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손흥민 출전 가능' 홍명보호 안방에서 쿠웨이트와 격돌...3-1 승리로 축포, "특별한 상황 없는 한 승리"
출처:STN뉴스|2025-06-10
인쇄


홍명보호가 유종의 미를 거둘까?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웨이트와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최종 예선 10차전을 치른다.

대한민국은 지난 6일 이라크를 상대로 승점 3점을 확보하면서 쿠웨이트와의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대한민국의 월드컵 본선 진출은 1986 멕시코 대회부터 2026 북중미까지 11회 연속이다. 브라질, 독일, 이탈리아, 아르헨티나, 스페인에 이어 전 세계 6번째 기록이다.

홍명보호는 월드컵 진출을 확정하면서 남은 일정을 실험과 대비라는 과제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시선은 손흥민으로 향한다. 이번 소집에 합류했지만, 부상 여파로 아직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다.

경기 전날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홍명보 감독은 손흥민의 출격 여부에 대해 언급했다.




홍명보 감독은 "손흥민은 출전이 가능하다. 하지만, 최종 훈련 후 결정할 것이다. 어느 정도 뛸지에 대해서는 선수와 이야기를 나눈 후 선택할 것이다"고 말했다.

홍명보호는 오는 7월 안방에서 EAFF E-1 축구 챔피언십을 치른다. 월드컵을 앞두고 아시아 무대에서 뛰는 선수들의 조합을 맞출 수 있는 기회다.

영국 매체 ‘스포츠 몰‘은 "대한민국은 EAFF E-1 축구 챔피언십을 앞둔 상황에서 기세를 이어가고자 할 것이다"며 승리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유력한 승리 후보다.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한 3-1로 승리할 것이다"고 내다봤다.

반면, 쿠웨이트는 3차 예선 승리가 없는데 그대로 마칠 것이라고도 예상했다.

‘스포츠 몰‘은 "쿠웨이트는 북한과 함께 아직 승리가 없다. 이번 경기에서 상황을 바꿀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언급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타격감 뚝 떨어진 롯데, 8월 팀 타율 꼴찌…3위 장담 못 한다
'37살 노장에게 1700억을?' 아무리 천하의 듀란트라도 너무 지나친 금액!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8월 들어 극심한 타격 난조를 보이면서 3위를 장담할 수 없는 처지에 놓였다. 당장 공격에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하는 롯데다.롯데는 팀 홈런(55개)이 최하...
‘절묘한 코스’ 이정후, 다르빗슈 상대 ‘행운의 내야안타’
한국 남자농구, 레바논 제압…괌과 아시아컵 8강 경쟁
지난 경기에서 8경기 연속 안타 행진이 끝난 이정후(27,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다르빗슈 유(39,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맞대결에서 첫 타석 안타를 기록했다.샌프란시스코는 ...
오타니, 41호 홈런포로 NL 공동 1위…도루 실패는 ‘옥에 티’
“박소희에게 농구란?” 하나은행의 미래이자 현재인 박소희의 답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간판 오타니 쇼헤이(31)가 시즌 41호 홈런포를 가동했다.오타니는 11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
최예빈 누드톤 비키니…170cm 베이글녀 ‘반전 매력’
최예빈 누드톤 비키니…170cm 베이글녀 ‘반전 매력’
연기자 최예빈이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최예빈은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Summer”라고 짤막한 문구를 남기며 여행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숙소 수영장에...
비키니 몸매 말이돼?… 카일리 제너, 볼륨감+골반 '미쳤다'
비키니 몸매 말이돼?… 카일리 제너, 볼륨감+골반 '미쳤다'
모델 겸 사업가 카일리 제너가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카일리 제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카일리 제너 검정색 타이 프런트 비키니 톱과...
맹승지, 비키니로 못가리는 볼륨감...'美친' 글래머 몸매
맹승지, 비키니로 못가리는 볼륨감...'美친' 글래머 몸매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가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지난 10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Dump"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제주 여행 사진 여러장을 게재했다.한 호텔 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