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6번째 E-1 챔피언십 우승 도전 홍명보 감독 “어려운 상황들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 낼 것”
출처: MK스포츠|2025-07-06
인쇄

한국 축구 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7월 6일 오후 2시 경기도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선 E-1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4개국의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번 대회엔 한국, 일본, 중국, 홍콩이 참가한다.



한국은 E-1 챔피언십 최다 우승국(5회)이다. 가장 최근 대회인 2022년 E-1 챔피언십에선 일본이 정상에 올랐다. 한국이 우승을 차지한 건 대회 3연패를 달성했던 2019년이 마지막이다.
E-1 챔피언십은 각 팀이 한 차례씩 맞붙는 리그전이다. 토너먼트는 없다.

홍명보 감독은 “먼저 한국을 방문해 주신 세 국가의 감독님과 선수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팀마다 처한 상황은 다를 수 있지만, 모든 팀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대회”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엔 어제 경기를 치르고 온 선수들도 있더라. 상황이 다 다르다. 서로의 상황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중요할 것 같다. 쉬운 경기는 없다.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하겠다”고 했다.



E-1 챔피언십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규정한 A매치 기간에 열리는 대회가 아니다. 유럽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은 이 대회에 참가하기 어렵다.
유럽 리거가 중심인 한국, 일본 모두 국내에서 활약하는 선수 위주로 팀을 꾸렸다.

한국은 26명 가운데 23명을 K리거로 구성했다. 나머지 3명은 J1리그에서 활약 중인 오세훈, 나상호(이상 마치다 젤비아), 김태현(가시마 앤틀러스)이다.

일본은 전원 국내파로 팀을 꾸렸다.

홍명보 감독은 “수비진의 경우 젊은 선수 위주로 구성했다”며 “2026 북중미 월드컵 출전 가능성이 있는 선수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비수들의 전체적인 부분을 평가할 기회다. 선수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 지켜볼 거다. 대표팀 수비진에 중요한 포인트”라고 짚었다.



한국은 내일(7일)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E-1 챔피언십 1차전 중국과의 맞대결을 벌인다. 이번 대회 공식 개막전이다.

한국은 이후 홍콩(11일), 일본(15일)을 차례로 상대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제시, 사랑 받던 과거 그립나? 볼륨까지 아련해 보여
가수 제시가 과거를 그리워했다.제시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옛사랑이 그리워”라는 글을 게재했다.공유한 사진 속 제시는 흰색의 튜브톱 옷과 옅은 화장으로 걸크러시 이미지와는 ...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서동주, 볼륨감 넘치는 신혼여행 패션 뽐내면서도 “여행도 좋지만 집이 천국”
미국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신혼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서동주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에 “저는 이제 한국”이라는 멘트와 함께 신혼여행에서 남긴 여러 사진들을 공...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