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공식발표]"LEE 정말 좋았다! 기본기 최고" 존버 끝에 주전 밀어낸 이한범, 시즌 두번째 덴마크 '이주의 팀' 쾌거
출처:스포츠조선|2025-05-14
인쇄





시즌 막판 입지 대반전을 이뤄낸 ‘차세대 김민재‘ 이한범(23·미트윌란)이 덴마크 리그 이주의 팀에 선정됐다.

덴마크 수페르리가는 13일(현지시각), 공식채널을 통해 2024~2025시즌 수페르리가 30라운드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꾸린 베스트일레븐을 공개했다. 이한범은 ‘뉴캐슬 출신‘인 동료 수비수 케빈 음바부와 함께 이주의 팀에 나란히 뽑혔다. 지난해 8월에 열린 쇠네르위스케와의 6라운드 홈경기(3대2 승) 이후 9개월이자 시즌 두번째다.

이한범은 지난 12일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에서 열린 코펜하겐과의 리그 30라운드 원정경기에 선발출전해 90분 풀타임 뛰었다. ‘우승 경쟁전‘이기도 했던 빅매치에서 전반 38분 선제골을 도왔다. 스로인 공격 상황에서 길게 넘어온 공을 헤더로 연결해 올리버 쇠렌센의 발리슛을 어시스트했다. 시즌 2호 어시스트다.

미트윌란은 후반 38분 토마스 델라니에게 통한의 동점골을 내주며 다잡은 승리를 놓쳤다. 승리시 순위를 뒤집을 수 있었던 2위 미트윌란(승점 56)은 선두 코펜하겐(승점 57)과의 격차가 그대로 1점으로 유지됐다.





팀의 아쉬운 결과에도 토마스 토마스버그 미트윌란 감독은 이한범의 활약만큼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토마스버그 감독은 "이한범은 오늘 경기 전까지 (출전한)모든 경기에서 승리했다. 이제 완벽(전승)하지 않지만, 여전히 무패"라고 말했다.

토마스버그 감독은 "이한범이 좋은 경기를 펼쳤다. 경합과 위치선정, 볼 소유 능력이 뛰어났다"라고 평했다.

이한범은 90분 동안 클리어링 12개, 인터셉트 2개, 지상경합 성공 1회, 키패스 1개, 빅찬스 생성 1회 등 공수에 걸쳐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통계업체 ‘소파스코어‘ 기준 팀내 최고 평점인 7.3점을 받았다.

2023년 여름 FC서울을 떠나 미트윌란에 입단한 이한범은 앞서 미트윌란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 리그 12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경험했다. 이날 무승부로 전승 공식은 깨졌지만, 연속 무패 기록이 13경기로 늘었다.

이한범은 지난달 28일 노르셸란전(5대0 승)에서 카드징계로 결장한 주전 센터백 우스만 디아오를 대신해 마즈 베흐의 파트너로 출전 기회를 잡았다. 2월16일 링비전 이후 약 두 달만에 잡은 선발 기회였다.

노르셸란전에서 5대0 무실점 대승에 기여한 이한범은 디아고가 징계를 털고 돌아온 오르후스전(3대1 승)에서도 연속해서 기회를 잡았다. 디아오는 졸지에 이한범에게 밀려 두 경기 연속 벤치를 지켰다.



토마스버그 감독은 "디아오는 아마도 (선발로)복귀할 것이지만, 지금은 다른 두 선수가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한범이 잘해주고 있다"라며 "베흐 역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기회를 기다리며 오랫동안 벤치에 앉아있었다"라고 말했다.

이한범이 출전 기회를 애타게 기다리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본 베흐는 "경기 후 이한범을 칭찬했다. 페널티 박스에서 좋은 수비를 선보였고, 수많은 공격을 막아냈다. 이한범은 지금까지 많은 경기를 뛰진 못했지만, 파르켄에서 열린 중요한 경기에서 자신이 해오던 방식 그대로 플레이한 점은 대단하다. 그는 기본기가 정말 좋다. 절제되어 있고, 플랜대로 플레이한다. 굉장하다"라고 호평했다.

이어 "파르켄에서 치르는 경기에서 느낄 압박감을 잘 이겨내는 모습을 보는 게 정말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홈팬들로부터 "수퍼 리"(Super Lee)로 불리는 이한범은 2027년 여름까지 미트윌란과 계약되어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실망스럽다" 전담 포수 방출에 뿔난 커쇼, 이 선수도 위험한데…김혜성 마이너 내려갈 일 없다?
커리&버틀러. 그리고 아데토쿤보 결합. GSW 그리스 괴인 합류작전. 美 매체
부상 재활을 마치고 메이저리그 복귀를 앞둔 클레이튼 커쇼(37·LA 다저스)가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다. 자신의 전담 포수였던 오스틴 반스(36)의 방출 소식에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
'타율 0.429' LAD 공포의 9번 타자 김혜성, 3G 연속 선발 출전...오타니와 환상 호흡 '기대'
SK 역싹쓸이일까, LG 첫 우승일까…챔프전 최후의 7차전 격돌
LA 다저스 타선의 핵심 멤버가 된 김혜성이 3경기 연속 선발로 출격한다.다저스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메이저리그...
천만 관중 야구 인기에 대박 난 '이곳'…"하루도 쉬질 못하네요"
“제레미 린보다 SK!” 창원을 찾은 대만 3인방의 정체
바야흐로 스포츠 마케팅 전성시대다.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를 비롯해 프로축구, 프로배구 등 국내 프로스포츠에 젊은 팬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마케팅 및 ...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