승지가 파격적인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개그우먼 맹승지는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그는 깔끔하게 올린 헤어스타일에 화이...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심으뜸, 女 복근 이게 돼? 비키니로 쩍 갈라진 근육 공개
방송인 심으뜸이 눈부신 건강미를 과시하는 보디 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제가 봐도 멋진 사진이 많은데, 한 장씩 툭툭 올려볼게요? 빙판길 죠심하...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블랙핑크 지수, 청순·시크·카리스마 넘나드는 ‘팔색조 매력’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싱가포르에서의 근황을 공개하며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을 과시했다.지수는 6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싱가포르, 잊지 못할 3일 밤을 밝혀줘서 고맙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