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경, 팩폭 멈춰!’ 아픈 ‘킹’ 르브론 향한 바클리의 독설…“좌골신경통? 그냥 늙어서 그래, 늙으면 다 아프잖아”
출처:MK 스포츠|2025-11-04
인쇄

‘찰스 경’ 찰스 바클리가 부상 중인 르브론 ‘킹’ 제임스를 향해 ‘팩트 폭행’했다.

제임스는 올 여름 5260만 달러의 플레이어 옵션을 행사, LA 레이커스와의 1년 동행을 이어갔다.

그러나 오프 시즌 준비 중 오른쪽 좌골신경통 부상이 있어 아직 복귀하지 못했다. NBA 역대 최초 23번째 시즌을 앞둔 상황에서 좋지 못한 소식이 전해진 것이다.

 

 

레이커스는 올 시즌 5승 2패를 기록, 순조로운 초반 흐름을 보이고 있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샌안토니오 스퍼스가 앞서가는 상황에서 레이커스의 초반 기세도 나쁘지 않다.

다만 제임스가 아직 돌아오지 못하고 있다. 이에 바클리는 특유의 독설과 조롱으로 그의 늦어지는 복귀에 대해 언급했다.

바클리는 최근 ‘댄 패트릭 쇼’에 출연, 제임스의 부상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제임스는 그냥 늙었을 뿐이다”라며 “제임스는 허리가 아프다. 늙은 사람은 다 허리가 아프다. 모두가 그렇다. 그걸 좌골신경통과 같은 의학 용어로 포장할 수는 있다. 하지만 그는 그냥 늙은 것일 뿐이다”라고 웃음 지었다.

 

 

그냥 웃어 넘길 수 있는 말이지만 어느 정도 뼈가 있는 말이기도 하다. 제임스는 지난 22번의 시즌 동안 ‘금강불괴’라는 수식어가 어울릴 정도로 대단한 건강을 자랑했다. 그러나 그 역시 1984년생, 41세의 노장이다. 사실 어제 은퇴했어도 이상하지 않을 나이. 좌골신경통과 같은 허리 통증을 겪고 있는 건 당연할지도 모른다.

문제는 제임스의 허리 통증 문제가 올 시즌 내내 이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 과거의 건강한 제임스는 이제 잊어야 한다. 41세의 나이로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생존하고 있다는 건 대단한 일. 다만 현실적으로 부상에서 회복한 제임스가 올 시즌 끝까지 건강함을 유지한다는 보장이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레이커스가 웃을 수 있는 건 오스틴 리브스의 성장과 활약이 대단하다는 것이다. 그는 올 시즌 평균 31.1점 5.1리바운드 9.3어시스트 1.4스틸을 기록 중이다. 7경기 중 4번의 더블더블을 달성하기도 했다.

 

 

다만 바클리는 리브스가 레이커스의 메인 옵션이 될 수 있다는 주장에는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결국 다른 팀들이 리브스에 대비하는 순간, 지금의 스탯은 하락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바클리는 “다른 팀들은 곧 리브스에게 맞춰 수비 전술을 조정할 것이다. 지금 그가 경기당 30점, 40점씩 넣는 퍼포먼스는 25점 수준으로 내려올 것이다. 그는 매 경기 40점을 넣을 수 있는 타입의 선수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리브스는 정말 훌륭한 선수다. 하지만 매일 40점을 넣는 건 정말 힘든 일이다. NBA 역사상 단일 시즌 평균 40점을 기록한 건 옛날의 (윌트)체임벌린 정도밖에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아틀레틱 빌바오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뉴캐슬 유나이티드 FC VS 아틀레틱 빌바오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의 유리한 사건]1.공격수 닉 볼테마데 선수가 올 시즌 EPL에서 4골을 넣었습니다(팀내 1위).2.뉴캐슬 유나이티드 FC는 요즘 컨디션이 좋아서 홈 4연승...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카라바흐 FK VS 첼시 FC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카라바흐 FK VS 첼시 FC
[카라바흐 FK의 유리한 사건]1. 카라바흐 FK 공격수 레안드로 안드라데가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선제골을 도왔습니다. 그는 이번 UEFA 챔피...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비셀 고베 VS 울산 HD FC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비셀 고베 VS 울산 HD FC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비셀 고베는 현재 2승1패 승점 6점으로 동부 지역 2위에 있습니다.2.비셀 고베는 요즘 컨디션이 좋아서 홈 7경기 무패행진(5승2무)을 이어갔습니다...
“간호사에서 모델로”...반하리, 서킷을 사로잡은 ‘하리보 젤리’
“간호사에서 모델로”...반하리, 서킷을 사로잡은 ‘하리보 젤리’
11월 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4.346km)에서 CJ대한통운이 후원하는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열렸다.팬과 선수 그리고 모델이 하나가 되는 ...
트와이스 나연, ‘핫 걸’ 본능 대방출! ...미니멀 의상으로 드러낸 ‘극강 몸매’
트와이스 나연, ‘핫 걸’ 본능 대방출! ...미니멀 의상으로 드러낸 ‘극강 몸매’
트와이스의 나연이 숨 막힐 듯한 비주얼이 담긴 백스테이지 사진을 깜짝 공개했다.나연은 지난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트와이스 월드투어 ‘READY TO BE’ 시드니 공연 백스테...
'과감하게 드러낸 섹시美' 닝닝, 파격 드레스로 뽐낸 완벽 비주얼
'과감하게 드러낸 섹시美' 닝닝, 파격 드레스로 뽐낸 완벽 비주얼
걸그룹 에스파(aespa) 닝닝이 열대 야외 정원을 배경으로 화려한 비주얼을 뽐냈다.닝닝은 최근 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밈 스타일의 영상을 선보였다. PinkPanthere...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