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대행 마지막 경기? 탈꼴찌 꿈꾸는 대구FC, 선두 탈환 노리는 전북
출처:대구MBC|2025-05-26
인쇄

 

서동원 감독 대행 체제 아래에서 반전 없이 1승 1무 4패를 거듭했던 대구FC가 꼴찌 탈출을 위한 벼랑 끝 승부에 나섭니다.

27일 저녁 대구iM뱅크파크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전북현대와의 16라운드 맞대결에서 대구FC는 앞선 4경기째 맛보지 못했던 승리를 통해 최하위 탈출에 도전합니다.

상대하는 전북현대는 지난 라운드 대구가 승리를 헌납했던 대전하나시티즌과 치열한 선두 싸움을 펼치는 2위 팀으로 최근 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5라운드 제주 원정 무승부로 연승이 멈춘 전북은 1위에 올라선 대전과 승점 2점 차에 불과해 이번 라운드 승리와 함께 선두 도약을 노리는 상황입니다.

홈에서 펼쳐졌던 14라운드 최악의 경기력으로 우려를 키운 대구는 15라운드 대전 원정에서 새로운 선수들을 대거 기용하는 변칙을 썼지만, 별다른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했습니다.

승격 이후, 최악의 시즌을 보내는 대구는 6월 이적 시장이 열리기 전에 빠르게 감독을 선임해 새로운 팀 구성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는 점에서 대행 체제는 곧 끝날 전망입니다.

 

 

절반 이상 남은 시즌을 대비해 어린 선수들을 기용했다는 서동원 감독 대행의 구상과 빠른 감독 선임이라는 구단 방침 사이, 자꾸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구는 여전히 리그 최하위 머물고 있습니다.

빠르게 감독을 선임하겠다는 각오의 대구FC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습니다.

전술적 새로운 시도와 깜짝 카드 기용과 같은 반전을 꿈꾸기엔 현재 상황이 좋지 못한 대구로서는 다가오는 전북전에 대한 고민도 큰 처지입니다.

27일 펼쳐지는 2위 전북과의 16라운드 맞대결에 이어 대구는 늦어도 오는 주말 광주FC와의 홈 경기 뒤에는 새로운 감독과 달라진 스쿼드로 리그에 돌입하겠다는 각오입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65km 타구 폭발… '부상 복귀' 김하성, 두 번째 타석까지 '1안타+직선타'
‘대충격’ King 르브론, LAL 떠나 LAC로? 클리퍼스 로고 앞 운동, 의도적 SNS 게시…“굳이 그럴 필요 있었나?”
허리 부상을 털고 그라운드에 복귀한 김하성(29·탬파베이 레이스)이 첫 타석부터 안타를 뿜어냈다.김하성은 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 M. 스타인브레너 필드에서 열린 2025 ...
그 좋은 슬라이더 놔두고 왜.. 한화 승부처 볼배합 미스터리 → 직구 직구 직구 직구 쾅!
'그냥 올인!' 뉴욕, 역대급 철강왕에 2100억 초대형 계약 안겼다
패스트볼 일변도의 볼배합이 결국 실점으로 연결됐다. 결과론이지만 유인구를 섞지 않은 선택에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다.한화 이글스는 1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
삼성, 3일 LG와 홈경기서 '2025 모니모 데이' 진행... 소녀시대 서현 시구
삼성 라이온즈가 오는 3일 홈에서 열리는 LG 트윈스와의 경기에서 스폰서데이 행사로 '2025 모니모 데이'를 진행한다.당일 사전 광장 프로모션 행사로 이날 경기장을 찾아주신 팬들...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보정 없이도 완벽…나나, 속옷 화보 비하인드 공개
가수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나나가 화보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나나는 1일 오후 자신의 SNS에 “behind(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46세 장영란, 핫핑크 비키니 대박…한의사 남편은 금손
방송인 장영란이 탄탄한 바디라인을 자랑했다.장영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와우. 남편이 인생 사진을 찍어줬다. 대박. 보정 없이 원본...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애 둘 맘 실화?’ 김빈우, 괌에서 뽐낸 비키니 자태
배우 김빈우가 괌에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김빈우는 지난 7월 31일 자신의 SNS에 “매일매일 수영복만입고 댕기게 날씨야 오늘처럼만 부탁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