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극도의 부진에 ‘캡틴 SON’에도 욕설... “가슴 아픈 장면”
출처:이데일리|2025-01-21
인쇄
토트넘 홋스퍼가 좀처럼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가운데 주장 손흥민도 비판의 대상이 됐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20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도 분노한 팬들의 표적이 됐다고 전했다.

앞서 토트넘은 지난 19일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에버턴에 2-3으로 무릎을 꿇었다.

이날 패배로 토트넘(승점 24)은 3연패에 빠지며 15위에 머물렀다. 또 리그 6경기 연속 무승(1무 5패)을 당했고 최근 10경기에서 1승에 그쳤다.

16위 에버턴전은 토트넘에 반등의 발판이 될 기회였다. 이날 경기 전까지 에버턴은 리그 3연패와 함께 6경기째 승리가 없었다. 12경기에서 1승으로 토트넘 못지않은 하락세였으나 무기력하게 패했다. 여기에 19경기 15득점으로 공격력 빈곤에 시달리던 에버턴에 전반전에만 3골을 내줬다.

개막 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권을 위해 4위 싸움을 벌이겠다는 토트넘의 계획은 완전히 무너졌다. 15위는 손흥민이 토트넘에 입단한 2015년 이후 가장 저조한 성적이다.

끝 모를 추락에 토트넘 팬들이 분노한 건 당연한 일이었다. ‘토트넘 뉴스’에 따르면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을 비롯한 선수단은 원정 응원 온 팬들에게 인사하기 위해 다가갔다. 팬들은 거친 욕설을 내뱉으며 부진한 성적에 대한 불만을 드러냈다.

팬들의 욕설은 주장 손흥민에게도 향했다. 올 시즌 손흥민은 리그 19경기에서 6골 6도움을 기록 중이다. 17골 10도움을 기록했던 지난 시즌보다 날카로움이 떨어진 모습이다. 이날 경기에서도 득점 기회를 놓치며 고개를 숙였다. 책임감을 느낀 손흥민은 굳은 표정으로 두 손을 모으며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했다.


매체는 “올 시즌 손흥민이 최고의 플레이를 하지 못했다는 건 부인할 수 없다”면서도 “선수단 전체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한 사람에게만 짐을 짊어지게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극적인 투자를 하는 다니엘 레비 회장과 자기 방식만을 고집하는 포스테코글루 감독 등 분노를 표출해야 할 다른 대상이 있다”고 지적했다.

팬들 역시 이런 상황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손흥민이 비판받는 영상을 본 팬들은 “가슴 아프다”, “손흥민은 이런 대접을 받을 선수가 아니다”, “역대 최고 선수 중 한 명”이라는 말로 안타까워했다.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2015년 여름 손흥민이 토트넘에 온 뒤 거의 10년 동안 헌신해 왔다”며 “지금은 팀에서 그를 밀어낼 때가 아니다”라고 감쌌다.

  • 야구
  • 농구
  • 기타
'고액연봉 때문이냐?' 한화, 부진 엄상백 다시 꺼낸 김경문의 승부수
충격적 혹평 샌안토니오, 차기 시즌 기대 이하의 팀. 美 매체
2025시즌 막판 순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한화 이글스가 위기 상황에 직면했다. 9월 확대 엔트리 발표와 함께 엄상백의 1군 복귀가 예상되면서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올...
'빅리그 3번째 팀' 김하성,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전격 이적… 반등 노린다
NBA 춘추전국시대. 결국 OKC가 끝낼 것이다. 美 매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탬파베이 레이스를 거치며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3번째 팀에 둥지를 튼 김하성(29)이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유니폼을 입고 재도약을 노린다. 그동안 ...
지난해 다저스 WS 우승의 주역→보스턴 이적→방출,그리고···험난한 뷸러의 앞길, 필라델피아와 마이너리그 계약 맺고 재기 도전
마이클 조던도, 르브론 제임스도 아니다! 충격적 예언.
지난해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우승에 큰 기여를 했던 오른손 투수 워커 뷸러(31)가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었다.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1일 “뷸러가 필...
리사, 일상 속 패션 ‘눈길’…개성 여전
리사, 일상 속 패션 ‘눈길’…개성 여전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휴가 중 여유로운 일상을 공유했다.리사는 1일 자신의 SNS에 휴가를 즐기고 있는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리사는 테라스에서 레드 드레스를 ...
'성형설' 소유, 10kg 빼더니 확 달라진 몸매…선명한 복근
'성형설' 소유, 10kg 빼더니 확 달라진 몸매…선명한 복근
그룹 씨스타 출신 소유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최근 소유의 인스타그램에는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사진 속 소유는 여름휴가를 즐기고 있는 모습. 수영복을 입고...
치어리더 서현숙, 속초 해변에서 ‘핫걸’ 매력 뿜뿜
치어리더 서현숙, 속초 해변에서 ‘핫걸’ 매력 뿜뿜
치어리더 서현숙이 핫한 매력을 과시했다.서현숙은 30일 자신의 SNS에 “핫걸이 되고싶어서”라는 멘트와 함께 속초 해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테라스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