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대이변 발생' 이강인 교체 출전 PSG, '브라질 명문' 보타포구에 0-1 패배...B조 2위로
출처:OSEN|2025-06-20
인쇄





대회 최대 이변이 발생했다.

파리 생제르맹(PSG, 프랑스)은 20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의 로즈 볼에서 열리는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B조 2라운드에서 보타포구 RJ(브라질)과 맞붙어 0-1로 패배했다.

지난 1차전 아틀레티코와 맞대결에서 4-0 완승을 거둔 PSG는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를 노렸다. 지난 경기 교체로 출전한 이강인은 후반전 막판 페널티 킥으로 득점을 뽑아내며 승리에 기여했다.

이변의 희생자가 된 PSG다. 보타포구는 브라질 전통의 명문 클럽이나,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PSG가 앞선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기 때문이다. 이번 경기 승점 획득에 실패한 PSG는 조 2위로 미끄러졌다. 반면 승점 6점(2승)을 만든 보타포구는 조 1위로 올라섰다.



PSG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곤살로 하무스-데지레 두에가 최전방에 자리했고 워렌 자이르 에메리-세니 마율루-비티냐가 중원에 섰다. 윌리안 파초-뤼카 에르난데스-루카스 베랄두-아슈라프 하키미가 포백을 꾸렸고 지안루이지 돈나룸마가 골문을 지켰다. 이강인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보타포구는 4-1-4-1 전형으로 맞섰다. 이고르 제주스가 최전방에 자리했고 헤페르손 사바리노-그레고리-말론 프레이타스-아르투르 기마라에스가 공격 2선에 섰다. 알란이 홀로 포백을 보호했고 알렉스 텔레스-알렉산다르 바르보사-자이르 쿠냐-비티뉴가 포백을 꾸렸다. 골키퍼 장갑은 존 빅토르가 꼈다.

PSG가 유럽 챔피언의 면모를 뽐냈다. 흐비차를 필두로 한 공격진은 왼쪽에서 보타포구의 수비를 흔들었고 풀백 하키미 역시 반대편에서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다.



오히려 보타포구가 선제골을 뽑아냈다. 전반 36분 10번의 전진 패스를 받은 제주스가 곧바로 뒷공간을 파고들며 공을 간수,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갈랐다.

전반전 추가시간 6분이 주어졌다. 흐비차가 왼쪽에서 수비를 흔든 뒤 크로스를 올렸지만, 바르보사가 걷어냈다. 전반전은 보타포구가 앞선 채 종료됐다.

PSG가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6분 오른쪽 측면에서 비티냐가 프리킥을 처리했고 하무스가 달려들어 헤더로 연결했으나 골키퍼 빅토르 정면으로 향했다.



후반 10분 득점이 급해진 PSG가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하무스, 자이르 에메리, 마율루, 에르난데스를 벤치로 불러들이고 누노 멘데스, 파비안 루이스, 주앙 네베스, 브래들리 바르콜라를 투입했다.

PSG가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는 듯했다. 후반 34분 바르콜라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라인을 넘겼으나 앞선 상황에서 흐비차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면서 골로 인정되지 않았다.

후반 35분 PSG가 마지막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두에 대신 이강인을 투입했다. 이후 이강인이 키커로 나서서 왼쪽 코너킥을 처리했으나 유효 슈팅까지 연결되지 못했다.

추가시간 6분이 주어졌고 파비안 루이스가 박스 앞 좋은 자리에서 넘어지며 프리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흐비차는 날카로운 슈팅을 때렸지만, 크로스바 위를 넘어갔다.



남은 시간 PSG는 동점골을 위해 공격을 퍼부었다. 경기 종료 1분을 앞두고는 박스 안에서 이강인이 슈팅 찬스를 잡았으나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경기는 PSG의 0-1 패배로 매조지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