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 WC] ‘가시밭길의 연속’ 男대표팀, 월드컵 예선서 중국·일본·대만과 B조 편성
출처:점프볼|2025-05-14
인쇄



가시밭길의 연속이다. 남자농구 대표팀이 월드컵 예선에서 중국, 일본, 대만과 만난다.

14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2027 FIBA(국제농구연맹) 농구 월드컵 예선 조 추첨이 열렸다. 2027년에 개최는 농구 월드컵을 앞두고 각 대륙별로 예선 조 편성을 진행했다. 월드컵 예선은 오는 11월부터 시작된다.

한국 남자농구 대표팀(FIBA 랭킹 53위)은 중국(FIBA 랭킹 30위), 일본(FIBA 랭킹 21위), 대만(FIBA 랭킹 73위)와 함께 아시아 B조에 편성됐다.

중국은 한국의 영원한 라이벌이다. 최근 국제대회에서 부진해 FIBA 랭킹이 하락했지만 장신 선수들이 즐비해 부담스러운 상대다. 농구 유망주를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중국 원정 텃세도 이겨내야 한다. 전력을 다해야 승리를 바라볼 수 있다.

일본은 최근 아시아에서 떠오르는 강호다. 지난 대회에서 핀란드를 잡아내며 세계를 놀라게 했다. 한국과 평가전을 통해 선보인 익숙한 얼굴들이 많다. 귀화선수 조쉬 호킨슨이 버티고 있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중국과 더불어 까다로운 상대임은 확실하다.

대만은 한국보다 한 수 아래의 전력이다. 그러나 대만 역시 귀화선수와 혼혈선수 알 바치르 가디아가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월 열린 2025 FIBA 아시아컵 예선에서 필리핀을 꺾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한국이 유리하다고 볼 수 있지만 방심할 수 없다.

한국은 오는 8월 개막하는 2025 FIBA 아시아컵에서 호주, 레바논, 카타르와 죽음의 조에 편성됐다. 현실적으로 8강 진출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 여기에 월드컵 예선에서도 중국, 일본, 대만과 함께 묶이며 가시밭길을 걷게 됐다.

한편, 월드컵 예선은 12팀이 4팀씩 4개조로 나뉘어 홈 앤 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갖는다. 각 조 3위까지 2라운드로 진출하고 A조와 C조, B조와 D조를 묶어 다시 홈 앤 어웨이를 치른다. 2라운드에서도 조 3위까지 총 6팀이 월드컵 본선으로 향하게 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FA 영입, 수비 리더 될 것"
'방출 통보' 받은 김민재, 이적 초읽기...바이에른 뮌헨, 이미 '대체자' 구했다!
김민재(바이에른 뮌헨)의 이적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뮌헨 소식을 전하는 '바이에른 인사이더'는 16일(이하 한국시각) "요나단 타(레버쿠젠)는 뮌헨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높다. 타의...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토트넘 오피셜’ 포스테코글루 공식발표…손흥민 UEL 결승전 선발 출전 “준비 끝났다, 언제든 뛸 수 있다” 청신호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유럽 정상 도전을 향한 마지막 준비를 마쳤다. 최근 복귀전에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렸다. 이제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모든 걸 집중한다.17일(한국시간)...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11경기 무패, 전북 왜 잘나가나요?…포옛 감독 “팀 내 경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거스 포옛 감독이 전북현대가 잘 나가는 비결에 대해 말했다.전북은 17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C안양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 홈경기를 앞두고 있다. 현재 전북은 7...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