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수원·안양FC 19일 ‘1호선 더비’…패배 구단주, 승리 구단주 유니폼 착용
출처:헤럴드경제|2025-04-18
인쇄

 

프로축구 K리그에서 ‘1호선 더비’를 앞두고 수원과 안양이 들썩이고 있다.

앞서 2015년 3월 성남FC와 수원FC 구단주인 이재명 전 성남시장과 염태영 전 수원시장(현 민주국회의원)의 깃발 더비에 이어 10년만에 유니폼 더비가 재현됐다.

19일 오후 4시 30분 안양종합운동장애서 전투는 시작된다.

도발은 이재준 수원시장(수원FC 구단주)이 먼저 시작했다.

이 구단주는 18일 자신의 SNS를 통해 “‘K리그1 8라운드 베스트 팀 수원FC!’ 지난 12일, 수원FC가 마침내 첫 승을 신고했습니다. 김천과의 8라운드 경기에서 역전의 재역전을 거듭한 끝에, 추가 시간 터진 이현용 선수의 ‘극장 결승골’로 3:2 짜릿한 승리를 거뒀습니다”고 했다.

그는 “이제부터 수원FC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내일은 ‘FC안양’과의 한판 승부 “1호선 더비” 1차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같은 시민구단 간 자존심을 건 더비 매치이자, 수원FC의 터닝포인트 기회입니다.존경하는 최대호 안양시장님. ‘1호선 더비’ 1차전에 제가 재미있는 공약 하나를 제안드립니다. 패배한 구단주가 승리한 구단주 유니폼을 착용하고 인증샷 SNS업로드 하는 공약을 서로 하시면 어떠십니까?”고 도발했다.

최대호 안양FC구단주는 흔쾌히 도발을 받아들였다.

최 구단주도 SNS를 통해 “1호선 더비! 보라가 먼저 간다. 도시는 보라를 입습니다. FC안양, 1호선 더비의 주인공입니다 이재준 시장님, 말씀은 감사하지만 이번엔 보라 유니폼을 꼭 챙기셔야 할 겁니다.이번 1호선 더비, 첫 승의 주인공은 FC안양이 될 테니까요”고 했다.

그는 “K리그1에서 처음 만나는 두 팀의 맞대결. 이 경기는 단순한 승부가 아니라 안양 축구의 자존심을 걸고 쓰는 새로운 역사입니다. 보라는 단순한 색이 아닙니다.긴 기다림과 팬들의 자부심 그리고 이 도시가 사랑해 온 축구의 이름입니다. 그 힘이 FC안양을 이 자리까지 끌어올렸습니다”고 흥행몰이를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가수 제시가 과거를 그리워했다.제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옛사랑이 그리워”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제시는 흰색의 튜브톱 옷과 옅은 화장으로 걸크러시 이미지와는 ...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미국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신혼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서동주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저는 이제 한국”이라는 멘트와 함께 신혼여행에서 남긴 여러 사진들을 공...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