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울산 HD, 17일 강원 원정···무패 행진 이어간다
출처:울산매일|2025-05-16
인쇄

‘3경기 무패‘ 상승세···연승 도전
9라운드 맞대결 패배 설욕 다짐

 

K리그1 울산 HD FC가 강원FC 원정을 떠난다.

울산은 17일 오후 7시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강원과 하나은행 K리그1 2025 14라운드에 임한다.

현재 7승 3무 5패 승점 24점으로 3위에 올라 있는 울산이 적지에서 승점 3점 사냥에 나선다.

최근 울산은 리그에서 3경기 무패(2승 1무)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지난 14일 홈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 코리아컵 4라운드(16강)에서 3대0 완승을 거두며 5라운드(8강) 진출에 성공했다.

울산은 이번 강원전을 염두해 인천과 맞대결에서 평소 출전 시간이 적었거나 컨디션을 끌어올릴 필요가 있는 자원들 위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그 결과 허율·에릭·김민우가 연속골을 터트리며 화끈한 화력쇼를 선보였다.

이재익·서명관을 중심으로 한 포백과 수문장 조현우의 안정감은 상대 공격을 무력화시켰고, 지난 2일 광주FC전(3대0 승) 이후 공식 3경기 만에 무실점 승리를 챙겼다.

김판곤 감독은 "로테이션이 잘 됐다. 기다렸다가 인천전에 들어간 선수들이 좋았다.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앞으로 팀을 운영하는 데 있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 같다"라고 평가했다.

울산은 강원과 역대 전적에서 29승 5무 5패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지난 4월 19일 홈에서 펼쳐진 K리그1 9라운드에서 1대2로 패했던 기억이 있다. 약 한 달여 만에 맞대결에서 승전고를 울리겠다는 목표다.

눈여겨볼 선수는 서서히 불이 붙고 있는 최전방 공격수 에릭이다. 에릭은 강원과 지난 경기에서 페널티킥으로 골 맛을 봤다. 지난 11일 제주유나이티드(2대1 승) 원정에서 결승골을 뽑아냈고, 인천의 골문까지 흔들며 최근 2경기 연속골을 기록 중이다. 리그 10경기에 출전해 5골로 팀 공격을 책임지고 있다.

장신 골잡이 허율(12경기 3골)도 득점포를 가동했다. 인천전에서 엄원상의 크로스를 문전에서 재치 있게 왼발 슈팅으로 돌려놓으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3월 9일 제주전 이후 66일 만에 득점했다. 때마침 터지면서 울산의 공격력이 더욱 살아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허율은 "인천전에서 감독님이 원하시는 전술적인 면과 다득점 등 좋은 부분이 많이 나와서 뿌듯했다. 시즌 시작은 좋았지만, 이후 득점을 못해 개인적으로 아쉬웠다. 공격수로 많은 부담이 됐는데 (엄)원상이형·(이)희균이 형을 포함해 다른 형들과 대화를 통해 개선하고 벗어나기 위해 노력했다"며 "박주영 코치님도 ‘골대 앞에서 힘을 빼라, 공의 방향만 바꿔도 득점할 수 있다‘는 말을 해주셨다. 세밀한 부분에 관해 편하게 대화를 했다"라고 설명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실망스럽다" 전담 포수 방출에 뿔난 커쇼, 이 선수도 위험한데…김혜성 마이너 내려갈 일 없다?
커리&버틀러. 그리고 아데토쿤보 결합. GSW 그리스 괴인 합류작전. 美 매체
부상 재활을 마치고 메이저리그 복귀를 앞둔 클레이튼 커쇼(37·LA 다저스)가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다. 자신의 전담 포수였던 오스틴 반스(36)의 방출 소식에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
'타율 0.429' LAD 공포의 9번 타자 김혜성, 3G 연속 선발 출전...오타니와 환상 호흡 '기대'
SK 역싹쓸이일까, LG 첫 우승일까…챔프전 최후의 7차전 격돌
LA 다저스 타선의 핵심 멤버가 된 김혜성이 3경기 연속 선발로 출격한다.다저스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메이저리그...
천만 관중 야구 인기에 대박 난 '이곳'…"하루도 쉬질 못하네요"
“제레미 린보다 SK!” 창원을 찾은 대만 3인방의 정체
바야흐로 스포츠 마케팅 전성시대다.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를 비롯해 프로축구, 프로배구 등 국내 프로스포츠에 젊은 팬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마케팅 및 ...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