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IA 단 1명' 왜 우천 취소에도 혼자 경기장 도착했을까→이유가 있었다
출처:스타뉴스|2025-06-21
인쇄





우천 취소 결정이 일찌감치 내려졌지만, 경기장에 유일하게 출근한 원정팀의 한 선수가 있었다. 바로 KIA 타이거즈의 대투수 양현종(37)이었다.

KIA는 20일 인천 SSG 랜더스 필드에서 SSG 랜더스를 상대로 2025 신한 SOL 뱅크 KBO 리그 정규시즌 원정 경기를 치를 예정이었지만, 비로 인해 취소됐다.

이날 홈 팀 SSG 선수들은 정상적으로 출근, 실내에서 개인 훈련을 소화하며 컨디션을 조절하고 있었다. 반면 KIA 선수단은 상황이 다소 달랐다. 지난 19일 KT 위즈와 안방인 광주에서 홈 경기를 소화한 것. 밤늦게 광주를 떠난 KIA 선수단은 새벽에 인천 원정 숙소에 도착할 수 있었다.

피로도가 걱정되는 상황. 이에 KIA 선수들은 랜더스 필드에 출근하지 않은 채 숙소에서 대기했고, 결국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오후 3시 48분께 우천 취소를 최종 공식 통보했다.

그런데 우천 취소에도 불구하고 랜더스 필드를 찾은 단 1명의 KIA 선수가 있었다. 바로 양현종이었다.





KIA 관계자에 따르면 양현종은 이범호 감독과 함께 차를 타고 숙소를 떠난 뒤 경기장에 오후 4시 30분께 도착했다. 왜 양현종은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지 않은 것일까.

일단 양현종은 이날 선발로 예고돼 있었다. 하지만 우천으로 취소가 됐고, 21일 선발로 다시 배정됐다. 그리고 양현종은 자신이 평소 꾸준하게 해왔던 루틴을 지키기 위해 야구장에 출근했던 것이다. 양현종은 선발 등판을 나서기 전날에 캐치볼을 하며 몸을 풀곤 한다.

이범호 감독은 이날 우천으로 경기가 취소된 후 취재진과 만나 "저와 투수 코치, (양)현종이, (공을 받아줄) 불펜 포수, 그리고 트레이닝 파트에서 함께 왔다"면서 "선발 투수들은 경기 전 캐치볼을 하는 경우가 많더라. 이틀 동안 공을 아예 던지지 않고 등판하는 것보다는, 선수가 마음이 편해지기 위해 전날 공을 던지고 경기에 나서는 게 더 좋다고 판단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감독은 "양현종의 경우, 연습량이 많은 편이다. 지금은 섀도우 피칭은 많이 하지 않는 것 같다. 그렇지만 트레이닝 파트와 운동을 많이 한다"면서 "확실히 좋은 투수들은 자신만의 루틴을 갖고 있다. 어떻게든 자기만의 방법이 있다. 그렇게 하다 보면 갑자기 안 좋았던 게 다시 좋아지기도 하니까, 투수들이 그런 루틴을 갖고 있는 건 굉장히 좋은 거라 본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양현종은 올 시즌 14경기에 선발 등판해 5승 4패 평균자책점 5.27을 기록 중이다. 총 71⅔이닝 동안 86피안타(4피홈런) 29볼넷 56탈삼진 49실점(42자책) 이닝당 출루허용률(WHIP) 1.60, 피안타율 0.302의 세부 성적을 올리고 있다.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3자책 이하) 투구는 4차례 해냈다. 다만 올 시즌 SSG 상대로는 2경기에서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 8.38의 성적을 거뒀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시안컵도 못 따놓곤 전 세계 1위?" LAFC 단장, 손흥민 '오피셜' 발언에 '반박 주장' 제기됐다!
손흥민이 로스앤젤레스 FC(LAFC) 이적과 동시에 폭발적인 화제성을 입증했다. 메이저리그사커(MLS) 역사상 최고 이적료 기록은 물론, 유니폼 판매량까지 전 세계 1위라는 주장이...
가족 욕설+무차별 비난→이젠 물병 투척까지...최악의 중국 팬들, 서정원 감독 머리만 터진다! "中 축구협회 징계 가능성 있어"
가족 욕설+무차별 비난→이젠 물병 투척까지...최악의 중국 팬들, 서정원 감독 머리만 터진다!
중국 팬들의 몰상식한 행동에 구단과 감독의 근심만 늘고 있다.중국의 넷이즈는 20일(한국시각) '청두 룽청 팬들이 허난 선수단과 싸우고, 물병을 던졌다는 소식이 있다. 중국축구협회...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K 보되/글림트 VS SK 슈투름 그라츠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FK 보되/글림트 VS SK 슈투름 그라츠
[FK 보되/글림트의 유리한 사건]1. FK 보되/글림트는 최근의 컨디션이 아주 강해서 이번에 홈에서 승리를 얻기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FK 보되/글림트는 지난 라운드의 5골...
치어리더 김연정, 아슬아슬 수영복…'터질 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 아슬아슬 수영복…'터질 듯한 볼륨감'
치어리더 김연정(35)이 터질듯한 볼륨감을 자랑했다.최근 김연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찍 일어나서 조식 먹고 물놀이. 수다 떨며 수영도 하고 사진도 찍고 이번 대만에서 최고의 ...
맹승지, 시스루 속옷 속 다 보이는 볼륨감… 가터벨트 차고 애플힙 자랑
맹승지, 시스루 속옷 속 다 보이는 볼륨감… 가터벨트 차고 애플힙 자랑
배우 맹승지가 아찔한 란제리 룩을 선보였다.19일 맹승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촬완(오늘 촬영 완료)”라는 게시글과 함께 화보 촬영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
모델 정은이, 35-20-34!
모델 정은이, 35-20-34!
모델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있는 정은이가 환상의 자태로 팬들을 사로잡았다. 정은이는 최근 OG9이 주최한 파라다이스 풀파티에서 운동으로 다져진 완벽한 핏을 자랑하며 팬심을 설레게...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