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36도 폭염' 일본에서도 인기 폭발 손흥민...매디슨은 "더워!"→포스테코글루는 日 감독과 '격한 포옹'
출처:포포투|2024-07-24
인쇄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이 일본에 도착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2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일본행 비행기에 오른 선수단의 모습을 공개했다. 토트넘은 아시아투어를 위해 먼저 일본에 도착했다. 오는 27일 오후 7시에 비셀 고베와 친선경기를 갖고, 한국으로 넘어간다. 토트넘은 31일 오후 8시에 팀 K리그와 맞붙고, 8월 3일 오후 8시에 바이에른 뮌헨을 만난다.

투어를 앞두고 아시아 투어에 참석하는 명단이 공개됐다. 손흥민을 포함해 제임스 메디슨, 데얀 쿨루셉스키, 브레넌 존슨, 굴리엘모 비카리오, 티모 베르너, 페드로 포로 등 핵심 선수들이 모두 참가한다. 신입생 아치 그레이, 루카스 베리발 역시 이름을 올렸고, 마이키 무어, 애슐리 필립스, 윌 랭크셔 같은 유망주 선수들도 함께 한다.

일부 선수들의 이름은 제외됐다. 토트넘은 “프레이저 포스터는 발 골절로 재활을 하기 위해 토트넘에 남는다. 로드리고 벤탄쿠르, 지오반니 로 셀소, 크리스티안 로메로, 미키 반 더 벤은 코파 아메리카와 유로 2024에 참가하면서 시즌 개막 전 다시 팀에 합류할 것이다. 브리안 힐과 세르히오 레길론은 이적을 준비하기 위해 투어에 합류하지 않아도 된다는 허가를 받았다”고 알렸다. 유로 16강에서 탈락했던 라두 드라구신의 경우 휴가를 마치고 한국 투어에만 올 예정이다.



일본에 도착한 토트넘 선수들의 근황이 전해졌다. 영국 ‘풋볼 런던‘에서 토트넘 소식을 전담하는 알레스데어 골드 기자는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선수들은 영국에서 긴 비행을 한 뒤 화요일 도쿄에 도착했다. 첫 오후와 저녁을 보낸 다음 날 도쿄의 훈련장으로 곧장 떠났다”고 입을 열었다. 골드 기자가 공개한 사진 속 손흥민은 일본 팬들과 사진을 찍어주며 팬서비스를 하는 중이었다.

골드 기자는 일본의 더운 날씨를 주목했다. 토트넘 공식 SNS에 공개된 영상에서 제임스 메디슨은 “덥다”고 말하면서 훈련장에 들어오기도 했다. 골드는 “오전 훈련 세션은 펄펄 끓었다. 기온은 섭씨 36도에 달했고, 습도는 약 64%였다. 오후가 되면서 하늘은 흐려졌고, 바람은 약간 불면서 때때로 비가 오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불볕더위와 시차 적응에도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정상 훈련을 시작했다. 또 지난 퀸즈 파크 레인저스와의 친선 경기 도중 가벼운 부상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던 루카스 베리발은 문제 없이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토트넘에서 10주년을 맞이한 벤 데이비스도 부상 이후 훈련에 복귀했다.



지난 시즌 많은 골을 넣었던 전술도 계속해서 훈련 중이었다고 귀띔했다. 데얀 쿨루셉스키, 손흥민, 마노르 솔로몬이 왼쪽에서 낮은 크로스를 올리면 아치 그레이, 쿨루셉스키, 티모 베르너 등이 반대편에서 이를 마무리했다. 득점 후에도 상대방이 같은 공격을 시도하지 못하도록 곧바로 스프린트를 해야 했다.



과거 일본 무대에서 활약했던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일본 대표팀을 이끄는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의 만남도 있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요코하마 F. 마리노스를 지도하던 당시 모리야스 감독이 국가대표팀에 부임하면서 서로를 잘 알고 있다. 토트넘 공식 계정에도 두 사람이 반갑게 만나는 모습이 담겼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가수 제시가 과거를 그리워했다.제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옛사랑이 그리워”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제시는 흰색의 튜브톱 옷과 옅은 화장으로 걸크러시 이미지와는 ...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미국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신혼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서동주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저는 이제 한국”이라는 멘트와 함께 신혼여행에서 남긴 여러 사진들을 공...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