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 맞고 출전 투혼, 뜨거운 봄이 끝난 후 수술대 올랐다…"시즌 시작은 문제없어요" [MD인터뷰]
출처:마이데일리|2025-05-05
인쇄


 

"시즌 시작은 문제없습니다."

정관장 레드스파크스의 캡틴 세터 염혜선은 2024-2025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투혼이 무엇인지를 보여줬다. 진통제를 맞고 출전하며 팀의 13년 만에 챔프전 진출을 이끌었다.

오른 무릎 연골이 손상된 상황. 다리를 절뚝이면서도 포기하지 않았다. 팀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특히 챔프전 3차전 1세트에서 통증이 올라와 제대로 움직일 수 없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뛰는 투혼을 발휘했다. 고희진 정관장 감독은 "혜선이는 못 뛰어다닌다. 그럼에도 뛰는 걸 보면 대단하다"라고 박수를 보낼 정도였다.

비록 흥국생명의 벽에 막혀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염혜선을 비롯한 정관장 선수들의 활약은 눈부셨다. 많은 팬들은 정관장을 두고 ‘아름다운 패자‘, 멋있는 패자‘라고 박수를 보냈다.

염혜선은 4월 28일 수술대에 올랐다. 자신을 괴롭혔던 무릎 통증에서 좀 더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다. 그래서 시즌이 끝난 후 열린 2025 한국·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화성대회에서도 경기를 뛰지 못하고 벤치에서 동료들을 응원했다.

 

 

수술은 무사히 끝났고, 지금은 퇴원했다.

염혜선은 최근 기자와 전화 통화에서 "의사 선생님 말로는 수술이 잘 되었다고 하더라. 특별히 경과라고 말할 것도 없다. 물론 관리에 더 신경 써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재활 기간은 회복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2~3개월 정도 생각하고 있다. 시즌 시작은 문제없다"라고 이야기했다.

염혜선이 무릎 수술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전에는 2021년 2월 오른쪽 손등 뼈 골절 및 네 번째 손가락 인대 파열, 2021년 12월 왼손 중지 골절 수술, 2022년 2월 코뼈 수술을 받은 바 있다.

한편 염혜선은 올 시즌 여자부 세트당 11.214세트를 기록하며 세트 부문 1위에 올랐다. 무엇보다 여자부 최초 16000세트를 넘으며 이효희 한국도로공사 코치를 제치고 여자부 역대 누적 세트 1위에 등극했다.

여기에 팀 성적까지 더해지면서 여자부 BEST7 세터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010-2011시즌부터 2013-2014시즌까지 4년 연속 세터상을 수상했던 염혜선은 BEST7으로 이름이 바뀐 이후 처음으로 영광을 누렸다.

 


 

염혜선은 "이제는 20000세트를 바라보고 갈 것이다. 은퇴를 하지 않은 이상 내 기록이 역사가 되는 만큼, 공격수들에게 좋은 볼을 올려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메가왓티 퍼티위(등록명 메가)와 반야 부키리치(등록명 부키리치)가 떠나고 표승주도 은퇴를 하면서 염혜선의 어깨는 더욱 무거워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FA 영입, 수비 리더 될 것"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이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인사이더'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요나단 타(레버쿠젠)는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타의...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유럽 정상 도전을 향한 마지막 준비를 마쳤다. 최근 복귀전에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제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모든 걸 집중한다.17일(한국시간)...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스 포옛 감독이 전북현대가 잘 나가는 비결에 대해 말했다.전북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C안양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현재 전북은 7...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