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유해란, 캐나다서 1타 차 준우승 아쉬움 달랜다
출처:국민일보|2024-07-23
인쇄

25일 개막 CPKC 여자오픈서 시즌 첫승 도전

 

지난주 대회에서 아쉽게 준우승에 그친 유해란(22·다올금융그룹)이 시즌 첫 승을 위해 로키산맥을 넘는다.

오는 25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캐나다 앨버타주 캘거리의 얼 그레이GC(파72·6709야드)에서 열리는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CPKC 여자오픈(총상금 260만 달러)이 출격 무대다.

유해란은 최근 들어 샷감이 뜨겁다. 2주 전 메이저 대회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 5위, 22일(한국시간) 끝난 데이나 오픈 1타 차 준우승 등 지난 4개 대회에서 세 차례나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LPGA투어 생애 첫 우승과 함께 신인왕을 차지한 유해란은 직전 데이나 오픈에서 마지막날 16번 홀에서 범한 통한의 보기로 통산 2승 기회를 날려 버렸다.

이 대회는 지난주 데이나 오픈과 마찬가지로 한국 선수들과 인연이 깊다. 2014년에 유소연(34)의 우승을 시작으로 2017년 박성현(28), 그리고 2019년에 고진영(28·이상 솔레어)이 각각 우승했다. 특히 고진영은 작년 대회에서도 우승 경쟁을 펼쳤으나 연장전에서 메건 캉(미국)에게 패해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유해란은 첫 출전이었던 작년 대회에서 공동 41위에 그쳤다. 하지만 대회 코스가 작년 캐나다 밴쿠버의 쇼너시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에서 캘거리의 얼 그레이GC로 옮겨지므로써 새로운 기분으로 도전할 수 있게 됐다.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상위 랭커들이 대거 불참한 것도 유해란의 우승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올림픽 멤버로 출전자 명단에 이름을 올린 상위 랭커로는 릴리아 부(미국), 호주동포 이민지(27), 린시위(중국), 홈코스의 브룩 헨더슨(캐나다), 대회 3승이 있는 뉴질랜드 동포 리디아 고(26) 등이다.

올림픽 2연패에 도전하는 세계랭킹 1위 넬리 코다(미국)와 한국 대표팀 고진영과 김효주(28·롯데), 양희영(34)은 불참한다.

한국 선수 중에서는 유해란 외에 최혜진(24·롯데), 김세영(31·스포타트), 김아림(28), 신지은(31·이상 한화큐셀), 안나린(28·메디힐), 전인지(30·KB금융그룹) 등 총 20명이 참가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잘 돌아왔어, 소니”…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서 프리시즌 훈련
“잘 돌아왔어, 소니”…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서 프리시즌 훈련
이적설에 휩싸인 손흥민(33)이 현 소속 클럽팀 토트넘에서 프리시즌 훈련을 시작했다.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은 15일 구단 인스타그램에 영국 런던 ‘홋스퍼 웨이’(토트...
'앙까라 메시' 폭발, 인터 마이애미 'MLS 파워랭킹' 1위 선정… "GOAT의 라스트 댄스는 진행 중"
'앙까라 메시' 폭발, 인터 마이애미 'MLS 파워랭킹' 1위 선정…
2025 미국 MLS 시즌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인터 마이애미가 리오넬 메시의 믿을 수 없는 활약 덕분에 MLS 파워랭킹 1위에 올랐다.'앙까라 메시' 효과로 순위 급등......
조현우, 뉴캐슬전 골문 지킨다... 팀 K리그 '팬 일레븐' 발표→오베르단 최다 득표
조현우, 뉴캐슬전 골문 지킨다... 팀 K리그 '팬 일레븐' 발표→오베르단 최다 득표
조현우(34·울산)가 4년 연속 '팀 K리그'의 골문을 지킨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오는 3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맞...
강승연, 화이트 비키니톱 꽉 채운 묵직함…상큼X섹시한 요정 느낌
강승연, 화이트 비키니톱 꽉 채운 묵직함…상큼X섹시한 요정 느낌
강승연이 상큼 섹시 비키니 자태로 시선을 강탈했다.16일 강승연이 자신의 SNS에 "마 더위에 넋이 나갔심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강승연은 완도 해수욕장...
박민영, 단아한 스튜어디스 변신…"정성껏 모시겠습니다"
박민영, 단아한 스튜어디스 변신…
박민영이 스튜어디스로 변신했다.지난 15일 박민영이 자신의 SNS에 "정성껏 모시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민영은 단정한 승무원으로 변신,...
아이브 안유진, 옷을 브래지어 사이에 끼고 잘록 허리 자랑…힙걸 일상
아이브 안유진, 옷을 브래지어 사이에 끼고 잘록 허리 자랑…힙걸 일상
아이브 안유진이 소녀 일상을 공개했다.지난 15일 안유진이 자신의 SNS에 여러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유진은 그레이 긴소매 톱에 카고 팬츠를 ...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