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꼴찌의 우울, 대구FC…대팍은 늘 매진? '1만 관중'도 위태롭다
출처:대구MBC|2025-06-01
인쇄

 

전북현대가 창단 최초 매진이라는 기록을 쓴 17라운드, 매진이 익숙했던 대구FC의 관중 열기는 급격하게 식고 있습니다.

6월 1일 저녁 7시 대구iM뱅크파크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광주FC와의 17라운드 홈 경기를 24시간 앞둔 31일 저녁 7시 시점을 기준으로 매진이 익숙했던 대팍은 1만 명 안팎 수준으로 예매가 진행된 상황입니다.

이번 시즌 강원FC와의 개막전부터 매진을 기록했던 대구는 이어진 2라운드도 매진은 기록하지 못했지만, 12,098명의 관중이 찾아 홈 팬들의 좌석은 모두 팔리며 뜨거운 열기를 보여줬습니다.

이어진 4, 5라운드도 매진을 기록했지만, 모두 경기를 내줬던 대구는 8라운드 울산HD와의 홈 경기도 매진을 이어가며 팬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성적은 끝없는 추락을 거듭합니다.

강등권에서 연패를 거듭한 대구는 박창현 감독이 떠난 뒤, 서동원 감독 대행 체제로 경기에 임하며 2년 연속 시즌 중반 감독이 바뀌는 불안한 모습을 보였고, 결국 이는 11라운드 매진 실패로 연결됩니다.

원정석은 물론, 홈 팬들을 위한 좌석도 모두 채우지 못했던 대구는 관중 숫자 11,325명으로 개막 이후 5경기 연속 이어왔던 1만 2천 관중 돌파도 끊겼습니다.

 

 

제주SK와의 홈 경기 매진 실패 이후, FC서울을 상대한 14라운드 다시 매진을 기록했던 대구는 관중 숫자는 11,699명에 그쳤고, 최하위 추락의 수모까지 맛봅니다.

주중 경기였던 직전 16라운드에서 평일이라는 어려움 속 관중 숫자 7,994명을 기록한 대구는 0-4의 대패로 자존심까지 구겼습니다.

부진이 깊게 이어지며 대구는 주말과 휴일 경기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싸늘한 무관심과 함께 다가오는 17라운드 광주전 최근 가장 적은 주말 관중이 찾을지 모른다는 위기감도 커지며 대팍 시대 이후, 최악의 시즌임을 확인시킵니다.

한때,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던 인기 팀의 자존심은 사라지고 최하위의 수모와 함께 관중 숫자도 하락세를 보이는 대구는 김병수 감독의 데뷔전이라는 관전 포인트에도 관중 동원에서 주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팀 성적 부진의 해결이 없다면, 만원 관중 회복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는 8월 예정된 FC바르셀로나와의 맞대결 흥행에 빨간불이 켜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KT 전격 이적' 한승혁 "항상 가을 야구 하는 팀에 빨리 녹아들 것"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필승조로 활약했지만 프리에이전트(FA) 보상 선수로 KT 위즈로 이적한 투수 한승혁이 이적 당시 느꼈던 감정들과 새 팀에서의 각오를 밝혔다.한승혁은 지난달 ...
'역수출 신화' SK 출신 켈리, 2년 591억원에 애리조나 복귀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성공적인 KBO리그 역수출 사례로 손꼽히는 메릴 켈리가 친정 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로 돌아간다.MLB 닷컴은 15일(한국 시간) 애리조나가 우완 투수 켈리와 2년 4000만 달...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김현영, 제주도 여행서 자쿠지 힐링…볼륨감 반만 겨우 가린 비키니
김현영, 제주도 여행서 자쿠지 힐링…볼륨감 반만 겨우 가린 비키니
치어리더 김현영이 제주도 여행을 떠나 비키니 핏을 자랑했다.김현영은 14일 인스타그램에 제주도의 한 숙소에서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검은색 비키니를 입고 숙소 안에 있는 자쿠지...
장원영, 성숙한 매력 겸비한 블랙 드레스 룩…살짝 드러낸 볼륨감 시선 강탈
장원영, 성숙한 매력 겸비한 블랙 드레스 룩…살짝 드러낸 볼륨감 시선 강탈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섹시함까지 겸비한 비주얼을 자랑했다.장원영은 14일 인스타그램에 메이크업을 받으며 찍은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검은색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자리에 앉아 메이크...
치어리더 이다혜, 섹시 산타걸 변신...오프숄더+각선미 '아찔'
치어리더 이다혜, 섹시 산타걸 변신...오프숄더+각선미 '아찔'
치어리더 이다혜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걸로 변신했다.이다혜는 지난 13일 자신의 SNS에 "곧 다시 온다"라는 멘트와 함께 선물 증정 이벤트 관련 정보와 사진을 다수 게재했다.사...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