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韓 축구 경사 났다! '이강인(24·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현실로…"에이전트와 접촉" (西 매체)
출처:스포탈코리아|2025-04-02
인쇄





이강인(24)이 올여름 파리 생제르맹(이하 PSG)을 떠나 영국 무대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 매체 ‘엘데스마르케‘는 1일(이하 한국시간) "하비 게라(발렌시아)와 이강인의 에이전트로 알려진 하비에르 가리도가 이적 협상을 위해 영국을 찾았다. 현재로서 어느 선수의 이적을 논의한 것인지 확실하지는 않으나 이강인일 가능성이 높다. 게라는 발렌시아가 붙잡고 싶어 하는 자원"이라고 보도했다.

이강인의 거취를 둘러싼 추측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합류한 올겨울 기점으로 이적설이 계속되고 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흐비차를 왼쪽 윙어로 기용하고 브래들리 바르콜라와 우스만 뎀벨레를 각각 오른쪽 윙어와 최전방 공격수에 배치하는 전술 변화를 꾀했다. 중원의 경우 파비안 루이스-비티냐-주앙 네베스 조합이 견고하다.

복수의 현지 매체에 따르면 아스널, 뉴캐슬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등이 이강인을 노리는 상황이다. 이 중에서도 이강인에게 가장 진한 관심을 드러낸 구단은 아스널과 맨유다.



지금으로서는 맨유가 영입 경쟁에서 앞서는 분위기다. 아스널은 1월 미국 매체 ‘디 애슬레틱‘의 보도 이후 별다른 소식이 나오지 않고 있다. 반면 맨유의 경우 이강인의 PSG 이적을 최초 보도한 마테오 모레토 기자부터 시작해 수많은 현지 매체가 이적 가능성을 높게 점치는 모양새다.

실제로 모레토 기자는 "맨유가 이강인의 에이전트 가리도와 만나 대화를 나눴다"며 "공식적 논의는 없지만 동향을 예의주시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이탈리아 매체 ‘투토 메르카토‘에 따르면 맨유는 이강인의 2024 트로페 데 샹피옹 우승 당시 스카우터를 파견한 것으로 전해진다.

애초 PSG는 이강인을 매각할 생각이 없었다. 디 애슬레틱은 "PSG는 아시아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이강인을 높이 평가하며 당장 매각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고 알렸으나 몇 개월 새 입지가 좁아지며 상황이 바뀌었다. 프랑스 매체 ‘르퀴프‘의 로익 탄지 기자에 의하면 PSG는 5,000만 유로(약 795억 원) 이상의 제안이 들어온다면 이적을 고려해 볼 방침이다.





한편 이강인의 PSG는 지난달 30일 프랑스 생테티엔 스타드 조프루아 기샤르에서 열린 AS 생테티엔과 2024/25 리그 1 27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6-1 완승을 거뒀다.

뒤이어 치러지는 AS 모나코와 OGC 니스 경기 결과에 따라 조기 우승을 확정 지을 수 있었던 상황이지만 모나코가 2-1로 이기며 다음으로 기회를 미뤘다. 2위 모나코(15승 5무 7패·승점 50)와 격차는 승점 21로 남은 7경기 가운데 최소 1무만 확보해도 우승 메달을 목에 건다.



비록 이강인은 국가대표팀 차출간 입은 발목 부상으로 명단 제외됐지만 리그 1 출범 이래 93년 동안 단 한 번도 없었던 무패 우승 신화에 한 발 가까워졌다. PSG는 현재 22승 5무(승점 71)로 선두를 공고히 하고 있다.

다음 목표는 아시아 선수 최초의 트레블이다. 이번 시즌 리그 우승을 사실상 확정 지은 PSG는 쿠프 드 프랑스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각각 4강과 8강에 올라있다. 후반기 들어 절정의 경기력을 보이는 만큼 숙원과도 같은 트레블은 더 이상 꿈이 아닐지 모른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이정후 앞에서 멀티 히트... 이정후는 2루타 맞불
[남자 아시아컵] 15점 차까지 밀렸던 호주, 중국에 1점 차 진땀승 … ‘아시아컵 3연속 전승 우승’
김하성(탬파베이 레이스)과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맞대결에서 나란히 안타를 때려냈다. 김하성과 이정후는 18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
롯데-삼성 11회 끝 8-8 무승부…황성빈 9회말 동점포-김영웅 만루홈런 난타전
돈치치 슬로베니아 국대 평가전 출전 무릎 부상, 레이커스 예의주시 중
롯데 자이언츠와 삼성 라이온즈가 난타전 끝에 무승부를 거뒀다.롯데는 17일 사직야구장에서 삼성과 11회 승부 끝에 8-8로 비겼다. 8연패에서 벗어나지 못한 롯데는 58승 4무 5...
생애 첫 사이영 도전하던 35세 노장, 혈전 부상 날벼락
‘라건아’ 후임은 정녕없나…귀화선수 없는 한국농구, 아시아 8강이 한계였다
사이영상에 도전하던 필라델피아 에이스 잭 휠러(35)가 혈전 증세로 17일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 데이브 돔브로스키 필라델피아 사장은 휠러의 오른 어깨 쪽에 혈전이 발생했고...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한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했다.15일 리사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Still dreaming”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