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브론 결장 악재에도…’ NBA, 15년 만에 개막 한 달간 최고 시청률
출처:점프볼|2025-11-21
인쇄


NBA 사무국이 시청자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에 고무적인 반응을 보였다.

NBA 사무국은 21일(한국시간) NBA 2025-2026시즌 개막 후 한 달 동안 집계된 시청률과 관련된 자료를 발표했다. 현지 언론 ‘ESPN’ 역시 이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NBA 사무국에 따르면 한 달 동안 NBC/피콕,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ESPN을 통해 전국으로 방송된 NBA 경기를 6000만 명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15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다.

다만, 구단주와 선수노조의 갈등에 따른 직장 폐쇄로 크리스마스에 시즌이 개막한 2011-2012시즌은 제외됐다. 크리스마스는 그야말로 ‘대목’이기 때문에 순수한 시즌 개막에 초점을 맞춰 집계된 자료였다.

NBA 리그 패스 구독자도 대폭으로 증가했다. ‘ESPN’에 따르면, 지난 시즌 대비 10% 증가했으며 플랫폼을 통해 경기를 시청한 시간도 8% 상승했다.

방송사들과 11년간 760억 달러의 계약을 맺은 후 맞은 첫 시즌이기에 NBA 사무국은 고무된 반응을 보였다. 특히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를 비롯해 제이슨 테이텀(보스턴), 타이리스 할리버튼(인디애나) 등이 시즌 초반 자리를 비운 가운데에도 15년 만의 기록을 세웠다는 점은 주목할 만한 결과다.

‘ESPN’은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오클라호마시티), 앤서니 에드워즈(미네소타), 빅터 웸반야마(샌안토니오), 타이리스 맥시(필라델피아), 쿠퍼 플래그(댈러스), 제일런 브런슨(보스턴), 루카 돈치치(LA 레이커스) 등 차세대 스타가 대거 등장한 게 긍정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해석된다. 소셜미디어 플랫폼 누적 조회수는 300억 회에 달했고, NBA 스토어 판매량도 20% 이상 증가했다”라고 보도했다.

뿐만 아니다. 20일 기준 보스턴 셀틱스(7경기),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9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5경기), 휴스턴 로케츠(6경기), 마이애미 히트(8경기), 뉴욕 닉스(9경기), 오클라호마시티 썬더(7경기), 피닉스 선즈(8경기), 샌안토니오 스퍼스(9경기), 유타 재즈(7경기)는 개막 후 홈에서 전 경기 매진 사례를 이뤘다. 애틀랜타 호크스, 샬럿 호네츠는 지난 시즌 대비 관중이 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 축구
  • 야구
  • 기타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사카 파트너로 완벽"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아스널을 포함한 다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이 호드리구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다.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영국 매체 '팀토크'를 인용하여 6일(한국시간) "여름...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1,600m 고지대의 숨 막히는 습도와 35도 이상의 고온. 홍명보 감독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가장 먼저 꼽은 핵심 과제는 다름 아닌 '현지 환경 적응'이...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