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패장' 이정효는 끝까지 매너 지켰지만…광주에 7-0 이겨놓고 '악수 거부'한 헤수스
출처:스포츠조선|2025-04-26
인쇄









‘승장‘ 호르헤 헤수스 알 힐랄 감독(71)의 ‘비매너‘가 도마에 올랐다.

포르투갈 출신 헤수스 감독은 26일 오전 1시30분(한국시각)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의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에서 열린 광주와의 2024~2025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8강을 7대0 대승으로 마치고 ‘패장‘ 이정효 광주 감독의 악수 요청을 거부하는 모습이 중계화면에 포착됐다.

이 감독은 헤수스 감독에게 다가가 ‘멋진 경기였다‘는 의미로 악수를 청했지만, 헤수스 감독은 애초 이 감독의 손을 잡을 생각이 없어보였다. 그는 오른손을 입 앞에서 갖다대고는 오므렸다 폈다. 검지로 이 감독을 가리키고 손을 오므렸다 펴기를 반복했다. ‘당신은 말이 너무 많다‘라고 해석할 수 있는 제스쳐였다.

이 감독이 경기 전 "알 힐랄에 우리의 약점을 파고들라고 해라. 우리는 잘하는 걸로 상대의 약점을 공격하겠다. (알 힐랄을)X바르거나, (알 힐랄에)X발리거나 둘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한 내용과 "조직력은 우리가 더 낫다"라고 평가한 부분이 헤수스 감독의 심기를 건드린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혹은 이 감독이 경기 중 기술지역에서 경기장에 있는 선수들에게 큰 소리로 고함을 치며 지시사항을 전달하는 것이 불편했을지도 모른다.







이유야 어떻든, 중요한 건 7골차 대승을 따낸 승장이 매너를 지키지 않았다는 것이다. 알 힐랄전 90분 동안 준비한 전술, 전략을 펼쳐보이지 못하고 참패를 당한 이후로 이 감독의 마음이 당혹스럽고, 슬펐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광주는 전반 6분 세르게이 밀린코비치 사비치에게 선제골을 내준 뒤 전반 25분 마르코스 레오나르도, 전반 33분 살렘 알 도사리에게 연속골을 헌납했다. 알 힐랄의 호화군단 앞에서 긴장한 탓인지 집중력을 잃은 광주는 후반에도 알렉산드르 미트로비치, 말콩, 나세르 알 도사리, 압둘라 알 함단에게 릴레이 골을 헌납하며 0대7로 졌다.

점유율은 38대62, 슈팅수는 4대20으로 밀렸다. 결정적인 득점 찬스는 전반 초반에 아사니가 상대 골키퍼와 일대일로 마주한 장면 정도였다.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는 완패였다.

감독 입장에선 쥐구멍에라도 숨고 싶은 심정이었을 테지만, ‘K리그 대표‘로 사우디 원정길에 오른만큼, 끝까지 매너를 지키려고 했지만, 돌아온 건 ‘악수 거부‘였다는 점에서 씁쓸함을 지울 수 없다.

이 감독은 이에 대해 국내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헤수스 감독이 뭔가 오해를 하고 있는 거 같았다. 근데 별로 신경쓰고 싶지 않다. 어차피 안 볼 사람이라 괜찮다"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한편, 알 힐랄은 27일에 열릴 알 아흘리와 부리람전 승자와 결승 진출을 다툴 예정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