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시티 전설' 더브라위너, 홈 팬들과 눈물의 작별…동상 제작한다
출처:뉴시스|2025-05-21
인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 ‘전설‘ 케빈 더브라위너를 위한 동상이 세워진다.

맨시티는 21일(한국 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10년 동안 헌신한 더브라위너를 위해 특별 동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결정은 더브라위너가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마지막 홈 경기에 뛴 다음 확정됐다"고 전했다.

더브라위너는 21일 오전 4시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본머스와의 2024~2025시즌 EPL 37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69분 동안 뛰며 3-1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경기는 올 시즌을 끝으로 작별을 결심한 더브라위너의 맨시티 소속 마지막 홈 경기였다.

경기 종료 후 더브라위너는 "맨체스터는 내 집이다. 10년 동안 이곳에 있을 줄 몰랐다. 축구를 즐기고 싶었고, 모두가 즐겼길 바란다. 나는 반드시 돌아올 것"이라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맨시티는 뱅상 콩파니, 다비드 실바, 세르히오 아구에로 등에 이어 전설로 남을 더브라위너를 위해 동상 제작을 결심했다.



더브라위너는 지난 2015년 볼프스부르크(독일)를 떠나 맨시티에 입단한 뒤 팀을 황금기로 이끌었다.

그는 맨시티 소속으로 ▲EPL(6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2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5회) ▲FA 커뮤니티 실드(3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1회) ▲UEFA 슈퍼컵(1회)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1회) 등 총 19개의 메이저 대회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더브라위너는 오는 26일 오전 0시 영국 풀럼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릴 풀럼과의 EPL 38라운드 최종전 원정 경기를 끝으로 맨시티 유니폼을 벗는다.

다음 행선지는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또는 사우디아라비아 프로축구 프로페셔널리그로 점쳐진다.

  • 야구
  • 농구
  • 기타
165km 타구 폭발… '부상 복귀' 김하성, 두 번째 타석까지 '1안타+직선타'
‘대충격’ King 르브론, LAL 떠나 LAC로? 클리퍼스 로고 앞 운동, 의도적 SNS 게시…“굳이 그럴 필요 있었나?”
허리 부상을 털고 그라운드에 복귀한 김하성(29·탬파베이 레이스)이 첫 타석부터 안타를 뿜어냈다.김하성은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 M. 스타인브레너 필드에서 열린 2025 ...
그 좋은 슬라이더 놔두고 왜.. 한화 승부처 볼배합 미스터리 → 직구 직구 직구 직구 쾅!
'그냥 올인!' 뉴욕, 역대급 철강왕에 2100억 초대형 계약 안겼다
패스트볼 일변도의 볼배합이 결국 실점으로 연결됐다. 결과론이지만 유인구를 섞지 않은 선택에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한화 이글스는 1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
삼성, 3일 LG와 홈경기서 '2025 모니모 데이' 진행... 소녀시대 서현 시구
삼성 라이온즈가 오는 3일 홈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스폰서데이 행사로 '2025 모니모 데이'를 진행한다.당일 사전 광장 프로모션 행사로 이날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들...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