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대박' 초조한 맨유 감독 "660억 줄게, 오직 이강인 원해" 서두른다... 英 "LEE=발롱도르 2위 레벨" 월클 호평
출처:스타뉴스|2025-01-11
인쇄



이강인(24·파리 생제르맹)이 세계 최고 공격수 중 하나인 비니시우스 주니오르(24·레알 마드리드)와 비슷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영국 ‘풋볼 팬캐스트‘는 10일(한국시간) 이강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설을 전하며 "이강인은 비니시우스와 같다. 맨유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의 업그레이드판이다"라고 호평했다.

매체는 "축구 통계 전문 FBref는 이강인을 발롱도르 2위이자 레알의 슈퍼스타 비니시우스와 비슷한 선수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둘은 유사한 특징을 지녔다. 볼 소유 능력이 뛰어나고 수비수를 제치고 안쪽으로 돌파하는 능력 등이다. 다만 비니시우스가 왼쪽에서 활약한다면 이강인은 반대쪽인 오른쪽에서 활동한다"고 전했다.

비니시우스는 현 축구계 최고 공격수로 꼽힌다. 지난 시즌 총21골8도움으로 화려한 공격을 뽐낸 비니시우스는 레알의 라리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우승을 달성했다. 2024 발롱도르에서 로드리에 이어 2위에 오르며 발롱도르 수상에는 실패했지만, 이어 열린 2024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남자 선수상을 차지하며 세계 최고임을 증명했다.



매체는 이강인이 맨유로 온다면 기존 공격수 래시포드보다 훨씬 더 큰 존재감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1월 이적 시장이 열린 지 일주일도 안 됐지만 이미 여러 선수가 후뱅 아모림 감독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중 한 명이 PSG 공격수 이강인이다"라며 "그가 맨유에 온다면 래시포드보다 훨씬 업그레이드 된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호평했다.

이강인이 리그앙을 떠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를 밝을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매체는 이강인이 확실한 주전을 위해 맨유 이적을 고려한다는 설명이다. 올 시즌 PSG에서 총 24경기에 출전한 이강인은 리그 16경기를 모두 출전했지만 이중 선발은 9경기, 교체가 7경기였다.

매체는 "이강인이 1군에서 더 많은 출전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리그1을 떠날 가능성이 크다"며 "그는 2023년 7월 마요르카에서 PSG로 이적했지만 지난 시즌부터 현재까지 교체 출전이 잦았다"고 설명했다.

이적료는 이강인이 마요르카에서 PSG로 올 때의 약 2배 수준으로 내다봤다. 매체는 "PSG는 맨유가 이적료 4000만 유로(약 603억원) 이상을 제안한다면 이강인을 보낼 수 있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겨울 이적 시장에서 EPL팀들과 꾸준히 연결되고 있다. 맨유뿐 아니라 아스널과 뉴캐슬도 적극적이다. 스포츠 전문 ‘디 애슬레틱‘은 지난 8일 "아스널이 현재 주시하고 있는 한국 선수가 있다. 바로 이강인이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높아진 이강인의 이적료도 언급했다. 매체는 "PSG는 이강인의 매각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지 않고 있다. 경기장 안팎에서 이강인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기 때문이다"라면서도 "만약 이강인이 이적을 원한다면 이적료가 2년 전 그를 마요르카에서 PSG로 데리고 왔을 때 2200만 유로(약 330억원)의 최소 2배는 돼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PSG가 임대를 허락한다면 아스널은 협상 테이블을 만들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시즌 PSG에 입단한 이강인은 올 시즌도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시즌보다 공격적으로 더욱 나아진 활약을 펼치는 이강인은 리그 16경기 출전, 6골(2도움)으로 득점 부문 공동 5위에 올라있다. 이는 이강인의 리그앙 단일 시즌 최다골 기록이다. 이적 첫해인 지난 시즌에는 리그 3골(4도움)을 넣었다.

지난 6일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974에서 열린 AS모나코와 2024 트로페 데 샹피옹(프랑스 슈퍼컵)에서 1-0 승리에 일조하며 PSG 입단 후 벌써 4번째(정규리그 1회·쿠프 드 프랑스 1회·트로페 데 샹피옹 2회)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정후는 완전히 부활할 것이라 믿는 것일까…SF 선발투수 영입? “데버스 트레이드-벌랜더 0승”
이정후(27,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완전히 부활할 것이라 믿는 것일까.MLB.com이 지난 8일(이하 한국시각)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에 트레이드를 통해 전력을 보강해야 하는 ...
'이래서 연봉킹이구나!' 김하성, 첫 타석부터 171km 총알 안타 쾅!→이후 3삼진은 아쉬워…3G 만에 복귀전 풀타임 소화
‘삼성 팀 훈련 합류’ 이적생 한호빈 “훈련 체계적이라 만족, 몸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김하성(탬파베이 레이스)이 부상을 말끔히 털어냈다.김하성은 9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 위치한 코메리카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버팀목' KIA 베테랑 최형우, 끝내 다리 잡았다...주루 도중 허벅지 통증으로 교체
'아킬레스건 파열' NBA 할리버튼, 다음 시즌 결장…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베테랑 최형우(42)가 허벅지 통증을 호소하며 경기 도중 교체됐다.최형우는 지난 8일 대전 한화생명볼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SOL뱅크 KBO리그 한화 ...
'팬 폭행 방관' 논란 끝? 제시, 해변서 벌러덩 '볼륨 부심' 근황
'팬 폭행 방관' 논란 끝? 제시, 해변서 벌러덩 '볼륨 부심' 근황
가수 제시가 근황을 공개했다.제시는 8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I don't catch feelings, I catch flights"라는 메시지와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
'역시 워터밤 1티어' 권은비, 과감한 노출 '파격'...섹시미 폭발
'역시 워터밤 1티어' 권은비, 과감한 노출 '파격'...섹시미 폭발
'워터밤 여신' 가수 권은비가 파격적인 노출 패션으로 섹시한 매력을 뽐냈다.권은비는 6일 자신의 SNS에 '2025 워터밤 비하인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 ...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순자 몰라보겠네"
16기 영자, 정숙-순자와 비키니 입고 여름 휴가
'나는 솔로' 16기 여자 출연진이 모임을 가졌다.16기 영자는 8일 소셜미디어에 "정숙 영자 순자 여름휴가, 다같이 여름휴가 다녀왔어요! 청도 정숙언니 순자보러 두 번째 놀러오는...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