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아스널, LEE 대신 '보급형 로드리' 획득…"딥라잉 플레이메이커로 제격"→BBC 전문가 찬사
출처:스포티비뉴스|2025-05-16
인쇄


 

올여름 스트라이커와 왼쪽 윙어, 중앙 미드필더, 멀티 수비수 영입을 꾀하는 아스널은 이번 시즌을 마감하기도 전에 일찌감치 ‘3선 보강‘을 마쳤다.

미켈 메리노와 더불어 ‘보급형 로드리‘ 가운데 한 명으로 꼽히는 마르틴 수비멘디(26)를 레알 소시에다드로부터 영입해 허리 힘을 키웠다.

영국 스카이 스포츠, BBC에서 축구 전문가로 활동하는 스탯맨 데이브는 수비멘디를 품에 안은 아스널 행보를 칭찬했다.

15일(한국시간) ‘트랜스퍼 뉴스 라이브‘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수비멘디는 딥라잉 플레이메이커로 차기 시즌 아스널 공격 중심축(a pivot of the attack)이 될 선수"라고 호평했다.

"라인과 라인 사이 패스 길을 찾는 능력이 탁월하고 플레이 하나하나가 정말 간결하다. 아스널의 이번 영입은 대단히 훌륭한 움직임"이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데이브는 다음 시즌 아스널 베스트11를 예상하면서 수비멘디를 핵심 미드필더로 콕 집었다.

소시에다드 시절 손발을 맞춘 메리노를 밀어내고 주전 입지를 꿰찰 것이라 내다봤다.

4-1-4-1과 4-3-3을 오가는 대형에서 수비멘디가 마르틴 외데고르, 데클란 라이스 뒤를 받치는 공수 연결고리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 전망한 것이다.

데이브는 이번 여름 스트라이커 보강에 열을 올리는 아스널 상황을 고려했다.

스리톱 오른 측면은 ‘에이스‘ 부카요 사카가 부동의 주전으로 나설 것이라 예상하면서도 나머지 두 자리는 새 얼굴이 배치될 확률이 높다고 귀띔했다.

반대편 측면은 호드리구(레알 마드리드)가 유력하고 최전방은 알렉산데르 이사크(뉴캐슬 유나이티드) 빅토르 요케레스(스포르팅 CP) 베냐민 세슈코(RB 라이프치히) 중 한 명이 설 수 있다고 예견했다.

넷 모두 지난겨울부터 아스널과 강력히 연결된 이름들이다.

중원은 라이스-외데고르-수비멘디가 책임진다. 백4는 왼쪽부터 마일스 루이스스켈리-가브리에우 마갈량이스-윌리엄 살리바-위리엔 팀버르가 여전히 미켈 아르테타 감독 신뢰를 얻을 것이라 전망했다.

 

 

인지도가 높은 현지 전문가 예상에 이강인 이름은 없었다. 이강인은 지난해 여름부터 아스널과 ‘링크‘가 이어지고 올봄 절정을 이뤘지만 이적시장이 임박할수록 거론 빈도가 뚝뚝 떨어지는 모양새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아스널의 올여름 위시 리스트를 소개하면서 이샤크와 세슈코, 요케레스, 수비멘디, 니코 윌리엄스(아틀레틱 빌바오), 주안 가르시아(에스파뇰)를 적었다.

최전방 공격수와 왼쪽 윙어, 중앙 미드필더, 풀백 등 최대 4개 포지션에서 ‘메이저 영입‘을 꾀하는데 이강인 이름이 없는 것이다. 좌 측면과 3선에는 각각 윌리엄스, 수비멘디가 물망에 오르거나 이적을 눈앞에 뒀다.

  • 야구
  • 농구
  • 기타
"실망스럽다" 전담 포수 방출에 뿔난 커쇼, 이 선수도 위험한데…김혜성 마이너 내려갈 일 없다?
커리&버틀러. 그리고 아데토쿤보 결합. GSW 그리스 괴인 합류작전. 美 매체
부상 재활을 마치고 메이저리그 복귀를 앞둔 클레이튼 커쇼(37·LA 다저스)가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다. 자신의 전담 포수였던 오스틴 반스(36)의 방출 소식에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
'타율 0.429' LAD 공포의 9번 타자 김혜성, 3G 연속 선발 출전...오타니와 환상 호흡 '기대'
SK 역싹쓸이일까, LG 첫 우승일까…챔프전 최후의 7차전 격돌
LA 다저스 타선의 핵심 멤버가 된 김혜성이 3경기 연속 선발로 출격한다.다저스는 1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메이저리그...
천만 관중 야구 인기에 대박 난 '이곳'…"하루도 쉬질 못하네요"
“제레미 린보다 SK!” 창원을 찾은 대만 3인방의 정체
바야흐로 스포츠 마케팅 전성시대다.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10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를 비롯해 프로축구, 프로배구 등 국내 프로스포츠에 젊은 팬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마케팅 및 ...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슈퍼모델 테일러 힐, 화이트 란제리로 남심 저격해
세계적인 슈퍼모델 테일러 힐(27)이 환상의 자태로 남심을 저격했다.최근 힐은 자신의 SNS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매력을 과시했다.178cm의 큰 키와 피트니스로 다져진 탄탄한 라...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49세 안선영, 애플힙 근육 대박 “우람하다”
방송인 안선영이 건강한 근육질 몸매를 공개했다.안선영은 17일 인스타그램에 “아침에 눈뜨자마자 세수도 안 하고 PT 왔다. 오늘은 하체 데이”라며 하체 운동 영상을 올렸다. 영상 ...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산다라박, 축제도 즐겁게…40대 안 믿기는 몸매
가수 산다라박이 축제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6일 오후 자신의 SNS에 “가천대학교 축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산다라박은 무대 위에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