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AFC U-23 아시안컵 프리뷰] 태국 (U23) VS 중국 (U23)
출처:7M 스포츠|2026-01-13
인쇄



[태국 (U23)의 유리한 사건]

1. 수비수 폰 엑 젠슨이 1라운드에서 레드카드를 받아 퇴장당해 지난 경기에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지만, 이번 경기에는 복귀합니다.

2. 태국 (U23)은 최근 3경기가 총 6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강합니다.

3. 태국 (U23)은 최근 8경기에서 7경기가 핸디승을 얻어서 핸디 추세가 좋습니다.

[태국 (U23)의 중립한 사건]

1. 태국 (U23)은 조별리그 두 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하며 16강 진출 가능성을 희박하게 남겨두고 있습니다. 목표 달성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팀이 최선을 다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태국 (U23)의 불리한 사건]

1. 타이 리그 1/타이 리그 2 경기가 중단되지 않았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경기대회에 출전할 주요 선수들 대부분이 소속팀에 차출되었고, 팀 전체의 전력은 최상의 상태가 아니었습니다.

2. 태국 (U23)은 지난 라운드가 이라크 (U23)와 1대1로 비겼지만 조별에서 무승전적을 기록해서 전투력이 부족합니다.

3. 태국 (U23)은 최근 5경기가 6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약합니다.

[중국 (U23)의 유리한 사건]

1. 중국 (U23)은 조별리그 첫 두 경기에서 1승 1무로 승점 4점을 확보하며 현재 조 1위에 올라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 또는 승리만 거둬도 AFC U-23 아시안컵 역사상 처음으로 16강 진출이라는 징크스를 깨고 토너먼트 단계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투지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2. 골키퍼 리하오는 조별리그 두 경기에서 11개의 세이브를 기록했는데, 특히 2차전 62분과 64분에 결정적인 선방을 펼치며 골문을 지켜내는 등 뛰어난 개인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3. 중국 (U23)은 지난 경기에서 호주 (U23)를 상대로 1-0의 놀라운 승리를 거두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승점 4점을 획득, 대회 역사상 단일 AFC U-23 아시안컵에서 최고의 출발을 기록했습니다. 이전 5번의 대회에서는 최대 승점 3점에 그쳤습니다.

4. 안토니오 푸체 비센테 감독은 주로 5-3-2 포메이션을 사용하는데, 이 포메이션은 역습에 매우 효과적이며 세트피스를 득점 수단으로 많이 활용합니다. 팀은 뛰어난 전술 실행력과 압박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회복력을 보여줍니다.

5. 중국 (U23)은 최근 5경기가 2골을 잃어서 수비력이 강합니다. 팀은 조별에서 1골도 잃지 않아서 현재까지 조별 리그에서 유일하게 실점을 허용하지 않은 팀입니다.

6. 중국 (U23)은 양팀이 최근의 대진 5경기에서 2승2무1패를 기록해서 우세가 있습니다.

[중국 (U23)의 중립한 사건]

1. 중국 (U23)은 최근 5경기에서 4경기가 언더가 발생해서 플레이가 보수적입니다.

[중국 (U23)의 불리한 사건]

1. 중국 (U23)은 최근 5경기가 총 4골을 넣어서 공격력이 좀 약합니다.

[추천 총론]

D조 마지막 경기에서 태국 (U23)은 첫 두 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하며 16강 진출 가능성이 희박해 동기부여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소속팀 차출로 선수단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핵심 수비수 폰 엑 젠슨이 출전 정지 징계에서 복귀하고 최근 3경기에서 6골을 넣으며 공격력은 고무적이지만, 수비는 최근 5경기에서 6골을 실점하며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조별리그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한 태국 (U23)은 승리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함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U23)은 첫 두 경기에서 1승 1무로 승점 4점을 획득하며 조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 또는 승리를 거두면 AFC U-23 아시안컵 16강 진출을 확정짓게 되므로 동기부여가 매우 높습니다. 중국 (U23)은 주로 5-3-2 수비형 역습 전술을 구사하며, 세트피스에 강점을 보입니다. 중국 (U23)은 조별리그에서 무실점을 기록하며 탄탄한 수비를 자랑하고 있으며, 역대 전적에서도 2승 2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 (U23)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핸디캡 예측]

중국 (U23)(-0.5)

경기정보
축구경기 일정
AFC U-23 아시안컵
라이브 스코어

  • 야구
  • 농구
  • 기타
'차가운 겨울 바다 한가운데 홀로 떠 있는 쇄빙선'...조상우의 멈춰버린 시계
루디 고베어, 밀워키전 출전 불가... 미네소타, 야니스 제어 적신호 켜졌다
2026년 1월 13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의 복도는 적막하다. 그 차가운 정적의 중심에 투수 조상우가 서 있다. 한때 시속 158km '파이어볼러'의 손에는 잉크가 마른 만년필...
김혜성의 다저스, 토론토·메츠와 'FA 최대어' 터커 영입전
돈치치 폭행 시도?... 데니스 슈뢰더, 3경기 출장 정지 징계
김혜성의 소속팀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가 프리에이전트(FA) 외야수 최대어 카일 터커 영입을 위해 토론토 블루제이스, 뉴욕 메츠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MLB닷컴은 ...
2554억원 초대박! 잡은 팀도 놓친 팀도 모두 바빠진다…"트레이드 가능성"
[게임리포트] 슛에 자신감 생긴 이소희, BNK에 필요한 존재
메이저리그 스토브리그가 막판 요동칠까.미국 메이저리그 공식홈페이지 MLB닷컴은 11일(이하 한국시각) '브레그먼의 시카고 컵스 계약이 시장 전반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
권은비, 새해에도 빛나는 비주얼 천재…글래머러스 몸매까지 '완벽'
권은비, 새해에도 빛나는 비주얼 천재…글래머러스 몸매까지 '완벽'
가수 권은비가 새해에 더 빛나는 비주얼로 주위를 밝혔다.권은비는 11일 인스타그램에 “2026”이라며 무대 비하인드 사진을 게시했다.그는 빨간색 체크무늬의 홀터넥 원피스를 입고 무...
'엄태웅♥' 윤혜진, 발리 여행 중 선명한 갈비뼈…'뼈말라' 비키니 끝판왕
'엄태웅♥' 윤혜진, 발리 여행 중 선명한 갈비뼈…'뼈말라' 비키니 끝판왕
배우 엄태웅의 아내이자 발레리나 출신 방송인 윤혜진이 가족과 함께한 발리 여행 현장을 공개하며 명품 몸매를 뽐냈다.윤혜진은 지난 12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폭풍 업로드 쏘...
수현,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건강美 넘치는 글래머
수현, 수영복 입고 과감한 노출..건강美 넘치는 글래머
배우 수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12일 수현은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수현은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수현은 도트 무늬 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