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국대 수비수' 황재원, 역대 4호 세리에A 진출 가능성 점화...'34년 만에 1부 승격' 세리에A 구단이 관심
출처:스포츠조선|2025-06-28
인쇄





한국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황재원이 유럽 리그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소식이 등장했다.

이탈리아의 세타포르타는 28일(한국시각) ‘피사가 한국 대표팀 풀백 황재원을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세타포르타는 ‘피사는 오른쪽 측면을 보강하기 위해 해외 선수를 지켜보고 있다. 바로 한국 대표팀 수비수 황재원이다. 이 선수는 피사가 제안을 받아 지켜보는 중이며, 구단 또한 황재원의 자질과 합류 가능성을 평가하는 데 시가을 쏟았다. 아직 공식적인 진전은 없지만, 협상은 열려 있고, 구체적이다. 그저 이름뿐인 선수가 아니다. 이미 성인 대표팀에서 활약했고,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대표팀의 일원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미 병역 면제를 받았으며, 빠르고 공격적이며, 피지컬이 뛰어난 선수로, 한국 K리그의 높은 수준에서 경쟁하는 것에 익숙하다. 피사의 관심은 상업적 기회 또한 제공할 수 있는 신흥 시장으로서의 개방도 고려한 것일 수 있다. 황재원은 미드필더 지역과 수비에서 모두 윙으로 뛸 수 있다. 프로필을 계속 주시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 명성을 쌓은 선수를 세리에A로 데려오는 것은 단순한 제안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피사는 2024~2025시즌 세리에B(2부리그) 2위를 차지하며 34년 만에 세리에A로 승격했다. 세리에A로 승격해 잔류를 꿈꾸는 피사는 올여름 적극적인 전력 보강 또한 계획 중이다.

그중 후보로 떠오른 선수가 바로 황재원이다. 황재원은 2022년 대구FC 유니폼을 입고 프로 무대에 데뷔해 빠르게 정착했다. 뛰어난 경기력으로 곧바로 K리그1 영플레이어상 후보로도 올랐다. 3백에서 윙백으로서 프로 무대에서 가치를 입증한 황재원은 상황에 따라 왼쪽 풀백과 중앙 미드필더도 소화가 가능한 다재다능한 자원이다. 공격적인 재능과 경기 운영 능력, 수비 모두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지난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유럽 진출 가능성이 이미 여러 차례 거론되기도 했었다.

황재원이 세리에A 피사에 입단한다면 안정환, 이승우, 김민재에 이어 4번째로 세리에A 구단에 입단하는 한국 선수가 될 수 있다. 더욱이 김민재가 수비수로서 맹활약했던 무대에서 황재원이 다시 한번 활약한다면 한국 수비수에 대한 세리에A 구단들의 평가도 더욱 높아질 수 있다. 설영우에 이어 한국 대표팀에 또 한 명의 유럽파 풀백이 추가될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가수 제시가 과거를 그리워했다.제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옛사랑이 그리워”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제시는 흰색의 튜브톱 옷과 옅은 화장으로 걸크러시 이미지와는 ...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미국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신혼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서동주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저는 이제 한국”이라는 멘트와 함께 신혼여행에서 남긴 여러 사진들을 공...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