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최저평점 5점' 알렉산더 아놀드, "레알 데뷔전은 모든 선수가 꿈꾸는 일, 큰 의미 있어"
출처:인터풋볼|2025-06-19
인쇄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실망스러웠던 데뷔전 소감을 밝혔다.

레알 마드리드는 19일 오전 4시(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에 위치한 하드 록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조별리그 H조 1라운드에서 알 힐랄과 1-1로 비겼다.

레알은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은 비니시우스, 가르시아, 호드리구였고 중원은 벨링엄, 추아메니, 발베르데가 구성했다. 수비진은 가르시아, 하위선, 아센시오, 알렉산더-아놀드였고 골키퍼는 쿠르투아였다.

알 힐랄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원톱은 레오나르두, 2선은 알 도사리, 밀린코비치-사비치, 말콤이었다. 허리는 알 도사리, 네베스가 구성했고 포백은 로지, 쿨리발리, 알 탐박티, 칸셀루가 호흡을 맞췄다. 골키퍼는 부누였다.

레알은 전반전 내내 압도당하다가 역습 한 번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가르시아가 마무리했다. 이후 레알은 네베스에게 페널티킥 실점했고 경기는 1-1로 종료됐다.


이날 알렉산더-아놀드는 선발 출전하면서 레알 소속 데뷔전을 치렀다. 전반전 초반 알렉산더-아놀드는 현란한 움직임을 보여주는 알 도사리에 당했다. 시간이 흐를수록 나아지는 모습이었지만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다. 리버풀 시절 알렉산더-아놀드가 보여주었던 모습은 없었다. 알렉산더-아놀드는 65분을 소화하며 패스 성공률 89%(34/38), 기회 창출 1회, 드리블 성공 1회, 파이널 써드 패스 12회, 걷어내기 2회, 리커버리 3회, 지상볼 경합 승률 25%(1/4) 등을 기록했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알렉산더-아놀드는 빛나는 데뷔전을 치르지 못했다. 12번의 턴오버가 있었다. 그가 원했던 출발은 아니었다"라며 혹평을 남겼다.

스페인 ‘풋볼 에스파냐‘ 또한 "알렉산더-아놀드의 데뷔전은 많은 화제를 모았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수비에서도 최상의 컨디션을 보여주지 못했고 교체되기 전까지 공격에서도 큰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라고 혹평했다. 매체는 레알 최저 평점인 5점을 부여했다.

알렉산더-아놀드는 경기가 끝난 뒤 "경기에서 이기지 못하면 실망스럽다. 레알 선수라면 승리를 원하고 기대해야 한다. 모든 경기에서 이겨야 한다"라며 스페인어로 대답하더니 이내 영어로 질문해주길 요청했다. "스페인어로 말하면 집중하기가 조금 어렵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알렉산더-아놀드는 "레알에서 데뷔하는 건 거의 모든 선수가 꿈꾸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게는 큰 의미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와' 김하성 평가 이정도였나, 애런 저지와 한솥밥? "더 저렴한 선택지다"
아직 행선지가 확정되지 않은 메이저리그 FA 유격수 김하성. 그가 과연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는 일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14일(이...
다저스 어떻게 '수비천재' 데려왔나…ML 통산 1014이닝 실책 0개 외야수 깜짝 영입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LA 다저스가 '수비 천재'를 깜짝 보강했다.LA 다저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마이크 시아니(26)를 웨이버 클...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