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3연패 빠진 대구FC···자존심 구겨졌던 서울 원정
출처:대구MBC|2025-04-01
인쇄


한때 선두까지 치고 올라갔지만, 지난 서울 원정에서 재역전패와 함께 리그에서 가장 긴 3연패에 빠진 가운데 상대 정승원의 도발 세리모니도 논란을 불러왔지만, 경기력에서 밀리며 패배를 기록한 대목에서 아쉬움은 더 크게 남는 패배였습니다.

3월 2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은행 K리그1 2025 FC서울과의 6라운드에서 대구는 전반 아쉬운 경기력과 후반 과거 대구에서 뛰었던 정승원의 활발한 공격 작업에 무너지며 2-3으로 경기를 내줍니다.

전반전을 유효 슈팅 하나 없이 슈팅만 2개로 마무리한 대구는 상대 서울에 슈팅만 무려 16개나 허용하며 무기력한 경기를 펼치다, 전반 종료 직전 페널티킥으로 린가드에 선취 골을 내줬습니다.

후반 들어 정치인을 투입하며 분위기를 바꾼 대구는 요시노의 득점과 함께 동점에 성공했고, 후반 34분 이번 시즌 대구의 국내 선수 첫 득점을 정치인이 기록하며 역전에 성공합니다.

이대로 서울 상대 무패 행진을 이어가는 듯했지만, 경기 막판 대구는 정승원에게 무너졌습니다.


후반 45분 정승원에게 동점 골을 내준 대구는 공격에 집중했지만, 오히려 역습 상원에서 정승원의 패스를 받은 문선민이 결승 골을 기록하면서 결국 재역전을 허용, 경기를 그대로 마무리했습니다.

패배에 함께 더 아쉬움을 남긴 건 승리의 주역으로 이번 MVP로 뽑힌 정승원의 도발 세리모니로 자존심까지 구겼던 지점이었습니다.

동점 골을 넣은 정승원이 대구 서포터즈석을 향해 세리모니를 펼치며 그라운드는 험악해졌고, 결국 양 팀 선수들이 3명이 경고를 받고 나서야 분위기는 진정될 정도로 과열 양상을 보였습니다.

"도덕적으로 옳지 않다"라며 강하게 지적을 남긴 대구 박창현 감독은 "더 이상의 패배는 있어서 안 된다"라며 다가오는 김천 원정에 집중하겠다는 각오를 전했습니다.

초반 2연승 뒤, 4경기째 승리가 없는 대구는 순위도 7위까지 떨어졌습니다.

리그에서 유일하게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최하위에 머문 수원FC가 지난 라운드까지 4경기에서 챙긴 승점은 2점, 최근 4경기 1승 3패를 기록하며 승점 3점을 챙긴 안양FC보다도 적은 최근 4경기 승점 1점의 대구는 패배와 더불어 자존심에도 상처가 큰 상황입니다.

쉽지 않은 상황에서 대구는 최근 4경기에서 2승 2무로 2위까지 올라선 김천상무를 상대로 한 7라운드에서 연패 탈출에 도전합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꽃놀이패 쥔 김하성…속앓이 하는 탬파베이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김하성은 지난해 좋은 활약을 이어가다 8월19일 오른 어깨를 다쳤다. 재활에 도전했지만 실패했고, 9월말에 수술을 받았다. 당시 김하성의 소속팀이던 샌디에이고의 프렐러 단장은 '계...
휴식기 끝→이정후, TOR전 4타수 1안타…타율 0.249 유지
[女 아시아컵] 뜨거운 슛감을 선보인 강유림, “슛감이 계속 괜찮았다”
미국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27)가 후반기 첫 경기서 안타를 신고했다.샌프란시스코는 19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2...
든든한 캡틴 채은성, '90억 투자' 아깝지 않다
'아킬레스건 파열' NBA 릴러드, 친정 포틀랜드 복귀
전반기를 선두로 마친 한화가 후반기 첫 경기에서 전반기의 기세를 이어갔다.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화 이글스는 18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
치어리더, 보름달 아래 황홀한 수영복 자태
'승무원 출신' 치어리더, 보름달 아래 황홀한 수영복 자태
NC 다이노스 치어리더 김수현이 황홀한 자태로 팬들의 환호를 끌어냈다.김수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호캉스를 즐기며 찍은 다양한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 치어리더는 ...
박지현, 드레스 꽉 찬 볼륨감… '청룡 여신' 등극
박지현, 드레스 꽉 찬 볼륨감… '청룡 여신' 등극 [스한★그램]
배우 박지현이 우아한 자태를 뽐냈다.18일 박지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박지현은 청룡시리즈워즈 시상식을 위해 드레스를 입고 포즈를 취하...
윤소희, 카이스트생이 미모까지 미쳤네…뇌섹녀 비주얼 놀라워
'32세' 윤소희, 카이스트생이 미모까지 미쳤네…뇌섹녀 비주얼 놀라워
배우 윤소희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청순한 미모와 반전 지성을 동시에 뽐냈다.윤소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브레인 아카데미"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