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축구의 신' 메시, 새 역사 썼다! 환상 프리킥골→'유럽 강팀' 포르투 격파... 마이애미 2-1 역전승
출처:스타뉴스|2025-06-20
인쇄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8·인터 마이애미)가 포효했다. 소속팀 마이애미의 역전승을 이끌었다.

마이애미(미국)는 20일(한국시간) 미국 아탈란타 메르세데스 벤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A조 조별리그 2차전 FC포르투(포르투갈)와 맞대결에서 2-1로 이겼다.

이로써 마이애미는 1승1무(승점 1)로 조 2위에 위치했다. 앞서 열린 알아흘리(이집트)와 1차전에선 0-0으로 비겼다. 브라질 파우메이라스(승점 4)가 득실차에 앞서 조 1위에 올랐고, 포르투는 조 3위, 알아흘리(이상 1무1패·승점 1)는 조 4위에 위치했다.

승리의 히어로는 메시였다. 1-1이던 후반 9분 메시는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프리킥을 얻었고, 이어 자신이 직접 키커로 나서 빨랫줄 같은 프리킥 슈팅을 날렸다. 골문 구석에 정확히 꽂힌 환상적인 프리킥 골이었다. 메시는 두 팔을 벌려 포효했다.

축구전문 433에 따르면 메시는 이 골로 축구 역사상 최초로 공격 포인트 1250개를 작성한 선수가 됐다. 1106경기에서 866골, 384어시스트를 올렸다.

이외에도 메시는 키패스 2회, 패스성공률 86%, 드리블 돌파 2회에도 성공했다. 태클도 1회 올리며 수비에 힘을 보탰다.

유럽축구 통계매체 풋몹은 메시에게 최고 평점 8.5를 부여했다. 또 다른 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의 평점도 8.25였다. 역시 최고 평점에 해당한다.

또 메시는 대회 주최 측에서 선정하는 공식 POTM(최우수 선수)에도 선정됐다.





이날 마이애미는 전반 8분 사무엘 아게호와에게 페널티킥 골을 내줘 위기에 몰렸다. 전반 19분 마이애미도 반격에 나섰으나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스가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하지만 후반이 되자 분위기가 완전히 바뀌었다. 후반 2분부터 마이애미가 동점골을 뽑아냈다. 오른쪽 측면에서 마르셀로 웨이간트가 올려준 크로스를 텔라스코 세고비아가 다이렉트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여기에 메시의 역전 프리킥골까지 터지면서 마이애미는 리드를 잡았다. 마이애미는 경기 끝까지 승리를 챙겨내 승점 3을 챙겼다. 마이애미는 오는 24일 파우메이라스를 상대로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 야구
  • 농구
  • 기타
저지가 11일 만에 돌아왔다, '위기의 양키스' 4연패 탈출 이끌까
팔꿈치 부상을 당한 애런 저지(33⋅뉴욕 양키스)가 돌아왔다.저지는 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필드에서 열리는 텍사스 레인저스와 원정 경기에 3번 지명타자...
'일본-대만-호주 만나는 한국' 류지현 대표팀 감독, WBC 전력분석 위해 출국
'너무 비싼 거 아니야?' 무려 3166억 전액 보장... SAS, 팍스와 4년 연장 계약
류지현(54)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비 전력분석을 위해 해외로 눈을 돌렸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대표팀 류지현 감독이 전력분석을 ...
1사 만루-2사 1,3루 찬스 놓친 이정후, 싹쓸이 3루타 쾅!...팀은 끝내기 패배
‘4강 어림없다고?’ 한국 남자농구 아시아컵 파워랭킹 10위 ‘굴욕’
‘바람의 손자’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가 싹쓸이 3루타를 터뜨리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이정후는 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
지천명 앞둔 김준희, 자기 관리 끝판왕이네
지천명 앞둔 김준희, 자기 관리 끝판왕이네
가수 겸 배우 출신 사업가 김준희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김준희는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지난주 유튜브 치팅데이 콘텐츠 찍느라고 2kg이 딱 쪄버려서 바짝 긴장하고 ...
트와이스 지효, '구릿빛 피부+식스팩 복근' 완벽 핫보디
트와이스 지효, '구릿빛 피부+식스팩 복근' 완벽 핫보디
트와이스 지효가 완벽한 식스팩 복근과 건강미 넘치는 핫보디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롤라팔루자 백스테이지서 '완벽 피지컬' 자랑지효는 5일 자신의 SNS에 고양이 이모티콘과 함...
스무살인 줄···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은? 50살의 모델 이하린!
스무살인 줄···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은? 50살의 모델 이하린!
전세계인 중 나이를 ‘확실하게’ 거꾸로 먹는 사람이 있다.바로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이하린이다.이하린의 나이는 49세다. 우리나라 나이로 치면 50살이다.하지만 최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