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2연패 영국 ‘태권소녀’ 제이드 존스, 격투기(복싱) 선수로 변신한다!
출처:스포츠서울|2025-03-10
인쇄

 

태권도 종목에서 영국에 올림픽 사상 첫 금메달을 선사한 제이즈 존스(21)가 격투기 선수로 전향한다.

존스는 지난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태권도에서 금메달을 땄다. 영국으로써는 올림픽 역사상 태권도에서 딴 첫 금메달이어서 존스는 국민들로부터 열광적인 환영을 받았다.

이어 201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도 금메달을 따 태권도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2020년 도쿄, 2024 파리올림픽에서는 1회전에서 탈락해 아쉬움을 남겼다.

존스는 여덟 살 때 할아버지의 소개로 태권도를 배우기 시작했다. 육체와 정신에 모두 좋다는 할아버지의 권유때문이었다.

‘헤드헌터’가 닉네임일 정도로 강력한 발차기가 특기인 존스는 최근 AF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나에게 택권도는 첫 사랑이다. 평생 태권도를 사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격투기(복싱)는 흥미로운 도전이 될 것이다. 태권도와는 다른 경기에서 나 자신을 시험할 수 있다는 것이 흥분된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RCD 마요르카 VS 엘체 CF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RCD 마요르카 VS 엘체 CF
[RCD 마요르카의 유리한 사건]1. RCD 마요르카는 현재 라리가에서 14점으로 17위를 기록하며 강등권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추가 실점은 그들을 강등권으로 떨어뜨릴 가능...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EPL 프리뷰] 선덜랜드 AFC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선덜랜드 AFC의 유리한 사건]1. 최근 부진한 성적을 보인 선덜랜드 AFC는 이번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고자 하는 동기가 큽니다.2. 선덜랜드 AFC는 홈에서 8경기 연속 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레알 오비에도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세비야 FC VS 레알 오비에도
[세비야 FC의 중립한 사건]1. 세비야 FC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전반전 0-0 무승부를 기록하며 다소 지루한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2. 세비야 FC는 최근 리그 홈 5경기가 ...
"女 테니스 스타, 14년 선수 기간보다 1년 성인사이트 수입 더 많아"
프랑스의 여자 테니스 스타 선수가 부상 공백기 동안 성인 콘텐츠로 벌어들인 돈이 지난 14년 간 프로 생활을 하며 벌어들인 수입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8일(현...
‘운동 여신’ 심으뜸, 가죽 보디수트로 근육미 과시
‘운동 여신’ 심으뜸, 가죽 보디수트로 근육미 과시
운동 유튜버 심으뜸이 파격적인 보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디프로필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강렬한 콘셉트의 사진 여러 장을...
‘10kg 감량’ 소유, 역대급 몸매…말랐는데 다 가졌어
‘10kg 감량’ 소유, 역대급 몸매…말랐는데 다 가졌어
가수 소유가 다이어트 후 완벽한 바디라인을 뽐냈다.소유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호주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현지 먹거리와 쇼핑 등을 즐기며 여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