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얼마나 대단한 선수길래…'한국행 소문' 156km 좌완 파이어볼러 행선지 따로 있었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25-11-28
인쇄



한국행 소문은 사실이 아니었던 것일까. 메이저리그 출신 좌완 파이어볼러의 행선지는 한국이 아니었다.

올해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뛰었던 좌완투수 이스턴 루카스(29)가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스 유니폼을 입는다.

일본 스포츠 전문지 ‘스포츠닛폰‘은 27일 "한신이 다음 시즌 선발투수 후보로 메이저리그 통산 20경기에 등판한 좌완투수 이스턴 루카스와 계약을 대략 합의했다"라고 보도했다.

‘스포츠닛폰‘은 루카스가 한신 입단을 앞두고 있는 것에 대해 "구위가 좋은 루카스는 파워피처를 좋아하는 후지카와 규지 한신 감독의 요구에 딱 맞는 선수다"라며 루카스와 한신이 ‘찰떡궁합‘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루카스는 2023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현 어슬레틱스)에서 메이저리그 무대에 데뷔했고 지난 해 오클랜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토론토를 거치며 8경기 11⅔이닝 1승 평균자책점 10.80에 그쳤다.





올해는 토론토에서 6경기에 나와 24⅓이닝을 던져 3승 3패 평균자책점 6.66을 기록했다. 비록 빅리그 무대에서 빛을 보지 못했지만 올해 트리플A에서는 17경기 64⅓이닝 2승 3패 평균자책점 3.78로 나쁘지 않은 결과를 남겼다.

루카스는 193cm 장신에서 내리 꽂는 시속 150km대 패스트볼이 인상적인 투수로 체인지업, 슬라이더, 컷 패스트볼을 섞어 던진다. 올해 메이저리그 마지막 등판이었던 7월 30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서는 최고 구속 97.2마일(156km)을 찍기도 했다.





올 시즌을 끝으로 토론토에서 방출된 루카스는 한국행 소문이 돌기도 했던 선수다. 메이저리그 소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MLB 트레이드 루머스(MLBTR)‘는 26일 루카스의 방출 소식을 다루면서 "루카스가 해외 구단과 계약할 예정이며 그의 행선지는 일본프로야구 또는 KBO 리그가 거론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루카스가 한신 입단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그의 한국행 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워졌다고 할 수 있다. 과연 일본 무대에서 새 출발에 나서는 루카스가 내년 시즌 어떤 투구를 보여줄지 관심을 모은다.

  • 축구
  • 농구
  • 기타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사카 파트너로 완벽"
물 들어올 때 노 젓나?… '우승 도전' 아스널, 레알서 입지 흔들린 호드리구 노린다!
아스널을 포함한 다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구단들이 호드리구 영입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다.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영국 매체 '팀토크'를 인용하여 6일(한국시간) "여름...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고지·폭염과의 싸움… 홍명보호, 월드컵 첫 관문은 '환경 적응'
1,600m 고지대의 숨 막히는 습도와 35도 이상의 고온. 홍명보 감독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조별리그 통과를 위해 가장 먼저 꼽은 핵심 과제는 다름 아닌 '현지 환경 적응'이...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EPL 프리뷰] 맨체스터 시티 VS 선덜랜드 AFC
[맨체스터 시티의 유리한 사건]1. 필 포든이 연속된 두 리그 경기에서 두 골씩 기록하며 뛰어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얼링 홀란드와의 공격 파트너십도 상당한 주목을 받았습니다...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레드벨벳 웬디, 아찔아찔 아슬아슬
그룹 레드벨벳 웬디가 아슬아슬한 패션을 선보였다.웬디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경을 배경 삼아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웬디는 어깨를 비롯해 가녀린 몸선이 도드라...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송민호 열애설’ 박주현, 온천에서 드러낸 반전 몸매
배우 박주현이 근황을 전하며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박주현은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사랑 자쿠지”라는 글과 야외 온천으로 보이는 공간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초...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이채영, 남다른 상체 건강美…올해도 치명적이었다
배우 이채영이 2025년을 한 달 앞두고 한 해를 돌아봤다.이채영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월부터 11월까지. 2025, 이제 한 달 남았군. 재밌게 살았다, 올해도”라는 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