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5만 달러에 ‘득점권 타율 0.667’ 타자 영입…부족한 외야 퍼즐조각 찾아준 한화 리베라토
출처:스포츠동아|2025-07-07
인쇄

 

루이스 리베라토(30)가 한화 이글스의 ‘복덩이’로 거듭났다.

7일까지 49승2무33패(승률 0.598)를 기록한 한화가 2025시즌 전반기 ‘단독 1위’를 확정했다. 개막 이후 꾸준히 강세를 보여 온 마운드의 힘과 최근 들어 응집력이 폭발한 타선의 힘을 앞세워 리그 ‘1강’ 자리에 올랐다.

한화는 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12안타를 퍼부으며 키움 투수진을 상대로 10점을 뽑았다. 홈런포만 4방을 터트리는 등 ‘다이너마이트 타선’의 위력을 오랜만에 한껏 드러냈다.

 

 

이날 경기에서 결정적인 한방을 날린 선수는 외국인타자 리베라토였다. 리베라토는 한화가 3-0으로 앞선 7회초 1사 1·2루 찬스에서 키움 박윤성을 상대로 고척돔 우측 담장을 넘기는 대형 3점홈런을 터트렸다. 몸쪽으로 붙은 시속 138㎞의 직구를 놓치지 않고 그대로 잡아 당겼다.

리베라토는 이날 7회초 스리런포를 포함해 4타수 2안타 1홈런 3타점 2득점 활약을 펼치며 팀의 10-1 승리를 이끌었다. 최근 10경기에서 타율 0.439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정확도를 보이며 한화 붙박이 2번타자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리베라토는 지난달 사구 부상을 입은 에스테반 플로리얼의 대체 선수로 5만 달러(약 7000만 원)에 영입됐다. 리베라토의 계약 기간은 6주인데, 2주가 조금 넘은 짧은 시간 동안 한화 팬들에게 상당한 ‘임팩트’를 벌써 남겼다.

 

 

리베라토는 지난달 22일 대전 키움전에서 KBO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5타수 3안타 1타점 1득점의 맹활약으로 신고식을 치렀고, 6월 6경기에서 타율 0.400, 1홈런, 5타점, 3득점 등의 준수한 성적을 남겼다.

7월에도 월간 타율 0.440을 기록하고 있는 리베라토는 말 그대로 한화의 ‘복덩이’다. 리베라토의 합류로 한화는 약점으로 꼽히던 외야 전력을 상당 부분 보완했다. 더불어 좌익수로 자리매김한 문현빈까지 공격력을 폭발시키며 리베라토-문현빈 조합이 시너지 효과까지 내고 있다.

리베라토의 장점은 역시 득점권에서의 집중력이다. 리베라토는 7일까지 득점권에서만 12타수 8안타를 기록해 득점권 타율 0.667을 마크했다. 주자가 있는 상황에서도 타율 0.571을 기록해 무서운 집중력을 보였다.

 

 

리베라토의 빠른 KBO리그 안착으로 한화 프런트와 현장 코칭스태프는 행복한 고민에 빠지기 시작했다. 출산 휴가까지 마치고 8일에 돌아오는 플로리얼과 현재 외국인타자인 리베라토를 두고 누구를 ‘선택’할 지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플로리얼은 시즌 초반의 부진을 털어내고 반등에 성공한 듯 보였지만, 리베라토 정도의 파괴력을 보이진 못했다. 득점권 타율도 0.222로 크게 낮았다. 현재 수치만 놓고 보면 한화의 선택은 리베라토로 기우는 게 당연한다.

하지만 리베라토가 잔류 안정권에 있는 것은 아니다. 타 팀의 정밀 분석이 아직까진 많이 이뤄지지 않았고, 리베라토의 절대적인 누적 기록 수치도 작기 때문이다. 리베라토에겐 아직도 3주 이상의 시간이 남아 있다. 그의 정식 계약 여부는 남은 기간에 어떤 모습을 보이는가에 따라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NK 디나모 자그레브 VS 레알 베티스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NK 디나모 자그레브 VS 레알 베티스
[디나모 자그레브의 유리 사건]1. 디나모 자그레브는 현재 리그 순위 23위로, 탈락권에 근접해 있습니다. 팀은 홈 구장 이점을 활용해 승점을 쌓고 순위를 끌어올리기를 희망하므로,...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스테아우아 부쿠레슈티 VS 페예노르트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FC 스테아우아 부쿠레슈티 VS 페예노르트
[중립 사건]1. 스테아우아 부쿠레슈티는 최근 홈 10경기에서 4승2무4패를 기록했습니다. 승률이 40%입니다.2. 스테아우아 부쿠레슈티는 지난 홈 10경기중에 3경기에서 오버가 ...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SK 브란 VS 페네르바흐체 SK
[UEFA 유로파리그 프리뷰] SK 브란 VS 페네르바흐체 SK
[브란의 유리 사건]1. 브란은 이미 국내 리그 일정을 모두 마쳤고, 최종 4위로 UEFA 콘퍼런스리그 출전권을 확보했습니다. 팀은 부담 없이 유로파리그에 임할 수 있으며, 현재도...
코스프레 모델 야살, AGF 2025서 ‘브라운 더스트 2’ 빙설 여왕 완벽 재현!
코스프레 모델 야살, AGF 2025서 ‘브라운 더스트 2’ 빙설 여왕 완벽 재현!
지난 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Anime X Game Festival 2025’에서 코스프레 모델 야살이 게임 ‘브라운 더스트 2’의 캐릭터로 변신해 화제를 모았다....
'복근 실화?' 복싱으로 다져진 비키니 자태 뽐낸 여배우
'복근 실화?' 복싱으로 다져진 비키니 자태 뽐낸 여배우
배우 박주현이 야외 온천에서 촬영한 비키니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박주현은 최근 자신의 SNS에 "내 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함께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이용대와 열애설 그 후…윤채경, 그림 같은 수영복 자태
이용대와 열애설 그 후…윤채경, 그림 같은 수영복 자태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윤채경이 근황을 전하며 눈부신 비주얼을 뽐냈다.윤채경은 12월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모저모고모”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수영복 차림의 거울 셀카를 공...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