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 박정민 효과' 화사, 엔믹스·올데프 꺾었다
출처:스포츠Q|2025-11-24
인쇄



RBW 소속 마마무의 멤버이자 피네이션 솔로 가수 화사가 청룡영화상 효과를 입고 엔믹스, 올데이프로젝트를 꺾었다.

화사의 굿 굿바이는 지난 22일 각종 음원 플랫폼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24일 오전 8시 기준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굿 굿바이는 지난달 15일 발매됐다. ‘좋은 안녕’이 가능한 일인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한 곡이다. 리드미컬한 선율 위 어우러진 화사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포인트다.

그동안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였던 화사는 댄스곡이 아닌 발라드로 컴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특히 화사만의 이별 발라드는 또 색달랐다는 점이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굿 굿바이는 화사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으며, 이별 후에도 행복을 바라는 진솔한 가사, 그의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슬프지만 쿨하게 보내는 화사의 이별 감성이 아름답게 느껴진 요인은 뮤직비디오였다. 특히 공개 전부터 박정민의 출연으로 화제가 됐다. 뮤직비디오에는 씁쓸하지만 아름다운 커플의 이별 이야기가 영화처럼 펼쳐졌다. 이에 굿 굿바이는 발매 후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 뮤직비디오 역시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천천히 기록을 세워 갔다.

그런 가운데 곡 발매 한 달 만에 차트 역주행이 시작됐다. 지난 19일 개최된 제4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 2부 축하 무대에 오른 화사의 무대가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주목받은 것.

이날 무대에 오른 화사는 뮤직비디오와 콘셉트 포토 등에서 선보였던 우아한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고, 곡 초반에는 보컬만으로 홀로 무대를 꽉 채워 솔로 퀸의 면모를 보였다.



이어 곡 후반에는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박정민과 깜짝 퍼포먼스를 펼쳐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박정민은 화사를 향해 걸어오며 빨간 구두를 선물했고, 화사는 이를 받아 던지는 쿨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두 사람은 함께 안무를 한 뒤 마지막 파트를 부르며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를 마쳤다.

방송 직후 두 사람의 굿 굿바이 무대는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뮤직비디오에서 좋은 케미를 보여줬던 두 사람이 무대 위에서 찰떡 호흡을 보여준 것은 물론, 달달한 케미를 터트리며 설렘을 유발했다는 반응이다.

또한 박정민과 화사의 퍼포먼스를 본 배우들의 리액션 캠도 함께 화제다. 김민주, 노윤서, 이재인, 김성철, 설경구, 윤경호, 손예진, 현빈 등이 환한 미소를 짓거나 촉촉하게 몰입한 눈빛을 보이거나, 박수 리액션으로 뜨거운 호응을 보낸 다양한 모습들이 화제를 모았다.

그 결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화사의 굿 굿바이가 상승세를 보인 뒤 22일 각종 사이트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무엇보다 음원 차트에는 막강하게 1위를 지키던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과 이를 꺾었던 엔믹스의 ‘Blue Valentine(블루 발렌타인)’, 괴물 신인으로 불리며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오른 올데이 프로젝트의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 등이 지키고 있었기에 더욱 놀라운 결과였다.

더불어 음원 발매 한 달 만에 역주행을 달성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 역시 주목받았다.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조회수는 현재 4300만 뷰를 돌파했다.

  • 야구
  • 축구
  • 농구
"5년 연속 20홈런 쳐도 김하성이 낫다" 양키스 벌써 3번째 '또' KIM 노린다
BNK 김정은의 홈과 원정 야투, 66.7%와 0% 극과 극
미국 메이저리그(ML) 최고 명문 뉴욕 양키스가 또 한 번 '어썸 킴(Awesome Kim)' 김하성(30)과 연결됐다. 지난 겨울, 2025시즌 중반에 이어 벌써 3번째다.미국 ...
부산 갈매기 띄운 황재균, KT는 베테랑 결정 기다린다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다"
'1라운드 지명권만 날렸다' 2년차에도 여전히 실종... 실패가 된 미네소타의 도박
사소한 목격담도 화제가 되는 오프시즌. 4번째 FA를 선언한 베테랑 내야수 황재균(38)이 개인 SNS에 부산 갈매기를 띄웠다. 많은 관심이 쏠리는 상황에서 원소속팀 KT 위즈는 ...
SSG 노경은 KBO ‘페이플레이상’ 수상
‘헤어질 결심?’ 아데토쿤보, 에이전트와 미래에 대해 논의 중…밀워키 떠나나
SSG 랜더스의 노경은이 시즌 홀드왕에 이어 KBO 페어플레이상도 수상했다.KBO는 “12월 1일 상벌위원회를 열고 2025 KBO 페어플레이상 수상자로 SSG 노경은을 선정했다”...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