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20년 만에 우승 노리는 女 축구, 일본 꺾으려면 ‘골 결정력’ 높여라
출처:뉴스1|2025-07-13
인쇄

동아시안컵 첫 경기서 중국과 극적인 무승부
13일 오후 8시 화성서 일본과 2차전

 

20년 만에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 축구가 ‘숙적‘ 일본을 상대한다. 한국이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인 일본을 무조건 넘어야 한다.

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일본과 동아시안컵 여자부 2차전을 치른다.

내년 호주에서 펼쳐지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을 준비하는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신상우 감독은 물론 팀의 고참이자 에이스인 지소연(시애틀 레인)도 "이번 대회 목표는 우승"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국은 지난 2005년 동아시안컵 여자부 초대 대회 정상에 오른 뒤 20년 동안 우승과는 거리가 멀었다. 그 사이 일본이 4회, 북한이 3회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에 도전하는 한국은 지난 9일 펼쳐진 중국과 첫 경기에서 2-2로 비겼다. 비록 원했던 승리는 놓쳤지만 경기 막판에 터진 지소연의 동점 골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한국의 흐름이 좋지만 이번에 상대할 일본은 만만치 않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7위로 한국(21위)에 크게 앞서 있다.

또한 최근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등 동아시안컵에서 늘 우승 후보로 꼽혔다. 이번 대회에서도 유럽 등에서 활약하는 핵심 선수들이 빠졌지만 1차전에서 대만을 4-0으로 대파하는 등 만만치 않은 전력을 자랑했다.

쉽지 않은 상대지만 마냥 겁먹을 필요는 없다. 이번에 일본은 자국에서 활약하는 선수들로 팀을 꾸렸다. 이에 A매치 경험이 없는 선수들을 대거 소집, 경험 부족을 드러낼 수 있다.

반면 한국은 지소연을 비롯해 김혜리, 장슬기, 이금민 등 국제대회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이 중심을 잡고 있다. 지소연과 장슬기는 중국전에서 끌려갈 때 동점골을 넣는 등 팀이 흔들리지 않도록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최근 계속 지적되고 있는 상대 골문 앞 마무리 과정에서 세밀함이 더해져 골 결정력만 높인다면 일본을 상대로 승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지소연은 일본전을 앞두고 "동아시안컵에서 우승하기 위해서는 일본을 이겨야 한다"면서 "일본이 강팀이기 때문에 도전자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중국전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동료들을 독려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日 투타 맹활약' 오타니 적시타·사사키 세이브…다저스, NLDS 2연승
안양 정관장, 초반부터 달린다…개막 2연승 질주
월드시리즈 2연패를 노리는 LA 다저스가 필라델피아 필리스를 상대로 2연승을 거둬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7전4선승제) 진출까지 1승만을 남겼다.다저스는 7일(한국시간)...
'포수 권희동·김휘집' 최악의 시나리오만은 제발...김형준 부상에 NC 안방 초비상, '1군 8G' 김정호만 남았다 [스춘 WC2]
10연승으로 와일드카드 1차전을 승리했지만 승리의 기쁨보다는 부상 걱정이 앞섰다. 6일 대구에서 열린 와일드카드 1차전에서 삼성 라이온즈에 4대 1로 승리한 뒤, 취재진과 만난 이...
KBO리그 외인들이 꼽은 한국 최고의 ‘핫플’은 바로 여기
'팔꿈치 탈구 이겨낸' BNK 김민아
KBO리그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에게 추석을 맞아 가족이 한국에 왔을 때 함께 여행가고 싶은 곳을 물었다.가장 인기가 높은 곳은 제주도였다. 제주도에 가본 선수도, 안 가본 선수도...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