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리버풀 왜 이러나..일본 계정서 전범기 이미지 게시
출처:스포티비뉴스|2019-12-22
인쇄



리버풀의 일본 계정에서 전범기 이미지가 또 등장했다.

리버풀은 22일(한국 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FIFA(국제축구연맹) 클럽월드컵 결승전에서 플라멩구(브라질)에 1-0으로 승리하며 클럽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리버풀은 연장 전반 9분 피르미누의 결승골로 승리를 거뒀다.

이 승리 후 리버풀 일본 계정은 한 이미지를 게시했는데 전범기 모양이 등장한다. 위르겐 클롭 감독이 지구 모양과 클럽 월드컵을 들고 있는데 바로 그 뒤에 전범기가 그려진 것이다. 클롭 감독 뒤로 전범기에 있는 태양 문양 주위에 퍼져 나가는 햇살이 형상화됐다.

리버풀 일본 계정이 올린 이미지에 리버풀 공식 계정도 ‘좋아요’를 누르며 사건은 더욱 커지고 있다. 최근 일본 공격수 미나미노 타쿠미를 영입한 리버풀은 공식 사이트에 전범기 이미지를 올렸다. 이후 많은 비판이 쏟아지자 사과문을 게시했다.

하지만 이 사과문도 문제가 있었다. 한국 IP에서만 볼 수 있는 글이었기 때문이다. 리버풀이 전범기를 비판하는 한국인을 상대로 진심어린 반성이 아니라 어린 아이 달래듯 사과문을 올렸다는 의견이 나오는 이유다.

리버풀은 과거 유스 선수가 전범기 모자를 쓰고 나오자 빠르게 대처했고, 케이타의 전범기 문신도 역사적 의미를 알려주며 수정했다. 그러나 이번 사건에 대해서는 아쉬운 대응을 보여주고 있어 국내 팬들의 실망이 커지고 있다.

전범기는 제2차 세계대전 전범국들의 국기와 관련된 단체의 상징기를 말한다. 일본의 전범기는 군국주의를 뜻한다. 유럽에선 독일 나치즘의 상징 하켄크로이츠와 마찬가지다. 이들은 과거 식민통치나 침략, 학살로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고 피해를 줬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가수 제시가 과거를 그리워했다.제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옛사랑이 그리워”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제시는 흰색의 튜브톱 옷과 옅은 화장으로 걸크러시 이미지와는 ...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미국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신혼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서동주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저는 이제 한국”이라는 멘트와 함께 신혼여행에서 남긴 여러 사진들을 공...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