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故조타 장례식 불참, 댄스 삼매경' 디아스 옹호 주장..."악의 없었을 듯, 주변인이 잘 말렸어야"
출처:인터풋볼|2025-07-08
인쇄


루이스 디아스를 향한 비판이 잠잠해질 줄 모른다. 그 와중에 디아스를 감싸는 주장도 있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7일(이하 한국시간) "디아스가 디오구 조타의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아 거센 비난에 직면했다. 디아스는 바랑키야에서 열리는 스포츠 행사인 코파 크레아도레스 데 콘테니도에 참석했다. 라틴 아메리카 전역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콜롬비아 ESPN 진행자 안드레스 라 쿠튀르의 발언을 전했다. 그는 "디아스는 실수했다. 말할 필요도 없고 디아스는 끝없이 후회하고 있을 거다. 그가 그 행사에 얼마나 참여했는지는 모르지만 그의 가까운 사람들이 잘 보살펴서 그런 일에 휘말리지 않도록 했어야 한다. 디아스가 악의를 품고 그런 짓을 한 게 아니라고 확신한다. 팀 동료들도 같은 생각을 할 거다. 하지만 이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디아스의 행동은 무모했고 변명의 여지도 없다. 변명해서도 안 된다. 조타의 죽음에 대한 디아스의 슬픔과 괴로움은 진심이었을 거다. 디아스는 이 일에서 교훈을 얻을 거다"라며 디아스의 행동은 잘못이 맞지만 고의는 아니었을 거라며 두둔했다.

상황은 이렇다. 지난 3일 리버풀 공격수 조타가 스페인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 당시 차량 안에는 동생 안드레 실바가 있었다. 두 선수 모두 운명을 다했다. 더욱 안타까운 점은 조타가 불과 2주 전 오랜 연인이었던 루트 카르도소와 결혼을 했었다는 점이다.


뒤이어 진행된 장례식에 리버풀 동료들은 물론 포르투갈 동료들까지 참석했다. 그러나 디아스는 콜롬비아에서 열린 파티에 참석했다. 아무리 계약상 진행된 일이었다고는 하지만 비판의 여지가 컸다. 디아스는 인플루언서와 춤을 추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조타가 디아스를 지지해주었던 것으로 인해 디아스에 대한 비판은 더 커지고 있다. 디아스는 리버풀 입단 직후 아버지가 납치되는 끔찍한 사건이 있었다. 아버지가 잘 돌아왔으나 돌아오기까지 디아스는 불안한 나날을 보냈다. 조타는 당시 디아스의 유니폼을 드는 세리머니를 펼치면서 지지했었다.

매체에 따르면 한 팬은 "디아스는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라고 말했고 또 다른 팬은 "아버지가 납치되었을 때 조타는 디아스를 지지했는데, 지금은 디아스가 장례식에 참석하는 대신 콜롬비아 인플루언서들과 파티를 즐기고 있다"라며 비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한화 리베라토, KIA전 3타점...타격-주루-팀플레이 모든 것 완벽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어 기쁘다” 1년 만에 정관장 컴백, 아반도의 긴장과 설렘
호타준족의 위용에 시기적절한 팀 배팅까지 모든 것을 다 보여주었다.한화 리베라토는 9월 17일 광주 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선발 제외’ 이정후, 연장전 대주자로 나서 득점
‘지구 1옵션’ 드림팀 에이스 듀란트, 2028 LA 올림픽 출전할까?···“내가 여전히 나라면”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가 타격 부진에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됐지만 연장전에 대주자로 출전해 득점을 올렸다.이정후는 18일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와 원...
연봉은 27억원, 그런데 나눔을 실천한다…한화 출신 터크먼이 모은 온정, 알고 보니 마음이 따뜻한 빅리거
2픽 출신 10년차 베테랑, 여전한 자신감?
연봉이 195만달러인데.마이크 터크먼(35, 시카고 화이트삭스)은 KBO리그 팬들에게 익숙한 빅리거다. 2022시즌 한화 이글스에서 144경기 모두 출전, 575타수 166안타 타...
30대 여배우, 공식석상서 중요 부위만 겨우…전라 노출급
30대 여배우, 공식석상서 중요 부위만 겨우…전라 노출급
배우 마고 로비(35)가 파격 노출로 화제다.마고 로비는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영화 ‘어 빅 볼드 뷰티풀 저니(A Big Bold Beautiful Journ...
나나, 공포? 파격 비주얼…뮤직비디오 공개
나나, 공포? 파격 비주얼…뮤직비디오 공개
나나(NANA)가 파격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지난 14일 나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번째 솔로 앨범 ‘Seventh Heaven 16’ 타이틀 곡 ‘GOD’ 뮤직...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쎄라퀸 ‘퀸나윤’ 김나윤,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근력운동과 유산소는 꼭!
“아무리 바빠도 주 3회는 근력운동과 유산소를 병행해야 합니다.”지난 6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 34층에 있는 카바나시티에서 ‘2025 서울 라틴 페스타’가 열렸다.모...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