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메시 이어 야말까지 내주나…충격 보도 “리버풀·맨시티가 상황 주시” 초대형 이적 가능성
출처:일간스포츠|2025-04-06
인쇄

 

FC바르셀로나의 미래인 라민 야말이 이적설에 휩싸였다. 좋지 않은 팀 재정 탓이다.

영국 매체 스포츠 바이블은 6일(한국시간) “야말이 충격적인 이적과 연결되고 있다. 야말이 두 구단의 관심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이어 “스페인 언론 문도 데포르티보에 따르면, 야말은 현재 바르셀로나의 재정 악화로 인해 팀을 떠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면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강호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가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주장했다.

야말은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 뒤를 이을 재목으로 꼽힌다. 2007년생인 야말은 이미 바르셀로나에서 두각을 드러냈고, 세계 최고 윙어 중 하나로 언급된다. 차츰 바르셀로나의 상징적인 선수가 될 것이 유력하다.

 

 

이적설이 팬들에게 다소 충격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이유다.

축구 이적 전문 사이트 트랜스퍼마르크트에 따르면, 야말과 바르셀로나의 계약은 2026년 6월 만료된다. 올 시즌이 끝나면 딱 1년 남는 셈인데, 재계약을 서둘러야 하는 시점이다.

교감은 충분히 이뤄졌을 것으로 보이지만, 메시 사례처럼 바르셀로나가 야말을 놓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앞서 스페인 라리가 사무국은 바르셀로나가 재정적 페어플레이(FFP)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라리가는 구단 수익에 따라 선수단이 활용할 수 있는 예산을 정한다. 지정한 예산을 초과해서 선수를 등록할 수 없다.

 

 

심각한 재정난에 빠진 바르셀로나는 근래 들어 선수 등록에 거듭 차질을 빚은 바 있다.

바르셀로나의 리빙 레전드인 메시도 지난 2021년 팀과 재계약 의사가 있었지만, 재정적 어려움 때문에 파리 생제르맹 이적을 택했다. 당시 메시는 눈물의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현재 바르셀로나로서는 야말을 지키는 게 당연한 처사지만, 재정 악화를 해결하지 못하면 상황이 어찌 흐를지 모른다는 게 현지 시각이다.

 

 

야말은 바르셀로나 내에서도 ‘역대급 재능’으로 평가받는다.

바르셀로나 미드필더 페드리는 “나는 그에게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하고, 즐기라고 말한다. 가끔 귀를 잘라야 할 때도 있지만…”이라고 말했다.

메시와 함께 한 시대를 풍미했던 루이스 수아레스(인터 마이애미)도 “나는 오늘날의 바르셀로나를 사랑한다. 이 팀은 역동적이고, 축구 스타일과 효율성이 정말 인상적”이라며 “내 생각에는 페드리와 야말이라는 두 선수가 평균을 훨씬 뛰어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차이를 만드는 선수들”이라며 엄지를 세웠다.

 

 

2022~23시즌 라리가 데뷔를 이룬 야말은 지난 시즌부터 완전한 주전으로 도약했다. 리그 37경기에 나서 5골 7도움을 올리며 세간의 기대를 키웠다. 올 시즌에도 최고의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라리가 27경기에서 6골 12도움을 뽑아내며 바르셀로나의 선두 질주를 이끌고 있다.

올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도 9경기에 출전해 3골 3도움을 기록 중이다.

야말은 스페인 대표팀 소속으로도 이미 A매치 19경기에 나서 4골 9도움을 수확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생애 첫 사이영 도전하던 35세 노장, 혈전 부상 날벼락
돈치치 슬로베니아 국대 평가전 출전 무릎 부상, 레이커스 예의주시 중
사이영상에 도전하던 필라델피아 에이스 잭 휠러(35)가 혈전 증세로 17일 부상자 명단(IL)에 올랐다. 데이브 돔브로스키 필라델피아 사장은 휠러의 오른 어깨 쪽에 혈전이 발생했고...
이러면 두산 내년을 기대 안할 수 없잖아… KIA 울린 깜짝스타, 고난 속에도 싹은 핀다
‘라건아’ 후임은 정녕없나…귀화선수 없는 한국농구, 아시아 8강이 한계였다
누가 봐도 난처한 상황이었고, 누가 봐도 두산의 위기였다. 선발로 등판한 투수가 3회부터 공을 못 던지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날 구상한 마운드 운영이 시작부터 사정없이 꼬였다.선발...
韓 듀오 MLB에서 만났다…김하성·이정후 나란히 선발 출격→495일 만의 맞대결 성사
절친한 선후배가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맞대결을 펼친다.김하성(템파베이 레이스)과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16일 오전 11시 15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 검은 수영복에서 꺼낸 '아찔 각선미'
치어리더 조다정(28)이 아찔한 각선미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조다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머리하기 전 잔머리 폭탄"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 '치명적 각선미' 드러낸 아찔 수영복
치어리더 목나경(25)이 섹시한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최근 목나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해운대에서 호로록 가서 자고 온 꿀 휴무였던 날. 이제 언제 갔는지 기억도 안 남...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