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부상 후 파티 참석' 결국 독 됐나...1년 5개월 만의 대표팀 복귀 무산된 네이마르 "완벽한 모습으로 돌아올 것"
출처:스포티비뉴스|2025-03-15
인쇄



예기치 못한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제외됐다.

브라질축구협회(CBF)는 15일(한국시간) 다가오는 국제축구연맹(FIFA) 2026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에 나설 브라질 국가대표팀 명단에서 네이마르가 제외됐다고 밝혔다.

이유는 부상이었다. 최근 네이마르는 소속팀 산투스의 경기 도중 허벅지 부상을 당했고, 이에 따라 국가대표팀 복귀는 다음 기회를 노리게 됐다. 브라질은 네이마르 대신 레알 마드리드의 유망주인 엔드릭을 대체 발탁했다.

아쉬움이 가득할 법한 네이마르다. 그의 마지막 A매치 출전은 벌써 지난 2023년 10월 우루과이전이었다. 네이마르는 이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뒤 오랫동안 대표팀과 연을 맺지 못했다. 그러던 중, 산투스에서 최근 7골 3도움을 기록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며 복귀에 성공했다.

브라질축구협회는 지난 7일 북중미 월드컵 예선에 나설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는데, 명단에는 네이마르의 이름이 있었다. 약 1년 5개월 만의 A매치 복귀전을 앞두고 있던 네이마르였다. 하지만 부상을 당하며 그의 복귀전이 연기됐다.



네이마르는 한때 브라질을 넘어 세계 최고의 재능으로 평가받던 선수였다. 그는 과거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뒤를 이을 차기 발롱도르 수상자로 낙점받았다.

그러나 지난 2023년 파리 생제르맹을 떠나 알 힐랄(사우디아라비아)로 이적한 뒤, 재능이 한 풀 꺾였다. 그는 막대한 연봉을 받으며 알 힐랄에 입성했지만, 끝없는 부상으로 팀에 별다른 도움을 주지 못했다. 알 힐랄 통산 기록은 총 7경기에 출전해 1골 3도움이 전부였다.

결국 알 힐랄 역사상 최악의 먹튀가 된 네이마르는 지난 1월 자신의 프로 데뷔팀인 산투스로 전격 복귀했다. 그리고 복귀와 동시에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대표팀 복귀까지 성공했다.

하지만 소속팀 경기 도중, 또 부상을 당하고 말았다. AP통신은 최근 “네이마르가 지난 2일에 있었던 레드불 브라간티누와 2025 상파울루주 챔피언십 파울리스타 8강에서 왼쪽 허벅지 부상으로 교체됐다”라고 전했다.



이에 네이마르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경기장에 나와 어떤 식으로든 팀을 돕고 싶었다. 하지만 통증이 길어지며 불편함을 느꼈고, 경기장에 나서지 못했다”라며 부상을 시인했다.

여기에 더해 대표팀에서 낙마하자, 다시 한번 심경을 전했다. 그는 “복귀가 가까이 다가왔던 것 같지만 불행히도 지금은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유니폼을 다시 입을 수 없을 것 같다. 우리는 오랜 대화를 나눴으며, 모든 사람은 내가 복귀하고 싶어한다는 열망을 잘 알고 있다”며 “하지만 우리는 합의에 도달했고, 부상 없이 완벽한 모습으로 돌아오기 위해 위험을 감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네이마르는 지난 2일 허벅지 통증으로 교체됐던 8강전 이후 연인 및 팀 동료와 함께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열린 카니발의 삼바 스쿨 퍼레이드를 지켜보는 모습이 포착되며 팬들을 분노케 했다.

현지 언론들은 "만약 정말 부상이라면 카니발에 참석하는 게 회복에 집중하지 않는 모습으로 비칠 수 있다"며 "축구가 네이마르의 삶에서 뒷전으로 밀린 것 같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몰카 걱정에 전전긍긍, ‘촬영금지’ 팻말까지 등장…여고생 치어리더 향한 음흉한 눈길에 멍드는 고시엔 대회
애국심도 없고 베네핏도 없는데 왜 한국으로 귀화를 할까?
올해도 영락없다. 마뜩잖은 팻말이 또 등장했다. ‘촬영금지’라는 문구다.한창 뜨거운 고시엔 대회(전국고교야구 선수권 대회) 본선 무대다. 그곳에 다시 걱정거리가 생겼다. 못된 어른...
‘5선발 고민’ 엄상백 이어 황준서 카드도 무너진 한화…대체 선발 운영, 문동주 몸 상태에 달렸다
[남자 아시아컵] 15점 차까지 밀렸던 호주, 중국에 1점 차 진땀승 … ‘아시아컵 3연속 전승 우승’
선발진의 한축이 무너져 있는 상태다.막강한 마운드의 힘을 앞세워 선두 싸움을 펼쳐 온 한화 이글스가 ‘선발진’에서 약점이 드러났다. 토종 선발투수들이 맡아 온 5선발 자리가 거듭 ...
김하성, 이정후 앞에서 멀티 히트... 이정후는 2루타 맞불
돈치치 슬로베니아 국대 평가전 출전 무릎 부상, 레이커스 예의주시 중
김하성(탬파베이 레이스)과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맞대결에서 나란히 안타를 때려냈다. 김하성과 이정후는 1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그룹 '마마무(MAMAMOO)' 리더 솔라 비키니 한 벌로 '여름 여신'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미니멀 비키니로 완벽 몸매 인증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해변에서 찍은 사진을 ...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배우 장가현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장가현은 9일 자신의 SNS에 “멋진휴가 였어. 정말 깨끗하고 바다뷰가 끝내주는 거제도 숙소 강추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공...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