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 NBA 포포비치 감독, 시즌 복귀 무산…"건강에 집중할 것"
출처:뉴스1|2025-02-28
인쇄


지난해 11월 뇌졸중 증세를 보여 벤치를 떠나있는 미국프로농구(NBA) 샌안토니오 스퍼스의 그렉 포포비치(76) 감독이 시즌 내 복귀가 무산됐다.

28일(한국시간) ESPN 등 외신에 따르면 포포비치 감독은 이날 샌안토니오 선수단을 만나 2024-25시즌 내 복귀하지 않고 치료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포비치 감독은 지난해 11월 3일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전을 앞두고 경미한 뇌졸중 증세를 보인 뒤 무기한 결장했다.

팀을 이탈한 그는 3개월 만에 샌안토니오 선수단과 재회했다. 포포비치 감독을 만난 샌안토니오 선수들은 벅차오르는 감정에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외신은 "포포비치 감독은 일부 선수, 구단 관계자와 연락을 취한 적이 있으나 한 번도 경기장과 훈련장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고 전했다.

포포비치 감독은 구단을 통해 "이번 시즌 벤치로 돌아가지 않기로 결정했다. 미치 존슨 감독대행과 코치진이 팀을 잘 이끌어주고 있다"며 "나는 훗날 감독으로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건강 회복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포비치 감독은 NBA를 대표하는 명장이다. 1996년 12월 샌안토니오 사령탑으로 부임한 뒤 한 팀에서만 지휘봉을 잡으며 감독 정규리그 최다승(1388승 824패)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또 챔피언결정전(파이널) 우승 5회, 올해의 감독상 3회 등을 이뤘으며, 2021년 개최한 2020 도쿄 올림픽에서는 미국 농구대표팀을 맡아 금메달을 수확했다.

포포비치 감독은 2023년 샌안토니오와 2027-28시즌까지 5년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 포포비치 감독은 현장 복귀 의지를 표명했으나 ESPN은 소식통을 인용해 "포포비치 감독의 앞날은 불확실하다"고 보도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패승패승패승! 89분 박인혁 결승골!’ 광주, 새로운 남자의 팀 됐다…포항 원정 1-0 신승 [MK포항]
‘패승패승패승! 89분 박인혁 결승골!’ 광주, 새로운 남자의 팀 됐다…포항 원정 1-0 신승 [MK포항]
광주FC가 새로운 남자의 팀이 됐다. 포항스틸러스 원정에서 극장골로 승리했다.광주는 18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원정경기에서 1-0 ...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k1.review] '둑스 드디어 터졌다!' 서울, 대구와 '정승원 더비'서 1-0 승...7G 무승 탈출!
정승원 더비의 승자는 서울이었다. 둑스가 K리그 데뷔골을 터뜨리며 서울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선물했다.FC서울은 18일 오후 4시 30분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하나은행 K...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바이아웃 940억"
'강인아, 같이 PL 가자!' 日 쿠보, 리버풀이 부른다...
쿠보 다케후사가 올여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무대를 밟게 될 가능성이 농후한 가운데 리버풀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영국 매체 '스포츠 몰'은 16일(이하 한국시간) "레...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여름 먼저 만나고 왔네"
박규리, 비키니 몸매에 '깜짝'..
카라 박규리가 벌써 여름맞이 비키니를 공개했다.박규리는 18일 자신의 개인 계정에 "여름을 먼저 만나고 와서 즐거웠어"라는 글과 함께 한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공개한 사...
조인영, 붉은색 비키니에 남국의 뜨거움을 전해요~
인플루언서 겸 모델 조인영, 붉은색 비키니에 남국의 뜨거움을 전해요~
23만 명의 팔로워를 자랑하는 인플루언서 겸 모델 조인영이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모델계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조인영은 최근 싱가포르에서 휴가를 가지며 남국의 뜨거움을 전했다.조인영...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가 공주님 같은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7일 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alph Lauren The Hamptons Garden"이라며 "랄프로렌이 간직한 햄튼의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