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알힐랄 감독의 '악수 거부'에 이정효 "어차피 안 볼 사람"
출처:뉴시스|2025-04-26
인쇄



알힐랄의 조르제 제수스 감독이 대패에도 먼저 손을 내민 광주FC 이정효 감독의 악수를 거부했다.

이정효 감독이 지휘한 광주는 26일(한국 시간) 사우디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시티에서 열린 알힐랄과의 2024~2025시즌 ACLE 8강전에서 0-7로 대패해 탈락했다.

이로써 광주의 첫 ACLE 도전은 8강에서 막을 내렸다.

리그 스테이지에서 요코하마 F.마리노스(일본)를 7-3으로 꺾는 등 4승 2무 1패를 기록한 광주는 16강에선 비셀 고베(일본)를 잡고 K리그 구단으로는 유일하게 8강에 진출했다.

역대 시·도민구단 중 ACL 무대에서 8강에 오른 건 광주가 처음이다.

하지만 ‘초호화군단‘ 알힐랄의 벽은 생각보다 높았다.

축구 이적시장 전문 사이트 트랜스퍼마르크트에 따르면 알힐랄 선수단 가치는 1억8000만 유로(약 2951억원)로, 광주(140억원)의 20배가 넘는다.

그런데도 광주는 공격적인 이정효 축구를 유지했고, 후회 없이 싸웠다.



열세에도 경기 내내 고함을 지르며 광주 선수들을 독려한 이정효 감독은 0-7 대패에도 경기가 끝난 뒤 알힐랄 제수스 감독에게 다가가 손을 내밀었다.

그러나 제수스 감독은 말을 조심하라는 듯한 제스처를 취하며 이 감독의 악수를 거부했다.

이 감독은 악수를 받아주지 않은 제수스 감독의 등을 툭 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이 감독은 한국프로축구연맹을 통해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제수스 감독이) 뭔가 오해하고 있는 것 같다"며 "별로 신경 쓰고 싶진 않다. 어차피 안 볼 사람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말했다.

제수스 감독이 7골 차 대승에도 이정효 감독의 악수를 거부한 건 경기 전부터 신경전을 펼친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감독은 이번 경기를 앞두고 ‘(알힐랄을) 바르거나, (알힐랄에) 발리거나 둘 중 하나‘ 등의 공격적인 발언을 한 바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