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이정효 '입 다물라'던 제수스 감독, 아챔 4강 탈락→경질 위기 " 계약 기간은 지켜야... 심판 문제 있었다"
출처:스타뉴스|2025-04-30
인쇄





불과 일주일 전 상대 감독에게 신경질적인 반응을 내비쳤던 베테랑 사령탑이 어느새 경질 위기까지 내몰렸다.

호르헤 제수스(70) 감독이 이끄는 알 힐랄은 30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4강에서 알 아흘리에 1-3으로 졌다.

이날 결과로 알 힐랄은 올 시즌 무관에 그칠 확률이 급격히 상승했다.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우승 유력 후보로 통하던 알 힐랄은 4강에서 도전을 멈추게 됐다. 사우디아라비아 프로리그(SPL)도 알 이티하드에 밀린 2위다.

성적 부진을 이유로 경질설에 휩싸였던 제수스 감독은 아시아챔피언스리그 탈락으로 더 큰 위기를 맞게 됐다. 포르투갈 매체 ‘아 볼라‘는 "제수스 감독은 이번 시즌 가장 큰 목표를 놓쳤다"며 "알 아흘리전 패배 후 미래에 대한 질문을 받게 됐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제수스 감독은 알 아흘리와 경기가 끝난 뒤 인터뷰에서 "우리는 프로다. 계약 기간은 이행되어야 한다"며 "심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는 않지만, 분명 주심은 제 역할을 하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수스 감독은 "주심의 역량이 부족한 것 같았다"며 "그는 긴장감 속에서 휘슬을 불더라. 다만 이는 알 힐랄의 패배 이유가 될 수는 없다. 탈락의 책임을 지겠다"고 했다.

아울러 알 아흘리에 대해서는 "막강한 잠재력을 지닌 강팀과 맞붙었다. 알 아흘리가 우리를 꺾었다"며 "결과를 좋지 않을 때 누군가를 탓해야 한다. 대개 경영진은 그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감독 책임이다. 모든 결정은 내가 내렸다. 목표는 결승 진출이었지만, 상황은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았다"고 고개를 숙였다.



알 힐랄은 불과 4일 전 열린 8강에서 광주FC를 7-0으로 완파하며 승승장구하는 듯했다. 특히 제수스 감독은 경기가 끝난 뒤 이정효 감독에게 다가가 입을 다물라는 듯한 손짓을 취했다. 이정효 감독은 알 힐랄과 경기가 끝난 뒤 인터뷰에서 당시 상황을 묻자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뭔가 오해를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별로 신경 쓰고 싶지 않다. 어차피 안 볼 사람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담담히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와' 김하성 평가 이정도였나, 애런 저지와 한솥밥? "더 저렴한 선택지다"
아직 행선지가 확정되지 않은 메이저리그 FA 유격수 김하성. 그가 과연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는 일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14일(이...
다저스 어떻게 '수비천재' 데려왔나…ML 통산 1014이닝 실책 0개 외야수 깜짝 영입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LA 다저스가 '수비 천재'를 깜짝 보강했다.LA 다저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마이크 시아니(26)를 웨이버 클...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