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울산 HD, 17일 강원 원정···무패 행진 이어간다
출처:울산매일|2025-05-16
인쇄

‘3경기 무패‘ 상승세···연승 도전
9라운드 맞대결 패배 설욕 다짐

 

K리그1 울산 HD FC가 강원FC 원정을 떠난다.

울산은 17일 오후 7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강원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에 임한다.

현재 7승 3무 5패 승점 24점으로 3위에 올라 있는 울산이 적지에서 승점 3점 사냥에 나선다.

최근 울산은 리그에서 3경기 무패(2승 1무)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난 14일 홈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 코리아컵 4라운드(16강)에서 3대0 완승을 거두며 5라운드(8강) 진출에 성공했다.

울산은 이번 강원전을 염두해 인천과 맞대결에서 평소 출전 시간이 적었거나 컨디션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는 자원들 위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그 결과 허율·에릭·김민우가 연속골을 터트리며 화끈한 화력쇼를 선보였다.

이재익·서명관을 중심으로 한 포백과 수문장 조현우의 안정감은 상대 공격을 무력화시켰고, 지난 2일 광주FC전(3대0 승) 이후 공식 3경기 만에 무실점 승리를 챙겼다.

김판곤 감독은 "로테이션이 잘 됐다. 기다렸다가 인천전에 들어간 선수들이 좋았다.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앞으로 팀을 운영하는 데 있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 같다"라고 평가했다.

울산은 강원과 역대 전적에서 29승 5무 5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지난 4월 19일 홈에서 펼쳐진 K리그1 9라운드에서 1대2로 패했던 기억이 있다. 약 한 달여 만에 맞대결에서 승전고를 울리겠다는 목표다.

눈여겨볼 선수는 서서히 불이 붙고 있는 최전방 공격수 에릭이다. 에릭은 강원과 지난 경기에서 페널티킥으로 골 맛을 봤다. 지난 11일 제주유나이티드(2대1 승) 원정에서 결승골을 뽑아냈고, 인천의 골문까지 흔들며 최근 2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이다. 리그 10경기에 출전해 5골로 팀 공격을 책임지고 있다.

장신 골잡이 허율(12경기 3골)도 득점포를 가동했다. 인천전에서 엄원상의 크로스를 문전에서 재치 있게 왼발 슈팅으로 돌려놓으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3월 9일 제주전 이후 66일 만에 득점했다. 때마침 터지면서 울산의 공격력이 더욱 살아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허율은 "인천전에서 감독님이 원하시는 전술적인 면과 다득점 등 좋은 부분이 많이 나와서 뿌듯했다. 시즌 시작은 좋았지만, 이후 득점을 못해 개인적으로 아쉬웠다. 공격수로 많은 부담이 됐는데 (엄)원상이형·(이)희균이 형을 포함해 다른 형들과 대화를 통해 개선하고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다"며 "박주영 코치님도 ‘골대 앞에서 힘을 빼라, 공의 방향만 바꿔도 득점할 수 있다‘는 말을 해주셨다. 세밀한 부분에 관해 편하게 대화를 했다"라고 설명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65km 타구 폭발… '부상 복귀' 김하성, 두 번째 타석까지 '1안타+직선타'
‘대충격’ King 르브론, LAL 떠나 LAC로? 클리퍼스 로고 앞 운동, 의도적 SNS 게시…“굳이 그럴 필요 있었나?”
허리 부상을 털고 그라운드에 복귀한 김하성(29·탬파베이 레이스)이 첫 타석부터 안타를 뿜어냈다.김하성은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 M. 스타인브레너 필드에서 열린 2025 ...
그 좋은 슬라이더 놔두고 왜.. 한화 승부처 볼배합 미스터리 → 직구 직구 직구 직구 쾅!
'그냥 올인!' 뉴욕, 역대급 철강왕에 2100억 초대형 계약 안겼다
패스트볼 일변도의 볼배합이 결국 실점으로 연결됐다. 결과론이지만 유인구를 섞지 않은 선택에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한화 이글스는 1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
삼성, 3일 LG와 홈경기서 '2025 모니모 데이' 진행... 소녀시대 서현 시구
삼성 라이온즈가 오는 3일 홈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스폰서데이 행사로 '2025 모니모 데이'를 진행한다.당일 사전 광장 프로모션 행사로 이날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들...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