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제이슨 키드→루카 돈치치→그리고 타이리스 할리버튼. 인디애나 릭 칼라일 감독의 진화 "슈퍼스타를 활용하는 법을 알고 있다"
출처:스포츠조선|2025-06-14
인쇄







인디애나 페이서스는 올 시즌 NBA 플레이오프의 핵심이다.

수많은 업셋을 성공시키면서 파이널에 올라 있다. 모든 전문가들을 경악시키게 만드는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서부의 절대 강자이자, 정규리그 최고 승률팀, 그리고 강력한 파이널 우승 후보로 꼽히는 오클라호마시티 선더를 압도하고 있다. 2승1패, 파이널 시리즈를 주도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인디애나의 핵심 에이스이자, 리그 최고 야전사령관 타이리스 할리버튼이 있다.

할리버튼은 특이한 가드다.

최근 현대 농구의 트렌드는 포인트가드가 불필요하다는 점이다. 최근 포지션은 메인 볼 핸들러, 윙맨, 빅맨으로 구분된다.

수비의 발전으로 공격 기회가 많이 나오지 않는다. 때문에 전통적 패스가 주 임무였던 포인트가드는 이제 득점력이 필수가 됐다.

오히려 팀의 에이스가 경기를 풀어가고 메인 볼 핸들러 겸 주 득점원이 된다. 루카 돈치치, 니콜라 요키치, 앤서니 에드워즈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할리버튼은 결이 약간 다르다. 그는 패스 퍼스트 마인드를 지닌 전통적 포인트가드에 가깝다. 물론 클러치 상황에서 결정적 득점을 하지만, 득점과 어시스트를 고르게 할 수 있는 유형의 선수다.

오클라호마 절대 에이스 샤이 길저스 알렉산더와는 약간 반대의 성향을 지닌 에이스다.

인디애나는 특유의 트랜지션과 코트를 넓게 쓰는 공격 루트의 다양함으로 대항하고 있다. 할리버튼이 핵심이다.

인디애나는 명장 릭 칼라일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다.

그는 노장이다. 그의 감독 경력에는 위대한 포인트가드와 함께 한 경험이 있다. 댈러스 매버릭스 사령탑 시절 제이슨 키드(현 댈러스 매버릭스 감독)와 함께 했고, 루카 돈치치를 지도한 경험도 있다.

칼라일 감독 역시 강력한 수비력, 시스템 농구에 철저한 사령탑이다.

미국 ESPN은 13일(한국시각) ‘2008~2009시즌 릭 칼라일 감독은 댈러스에서 제이스 키드와 충돌이 있었다. 당시 키드와 깊은 대화를 나눈 칼라일 감독은 당시를 회상했다‘고 보도했다.

칼라일 감독은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댈러스 첫 해에 내가 배운 것은 제이슨 키드에게 공을 주고 방해가 되지 않게 하고 그가 쇼를 운영하게 하고 팀을 운영하게 하는 것이었다‘고 했다.

또 ‘댈러스에서 루카(돈치치)의 상황도 마찬가지였고, 타이리스(할리버튼)도 비슷한 상황을 만들어줬다‘고 했다.

즉, 디테일한 패턴, 강력한 시스템도 중요하지만, 선수의 역량에 따라서 절대적 야전사령관에게 맡기는 게 더 효율적일 수 있다는 의미.

NBA 파이널 1차전. 4쿼터 22.8초를 남기고 칼라일 감독은 이렇게 지시했다. ‘타이리스에게 공을 줘. 그리고 플레이를 만들어 봐‘라고 했다.

경기가 끝난 뒤 할리버튼과 릭 칼라일 감독이 토로한 내용이다. 당시 할리버튼은 극적인 미드 점퍼를 성공시키면서 결승 역전 득점을 만들어냈다.

ESPN은 ‘릭 칼라일 감독은 진화하고 있다. 슈퍼스타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지 알고 있다. 그는 타이리스가 그런 선수 중 한 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뮌헨 대오열! 김민재 대체자가 아니라 다이어 대체자였네…또다시 '새로운 DF' 찾아 나섰다
뮌헨 대오열! 김민재 대체자가 아니라 다이어 대체자였네…또다시 '새로운 DF' 찾아 나섰다
바이에른 뮌헨이 요나탄 타 한 명으로는 김민재를 대체할 수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중앙 수비수 영입에 나서고 있다.독일 바이에른 스트라이크는 27일(한국시각) "바이...
'손흥민 NO-솔란케 OK!' 토트넘, 유니폼 공개서 손흥민 지우며 '이적료 챙길' 고민만
'손흥민 NO-솔란케 OK!' 토트넘, 유니폼 공개서 손흥민 지우며 '이적료 챙길' 고민만
손흥민(33, 토트넘 홋스퍼)이 여전히 팀의 상징처럼 불리지만, 토트넘 구단의 시선은 어느덧 ‘상품’에 가까워졌다. 상징을 활용하는 방식은 변했고, 그 배경에는 이적 가능성과 상업...
'돈도 없는데, 데려올 수 있어?' 中 축구 미래가 달렸다...차기 감독 '반전 후보' 등장 "韓 이끈 벤투 데려와야"
'돈도 없는데, 데려올 수 있어?' 中 축구 미래가 달렸다...차기 감독 '반전 후보' 등장
중국 차기 감독 후보로 파울루 벤투 감독이 거론됐다.중국의 동치우디는 28일(한국시각) '중국축구협회는 외국인 감독을 선임할 예정이다'라고 보도했다.동치우디는 '상하이 언론에 따르...
김선아, 너무 작은 수영복…흘러넘치는 건강미
김선아, 너무 작은 수영복…흘러넘치는 건강미
연기자 김선아가 건강미 넘치는 매력을 발산했다.김선아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럭셔리 호텔 수영장에서 진행된 수영복 파티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홀터넥 스...
‘OG9 파라다이스 풀파티’를 뜨겁게 만든 비키니여신 양유나, “세상을 즐겁게 하는 것이 제 일이죠.”
‘OG9 파라다이스 풀파티’를 뜨겁게 만든 비키니여신 양유나, “세상을 즐겁게 하는 것이 제 일이죠.”
“세상을 즐겁게 하는 것이 제 일이죠.”머슬마니아 비키니여신 양유나가 환상의 자태로 팬들을 사로잡았다.지난 25일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에 있는 리조트인 발리 376에서 ‘OG9 파...
화사, 곱창 흡입 시절 지웠다…‘이젠 여름 여신’
화사, 곱창 흡입 시절 지웠다…‘이젠 여름 여신’
가수 화사 근황이 공개됐다.화사는 26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신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화사는 휴양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아찔한 비키니룩으로 멋을 내는가 하면,...

www.7MKR2.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