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직전 경기 모두 무승부...나란히 승점 10점 기록한 인천-전북, 먼저 앞서 나갈 쪽은?
출처:OSEN|2024-05-01
인쇄


득점이 필요한 인천 유나이티드와 수비 집중력이 요구되는 전북현대가 맞붙는다.

인천 유나이티드와 전북현대는 1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4 10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홈팀 인천은 9경기에서 승점 10점(2승 4무 3패)을 기록하고 있다. 리그에서 4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인천이다. 지난 4월 3일 광주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둔 뒤 제주에 0-1로 패했고 14일 대구와 1-1로 비겼다. 21일 강원 원정에선 야고에게 해트트릭을 얻어 맞으며 1-4로 대패했다.

분위기 반전을 위해 나섰던 28일 포항 스틸러스 원정 경기에선 오베르단이 퇴장당해 수적 우위를 점했음에도 불구하고 득점에 실패 0-0 무승부에 그쳤다.

이번 전북과 경기는 전북-김천상무-FC서울로 이어지는 ‘죽음의 3연전‘ 첫 번째 경기다. 그 뒤로는 대전 하나시티즌, 광주, 울산HD를 만난다. 연달아 어려운 경기가 기다리는 만큼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하는 인천이다.

그러기 위해선 득점이 필요하다. 인천은 9경기에서 10골을 기록 중이다. 승리하지 못했던 직전 리그 4경기에서 기록한 골은 2골에 불과하다.


원정팀 전북은 지난 13일 광주를 상대로 리그 첫 번째 승리를 거뒀다. 이전까지 지긋지긋한 ‘무승 행진‘으로 리그 최하위에 자리하고 있던 전북이지만, 이재익, 송민규의 골로 광주를 제압한 뒤 분위기를 제대로 올렸다.

일주일 뒤인 20일 치른 서울 원정 경기에선 짜릿한 3-2 승리를 거두면서 서울 상대 8년 무패 기록을 이어갔다.

다만 28일 대구를 홈으로 불러들여 2-2로 승리하지 못하며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였다.

전북은 인천과 마찬가지로 승점 10점(2승 4무 3패)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3경기에서 승점 7점을 챙기며 순위를 끌어 올렸지만, 우승에 도전하는 전북의 목표, 그간의 명성에 비하면 부족한 상황이다.


지난 시즌 인천은 전북과 4차례 맞붙어 2무 2패의 성적을 거뒀다. 가장 마지막 맞대결인 지난해 11월 경기에선 홈으로 전북을 불러들여 1-1 무승부를 거뒀다.

28일 수적 우위를 점한 상황에서도 포항과 무승부를 거둔 인천 조성환 감독은 "부상자들이 돌아온다면 다양한 옵션을 통해 결과를 만들 수 있다"라며 "경기 분석을 통해 발전할 부분을 찾아 해결해야 한다. 계속되는 실수, 실패를 반복해선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나란히 무승부를 거둔 박원재 대행은 대구와 2-2 무승부 후 "매 경기 실점을 내주는 것이 문제점"이라며 수비 집중력을 해결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