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아시아 최강' 일본 부러워 죽겠다! "손흥민 영입 실패, 내 인생 최악 실수" 클롭 영향력 확대 "日 발전 만족"
출처:스포츠조선|2025-07-23
인쇄





세계적인 명장의 지도력을 받을 수 있다는 건 분명 일본 축구에 좋은 일이다.

일본 매체 사커킹은 22일 클롭 감독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클롭 감독은 리버풀에서의 커리어를 마무리한 후에 음료 기업 레드불이 운영하고 있는 레드불 풋볼 그룹에서 글로벌 축구 총괄 책임자로 일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 레드볼 풋볼 그룹 안에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RB 라이프치히부터 오스트리아의 레드불 잘츠부르크까지 수많은 구단들이 속해있다. 일본 구단도 있다. 2024년 일본 J리그2 소속 구단인 오미야 아르디자의 남자, 여자팀을 모두 인수했다.

클롭 감독은 레드불 산하 구단들의 장기적인 미래를 계획해주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레드불 산하 구단에 속한 코칭스태프들의 발전까지도 도와준다. 레드불에서 클롭 감독 영입을 발표했을 당시 "클롭 감독은 레드불의 국제 축구 클럽 네트워크를 총괄하게 된다. 그는 전략적 비전을 제시하고 개별 스포츠 디렉터들이 레드불 철학을 발전시키도록 지원할 것이다. 또한 레드불의 글로벌 스카우트 활동을 지원하고 코치들의 훈련 및 개발에도 기여할 것이다‘고 설명한 바 있다.



클롭 감독은 레드불에서 일하게 된 후 일본을 자주 방문하고 있다. 2025시즌 J리그2 개막전에서 오미야의 경기를 보러 방문했고, 이번에 또 방문하면서 일본 축구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진행 중이다. 클롭 감독은 "우리는 이미 여러 가지 변화를 주었고, 많은 부분을 개선해왔다. 어제는 아카데미를 시찰했는데, 작은 변화만으로도 큰 임팩트를 가져올 수 있었고, 분위기도 완전히 바뀌어서 아주 좋았다. 하지만 이것은 이제 막 시작일 뿐이고, 우리는 더 큰 꿈을 그리고 있다"며 일본 축구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

클롭 감독은 유소년 선수뿐만 아니라 성인 선수들과 오미야의 코칭스태프와도 만났다. 그는 "몇몇 선수들과 간단히 이야기를 나눴고, 감독과도 짧게 미팅을 했다. 제가 현장에 있으면 늘 그렇듯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곤 한다. 축구적인 관점에서 보면 훌륭한 발전이다. 전체적으로는 긍정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어 만족하고 있다"며 일본에서의 일정에 만족했다.



이어 그는 "레드불이 관여하게 되는 것은 오미야에게도, 레드불에게도 엄청난 기회다. 정말로 흥미로운 지역이자 나라이며 대륙인 이곳에서 아주 특별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다. 아카데미에 중점을 두고, 열정과 애정, 창의성을 쏟아붓고 싶다"며 일본에서의 축구 프로젝트에 정말 큰 기대를 품고 있었다.

이미 축구적으로 아시아에서 제일 많이 발전한 일본이 클롭 감독과의 교류를 통해서 더욱 발전할 수 있다면 한국 축구와의 격차는 더욱 벌어질 것이다. 이미 유소년 레벨부터 한일 축구의 격차가 커지고 있는 게 현실이다. 한국은 최근 국가대표팀에서도 역사상 첫 한일전 3연패라는 굴욕을 당했다.

클롭 감독은 커리어 동안 일본 선수들을 많이 지도했다. 손흥민에 대한 애정도 가지고 있는 감독이다. 리버풀을 떠난 후에도 손흥민 영입 실패를 후회한 적이 있다. 2022년에는 "내 인생에서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손흥민과 계약하지 않은 것이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41호 홈런포로 NL 공동 1위…도루 실패는 ‘옥에 티’
한국 남자농구, 레바논 제압…괌과 아시아컵 8강 경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간판 오타니 쇼헤이(31)가 시즌 41호 홈런포를 가동했다.오타니는 11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
꾸준함으로 이룬 1500경기 출장·통산 2000루타 달성, 최주환 “2000경기, 그 이상까지 이어가고 싶어”
“박소희에게 농구란?” 하나은행의 미래이자 현재인 박소희의 답은?
“백업 생활을 오래 한 제게는 쉽지 않은 기록입니다.”키움 최주환(37)은 선수 생활에서 백업으로 보낸 시간이 적지 않았다. 그렇지만 1988년생으로 마흔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여전...
MLB 150년 만에 첫 여성 심판 나왔다
‘대한민국 초비상’ 여준석, 무릎 내측 인대 손상…레바논전 출전 가능한가? “아침에 일어난 뒤 상태 지켜봐야”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150년 역사상 첫 여성 심판이 나왔다.여성 심판 젠 파월(48)은 10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마이애미 ...
우와, 댄스크루 '오죠갱' 멤버들과 밤 수영장 접수…섹시 카리스마까지 우승감
우와, 댄스크루 '오죠갱' 멤버들과 밤 수영장 접수…섹시 카리스마까지 우승감
댄스크루 오사카 오죠갱 멤버 우와가 여름 일상을 공개했다.10일 우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no one stayed dry"라는 글과 함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송해나, 모델 바이브는 달라…해변에서 비키니 셋업 입고 "어푸어푸"
송해나, 모델 바이브는 달라…해변에서 비키니 셋업 입고
송해나가 해변에서 여름을 즐긴 모습을 공개했다.10일 송해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어푸어푸"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송해나는 깔끔하게 땋은 헤어와 진주 목...
"걸그룹 원톱이네"…모모, 감출 수 없는 볼륨감 '치명적'
트와이스 멤버 모모가 볼륨감 넘치는 몸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지난 7일 모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모모는 무대의상을 입고 완벽한 몸매를...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