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가 그립다” 한동안 공도 잡지 않았다는 ‘농구 황제’의 고백
출처:MK스포츠|2025-10-23
인쇄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은 농구가 그립다.

조던은 지난 22일(한국시간) NBA 개막전을 중계한 NBC가 경기 도중 방영한 ‘MJ: 인사이츠 투 엑설런스(MJ: Insights to Excellence)’라는 제목의 인터뷰 영상에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이번 시즌부터 NBA 중계권을 다시 사들인 NBC에서 ‘특별 출연자’로 합류한 그는 NBC 간판 진행자인 마이크 티리코와 1대1 인터뷰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중계에 출연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현역 시절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근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농구공을 못 잡은지 몇 년째”라고 털어놨다. 진행자가 이를 믿지 못하자 그는 한 가지 일화를 소개했다.

“지난달 라이더컵(미국과 유럽 골프 대항전)을 보러갔을 때였다. 그때 집을 빌렸는데 집주인이 손주와 함께 인사를 하러왔다. 그 자리에서 집주인이 내게 공을 주면서 ‘자유투 한 개만 던져달라’고 했다. 그래서 난 ‘정말이에요?’라고 되물었다. 자유투 라인에 섰는데 근래 몇 년간 가장 긴장된 순간이었다.”

진행자가 재차 이를 믿지 못하자 그는 “이 아이들은 부모에게 내가 30년전 무엇을 했는지 얘기를 들었을 것이다. 엄청난 기대를 하고 있었을텐데 나는 한동안 공을 잡지도 않았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진행자가 ‘그래서 넣었냐?’고 묻자 미소와 함께 “당연하지”라고 답했다.

그동안 공개 활동을 많이 하지 않았던 그가 중계 방송사와 함께 일하는 것을 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는 “돌려주고 싶어서”라고 답했다. “나는 농구계에 대한 의무감을 갖고 있다”며 농구에서 성공과 헌신을 경험한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는 뜻을 드러냈다.

‘여전히 농구를 사랑하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한 조던은 “마법의 알약이라도 있으면 그걸 먹고 다시 농구를 뛰고 싶다. 그것이 내 모습이기 때문이다. 나는 농구를 하면서 했던 경쟁, 그때 느꼈던 경쟁심으로 살아가던 사람이다. 그리고 나는 그것이 그립다. 농구를 하면서 스스로 사람들이 위대한 농구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도전하는 것이 그리웠다”며 농구에 대한 그리움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다시 농구를 하려다가 아킬레스건을 다쳐서 휠체어 신세를 지는 것보다는 여기 앉아서 당신과 얘기하는 것이 더 나을 거 같다”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유로파리그 프리뷰] AS 로마 VS FC 빅토리아 플젠
[유로파리그 프리뷰] AS 로마 VS FC 빅토리아 플젠
[로마의 유리 사건]1. 로마는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로마는 최근 양팀의 대진 5경기에서 2승2무1패를 기록했습니다.[로마의 불리 사건]1. 로마의 풀백 앙헬리뇨는 ...
'결승골→공식전 2연승' 울산 김민혁 "(이)청용이 형이 좋은 동기부여 준다"
'결승골→공식전 2연승' 울산 김민혁
K리그1 울산HD의 호랑이 기운이 점차 솟아나고 있다.울산은 지난 18일 노상래 감독 대행 체제 아래 처음 치른 광주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33라운드에서 루빅손과 이청...
伊 반도 흥분! "쏘니 온다면 정말 미칠 거다"...손흥민, WC 대비 '베컴 플랜' 가동! AC 밀란 단기 임대 검토
伊 반도 흥분!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의 AC밀란 단기 임대설이 확산되는 가운데 이탈리아의 저명한 해설위원까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이탈리아 매체 '풋볼 이탈리아'는 22일(이하 한국시간) "손...
“손끝이, 빨갛다”…컴백 미연, 역대급 화보 찍었다
“손끝이, 빨갛다”…컴백 미연, 역대급 화보 찍었다
그룹 i-dle(아이들) 미연(MIYEON)이 솔로 컴백을 앞두고 감각적인 변신을 예고했다.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22일 0시 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 공식 S...
나나, 익숙한 파격도 새로워
나나, 익숙한 파격도 새로워
가수 겸 배우 나나가 또 다른 파격 패션을 선보였다.패션 브랜드 분크(vunque)는 나나를 2025년 가을·겨울 시즌(25FW) 앰배서더로 발탁하고 화보를 공개했다.화보 속 나나...
김희정, 여름의 여신 강림
김희정, 여름의 여신 강림
배우 김희정이 여름의 끝자락을 감성적으로 기록했다.김희정은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Where are you going, Summer?”(여름아, 어디 가니?)라는 글과 함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