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WTT 첸나이 우승 오준성, 세계랭킹 20위로 16계단 점프
출처:연합뉴스|2025-04-02
인쇄



한국 남자 탁구 기대주 오준성(19·수성 방송통신고)이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시리즈 활약에 힘입어 세계랭킹이 수직으로 상승했다.

오준성은 2일 국제탁구연맹(ITTF)이 공개한 4월 세계랭킹에서 20위로 종전 36위보다 16계단이나 뛰어올랐다.

오준성은 지난주 인도 첸나이에서 열린 WTT 스타 컨텐더 첸나이 2025에서 남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 남자 선수 중에선 간판 장우진(세아·세계 12위) 다음으로 높은 순위다.

오상은 탁구 남자 국가대표팀 감독의 아들인 오준성은 2023년 종합선수권 때 역대 최연소(17세)로 남자단식 우승을 차지한 실력파다.

특히 오준성은 작년 10월 아시아선수권 때 당시 세계 1위였던 중국의 왕추친을 남자단식 8강에서 3-1로 꺾는 ‘녹색 테이블 반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오준성은 아버지가 미래에셋증권 감독을 그만두면서 함께 팀을 떠나 새로운 둥지를 찾는 중이다.

여자 대들보 김나영(20·포스코인터내셔널)도 WTT 첸나이 대회 활약을 앞세워 세계랭킹이 종전 46위에서 31위로 15계단 점프했다.



김나영은 첸나이 대회 여자단식 32강에서 세계 36위 두호이켐(홍콩)을 3-2, 16강에서 세계 8위 오도 사쓰키(일본)를 3-1, 8강에서 세계 15위 아드리아나 디아스(푸에르토리코)를 3-0으로 꺾어 ‘상위 랭커 킬러‘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남녀 에이스인 장우진과 신유빈(대한항공)은 세계랭킹 12위, 10위로 변함이 없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올여름 맨유 미쳤다! '말디니 넘은' 월드클래스 윙백 합류↑..."620억 책정, 챔스 활약 원해"
올여름 맨유 미쳤다! '말디니 넘은' 월드클래스 윙백 합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올여름 월드클래스 수비수를 품을 수도 있다.영국 '기브미스포츠'는 18일(이하 한국시간) "테오 에르난데스는 앞으로 몇 달 안에 맨유에 합류할 가능성이 있다고...
[공식발표] 이제는 레알 마드리드의 ‘칠 가이’…929억 바이아웃 발동해 ‘차세대 월클’ 영입
[공식발표] 이제는 레알 마드리드의 ‘칠 가이’…929억 바이아웃 발동해 ‘차세대 월클’ 영입
차세대 월드 클래스 수비수로 불리는 딘 하위선(20)이 올여름 본머스를 떠나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는다. 레알 마드리드는 하위선 영입으로 센터백 뎁스 증가와 세대교체 두 마리 ...
'5월 무패' 안산, 1위 인천 상대로 홈 승리 도전
'5월 무패' 안산, 1위 인천 상대로 홈 승리 도전
안산 그리너스 FC(이하 안산)가 안방에서 5월 무패 행진을 이어간다.이관우 감독이 지휘하는 안산은 오는 18일 오후 4시 30분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인천 유나이티드(이하 인천)...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 공주님인 줄 알았어…시스루 드레스에 러블리+섹시美
트와이스 사나가 공주님 같은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7일 사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alph Lauren The Hamptons Garden"이라며 "랄프로렌이 간직한 햄튼의 ...
50대 맞아? 고현정, 여대생인 줄 알았어…극세사 각선미에 "휘청휘청"
50대 맞아? 고현정, 여대생인 줄 알았어…극세사 각선미에
고현정이 청량한 미모를 자랑했다.지난 17일 고현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휘청휘청"이라며 "그래도 오랜만에 걸으면서 쇼핑도 하고"라며 건강이 회복된 듯한 근황과 함께 사진을 게재...
맹승지, 앞뒤로 다 파인 의상…살짝 숙여 더 돋보이는 묵직한 볼륨감
맹승지, 앞뒤로 다 파인 의상…살짝 숙여 더 돋보이는 묵직한 볼륨감
맹승지가 제주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겼다.지난 17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제주 큰엉곶 산림욕 너무 좋았구요"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맹승지...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