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사격 스타' 반효진, 내년부터 대구시 선수로 뛴다
출처:매일신문|2025-04-27
인쇄

대구체고 졸업 후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사격팀 입단
산탄총·권총 부문에다 공기소총 신설…선수단 보강도

 

국내 최연소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한국 여자사격을 이끌어갈 반효진(18) 양이 고교 졸업 후 대구시 선수로 활동한다.

대구시는 반 선수가 내년 2월 대구시 산하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사격팀에 정식 입단해 대구시 소속 실업 선수로 뛰게 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대구체고 3학년에 재학 중인 반 선수는 지난해 파리올림픽 사격 여자 10m 공기소총 부문에서 국내 선수로는 처음으로 금메달을 따내며 세계적인 사격 스타로 발돋움했다. 지난 3월 ‘제47회 충무기 전국고등학교학생사격대회‘에서 여자고등부 10m 공기소총 부문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하는 등 올림픽 이후에도 압도적인 기량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합류는 연고지인 대구에서 선수 생활을 계속 하고 싶어하는 반 선수의 희망과 우수한 선수를 육성 및 영입하고자 하는 대구시설관리공단의 의지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이에 따라 반 선수는 2026년 2월 대구시설관리공단 사격팀 소속으로 정식 입단해 향후 3년간 대구시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다.

대구시설관리공단 사격팀은 산탄총과 권총 종목 등 2종목만이 운영됐으나, 반 선수 입단을 계기로 코치 1명과 선수 3명으로 이뤄진 공기소총 부문이 새롭게 만들어지게 돼 전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대구시는 국제 규격에 부합하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대구국제사격장 시설 개선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는 사격장 업그레이드와 반 선수 영입을 계기로 2027 세계사격선수권대회 유치 활동도 더욱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행정부시장)은 "우리 지역에서 배출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반효진 선수가 대구시 실업팀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반 선수가 대구의 대표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좋은 성적을 거둬 대구를 빛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서울 잡고 코리아컵 4강 오른 전북, ‘더블’로 가나
서울 잡고 코리아컵 4강 오른 전북, ‘더블’로 가나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더블(2관왕)’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전북은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에서 FC서울을 1대 0으로 이겼다....
홍명보호, 오늘 동아시안컵 대비 소집…'홍심을 잡아라!'
홍명보호, 오늘 동아시안컵 대비 소집…'홍심을 잡아라!'
홍명보호가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준비에 돌입한다. 목표는 6년 만의 우승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대비 옥석...
클럽월드컵서 맨시티 꺾은 알힐랄, 1인당 보너스 7억여 원
클럽월드컵서 맨시티 꺾은 알힐랄, 1인당 보너스 7억여 원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16강전에서 '강호' 맨체스터 시티(맨시티)를 꺾고 8강에 진출한 '사우디아라비아 부자 구단' 알힐랄이 선수들에게 화끈한 보너스 잔치를 ...
‘♥돌싱과 결혼’ 최여진, 핫한 비키니 몸매..모델 출신은 달라
‘♥돌싱과 결혼’ 최여진, 핫한 비키니 몸매..모델 출신은 달라
배우 최여진이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2일 최여진은 자신의 채널에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여진은 사진과 함께 “Summer Time. 서핑보드 이거 대애애애박 좋음...
트와이스 모모, 독보적 글래머..선명한 일자복근
트와이스 모모, 독보적 글래머..선명한 일자복근
그룹 트와이스 모모가 선명한 복근을 자랑했다.2일 모모는 자신의 채널에 복근이 드러나는 사진을 게재했다. 모모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모모는 민소매를 ...
장윤주, 톱모델은 다르긴 달라..비현실적인 수영복 몸매
장윤주, 톱모델은 다르긴 달라..비현실적인 수영복 몸매
모델 장윤주가 완벽한 수영복 핏을 보여줬다.3일 장윤주는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장윤주는 사진과 함께 “수영복 좀 샀어요. 뭐가 제일 예뻐요?ㅎㅎㅎㅎㅎ...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