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우승 안 했으면 어쩔 뻔...'주장' 손흥민, UEL 우승 퍼레이드서 '선글라스 착용+두 팔 벌려 환호!'
출처:인터풋볼|2025-05-24
인쇄





손흥민이 유로파리그 우승 퍼레이드서 팬들과 함께 우승의 기쁨을 만끽했다.

토트넘 훗스퍼는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산 메마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구단과 손흥민 모두가 기다려온 순간이었다. 토트넘은 2007-08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17년 만에 트로피를 따냈다. 나아가 1984년 이후 무려 41년 만에 유럽 대항전에서 우승을 달성했다.

손흥민은 지난 2015년 바이어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합류한 후 약 10시즌 가량 머물렀다. 그 기간 동안 프리미어리그(PL) 득점왕, 발롱도르 30인 후보 등에 오르며 개인 커리어까지 완벽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을 뽑자면 바로 ‘무관‘이었다. 유독 손흥민은 우승과는 거리가 멀었다. 지난 2016-17시즌 첼시에 밀려 아쉽게 PL 2위, 2019-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 준우승, 2020-21시즌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 준우승 등 매번 문턱에서 좌절을 맛보았다.



헤맨 만큼 내 땅이라는 말이 있듯이 손흥민은 프로 데뷔 15년 만에 드디어 트로피를 따냈다. 얼마나 기뻤으면 결승전 종료 휘슬이 울리자 그라운드에 주저앉았다. 그동안의 설움을 털어내듯 눈물을 쏟아냈다. 이를 잘 알고 있는 동료들이 다가와 손흥민을 위로해주는 모습도 포착됐다.

대망의 하이라이트는 트로피 세레머니였다. 주장인 손흥민은 시상대에 올라 트로피를 건네받았다. 이후 동료들이 보는 앞에서 멋지게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국내 팬들도 손흥민의 모습에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오랜 시간 응원해온 선수가 드디어 우승을 차지했기에 어쩌면 당연했다. 나아가 주장인 손흥민이 직접 트로피를 들어 올렸으니 말 다했다.





화려했던 스페인의 밤을 지나 잉글랜드 런던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이날 우승 퍼레이드 행사가 열렸다. 토트넘 선수단은 대형 버스에 올라 현지 팬들과 함께 우승의 기쁨은 만끽했다. 손흥민은 맨 앞줄에 서서 트로피를 번쩍 들며 환호했다. 재밌는 포인트는 멋진 선글라스를 착용했다는 것.

손흥민은 구단 공식 인터뷰를 통해 "여길 봐라. 정말 놀랍다. 이 순간을 절대 잊지 못할 것 같다. 우승한 이후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다. 벌써 금요일이다. 시간 정말 빠르다. 나는 이 순간을 정말 꿈꿔왔고, 기다려왔다. 여기에 있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17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 선수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나는 매번 여기서 특별한 일을 만들고 싶다고 말해왔고, 결국 해냈다. 주장으로서 이런 일을 이룬 건 행운이다. 하늘을 나는 기분이다. 너무 기쁘다"라고 덧붙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의리 가동 준비 완료, 네일 휴식 … 폭염 그 이후를 준비 중인 이범호 감독
해결사 부족했던 휴스턴, 듀란트 영입으로 방점 찍을까
KIA 타이거즈가 폭염 그 이후를 준비 중이다.외국인 선발 투수 제임스 네일이 1군엔트리에서 말소됐다. KIA는 23일, 네일을 1군 엔트리에서 제외했다고 발표했다.KIA 구단 관...
‘연패 끊는 막내’ 송승기, 지친 LG를 버티게 하는 힘
할리버튼 ‘예상대로 아킬레스건 파열’ 오늘 수술···“다음 시즌 전체 결장 유력”
8승 4패. 송승기(23·LG)는 팀 내에서 베테랑 임찬규와 함께 승수가 가장 많다. 선발 1년 차답지 않은 호투를 꾸준히 보여주다 보니 ‘송승기가 올라가면 이긴다’라는 믿음까지 ...
저지냐 오타니냐…MLB 올스타 팬 투표 최다 득표자는?
'베테랑 슈퍼스타' 듀랜트, '젊은 팀' 휴스턴 간다...대형 트레이드
미국 메이저리그(MLB) 올스타전 ‘별중의 별’은 뉴욕 양키스의 슬러거 ‘슈퍼스타’ 에런 저지가 될 것인가, 만화 야구를 현실로 만든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이도류’ 오타니...
“몸매 미쳤네” 46세 이혜원, 수영복 입고 ♥안정환과 발리 데이트
“몸매 미쳤네” 46세 이혜원, 수영복 입고 ♥안정환과 발리 데이트
전 축구 국가대표 안정환의 아내 이혜원이 근황을 전하며 화제를 모았다.이혜원은 최근 자신의 SNS에 "Bali 오랜만!!", "산책"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중인 사진을 다수 게재했...
장가현, 늘씬 수영복 자태..건강美 넘치는 몸매
장가현, 늘씬 수영복 자태..건강美 넘치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탄탄한 몸매를 자랑했다.23일 장가현은 자신의 채널에 수영복을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장가현은 사진과 함께 “오늘의 한강”이라고 글을 남겼다.사진 속 장가현은 ...
미나 시누이, 72kg 빼고 수영복도 과감하게 ‘미모 무슨 일’
미나 시누이, 72kg 빼고 수영복도 과감하게 ‘미모 무슨 일’
가수 미나의 시누이 박수지가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박수지는 23일 자신의 SNS에 “미나 언니 필립이 부부와 함께한 동남아 첫 여행. 너무나도 행복하고 너무나도 감격스럽고 아름다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