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집행유예'로 미국 입국비자 발급 거부…클럽월드컵 참가 불발
출처:연합뉴스|2025-06-13
인쇄

아르헨티나 명문 보카 주니어스 주축 수비수 코스타

 

아르헨티나 축구 명문 보카 주니어스의 주축 수비수가 미국 입국 비자 발급을 거부당해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서 못 뛴다.

로이터 통신과 스포츠 전문 비인스포츠 등은 보카 주니어스의 아일톤 코스타(25)가 과거 연루됐던 강도 사건 때문에 미국 당국으로부터 입국 비자 발급을 거부당했다고 13일(한국시간) 보도했다.

코스타는 2018년 발생한 강도 사건과 관련해 재판을 면하는 대신 집행유예를 선고받는 것으로 아르헨티나 사법당국과 2023년 합의한 바 있다.

미국 정부는 코스타가 여전히 집행유예 기간에 있다는 점을 이유로 비자 발급을 거부했다.

로이터는 "형사 처벌을 받은 전력은 미국 입국 금지 사유에 해당한다"면서 "이번 결정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방문객과 유학생에 대한 비자 발급을 어렵게 하는 가운데 내려졌다"고 전했다.

코스타는 현지 시간으로 11일 출국하려고 했지만,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미국 대사관에서 세 차례 인터뷰 뒤 비자 발급 불가 결정이 내려지면서 동료들이 클럽월드컵에서 뛰는 모습을 TV로 지켜만 봐야 하는 신세가 됐다.

보카 주니어스에도 큰 타격이다. 코스타는 왼쪽 풀백과 센터백 자리에서 모두 뛸 수 있는 ‘멀티 수비수‘여서 전술적 가치가 크다.

구단은 FIFA에 중재를 요청하기도 했으나, 효과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아르헨티나 출신의 코스타는 벨기에 로열 앤트워프에서 뛰다 올 초 350만 달러의 이적료에 보카 주니어스로 팀을 옮겼다.

조별리그 C조에서 경쟁하는 보카 주니어스는 한국 시간으로 17일 오전 7시 벤피카(포르투갈)를 상대로 첫 경기를 치른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와' 김하성 평가 이정도였나, 애런 저지와 한솥밥? "더 저렴한 선택지다"
아직 행선지가 확정되지 않은 메이저리그 FA 유격수 김하성. 그가 과연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는 일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14일(이...
다저스 어떻게 '수비천재' 데려왔나…ML 통산 1014이닝 실책 0개 외야수 깜짝 영입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LA 다저스가 '수비 천재'를 깜짝 보강했다.LA 다저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마이크 시아니(26)를 웨이버 클...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